삼성전자가 화면이 커지는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 플렉스S를 출시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폰으로 재미를 보았지만 중국폰, 대만폰 그리고 최근 소니까지 폴더블폰을 출시하거나 출시 예정이라 새로운 준비를 해야 할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아쉽게도 애플은 여전히 플래트한 스타일에 머물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시장 점유율은 날로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좌우지간 접히는 화면의 갤럭시Z 플립5와 갤럭시Z 폴드5가 출시 예정인지만 사용해 보지 못하고 갤럭시 플렉스S를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화면이 커지는 롤러블폰은 CES에서도 공개가 되었고 LG전자의 마지막 공개폰도 롤러블폰이었습니다.
삼성전자가 롤러블폰을 출시하길
LG전자가 CES2021에서 공개했던 롤러블폰을 기억하는 분도 계실텐데요. 개인적으로 롤러블폰까지 출시하기를 기대했지만 아쉽게 벨벳2로 끝나게 되었죠.
공식 명칭은 정해졌는지는 모르지만 플렉서블 스마트폰 또는 롤러블 스마트폰으로 불리고 있어 삼성이 갤럭시 플렉스S를 어떻게 부를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하겠습니다.
LG전자는 롤러블TV 롤러블R를 공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기 때문에 롤러블 스마트폰도 기대를 많이 했었거든요. 경쟁업체이기는 하지만 삼성전자가 외산폰보다 먼저 출시한다면 좋겠습니다.
삼성은 CES 2023에서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한 프로토타입 모바일 장치를 이미 공개되었기 때문에 내부적으로 출시 준비를 어느 시점에서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 매체를 통해서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를 위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은 간간히 듣게 됩니다.
화면이 접히고 돌돌 말리는 플렉서블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떤 폼팩터로 완성이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먼저 호면이 커지는 롤러블 스마트폰은 CES2023에서 확인했구요.
다양한 폼팩터로 적용될 가능성
이번에는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롤러블 올레드 스크린(플렉서블 스크린)을 탑재한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더욱 기다리게 만듭니다.,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플렉스 2025가 될 것이라는 소식을 기다려도 될 것이라고 하는데 근거는 특허 문서 유출에 따른 스마트폰에 따른 것입니다.
유출된 특허 이미지를 보면 폴더블 모바일 장치의 단일 화면 디자인으로 플렉서블 또는 롤러블 디자인과 유사한 기능을 가지며 삼성 플렉스2025로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 플렉스 폰의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평면 스크린을 없애고 삼성 플렉스 2025에서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 플렉스2025는 매우 컴팩트한 폼 팩터로 쉽게 접을 수 있는 6.5인치 QHD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탑재합니다.
디스플레이 내 지문 스캐너가 내장되며 스펙은 일부 IT 매체에서 소개하고 있지만 지금은 정확도가 낮아서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현재는 스펙보다는 새로운 스마트폰 폼 팩터로 롤러블 또는 플랙서블 스타일의 스마트폰이 준비되고 있다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할 거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6.7인치 갤럭시Z 플립5 출시일 앞둔 확 커진 커버 케이스 사진으로 확실해!! 화면 주름도 확 개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