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엑스페리아 콤팩트 폴더블폰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에 대소 의아해하는 분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왜냐면 소니 헤트폰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와 달리 갈수록 존재감이 줄어드는 소니 스마트폰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억하기로는 방수가 되는 스마트폰을 출시할 때만 해도 타사 스마트폰에 비해 디자인과 함께 나름 마니아층이 형성되기도 했었거든요. 그런데 후면 바다가 둥글게 처리된 엑스페리아 XA2를 출시하고 영~ 애정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그래도 소니는 스마트폰을 버리지 않고 꾸준히 명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잠잠하더니 드디어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폰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대중화된 폴더블폰 각축전
폴더블 스마트폰은 2019년 삼성전자가 갤럭시 Z폴드와 갤럭시Z플립을 출시하면서 설왕설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올해 갤럭시Z 플립5와 갤럭시Z 폴드5가 출시될 예정으로 대중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최근에 중국폰 물론 모토로라 폴더플폰 레이저40이 국내에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조용하던 소니도 엑스페리아 폴러블폰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삼성의 스마트폰 폼팩터 추가에 성공을 지켜 본 각국의 제조사들이 뛰어들기 시작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믈론 삼성은 롤러블폰, 플렉서블폰 또는 슬라이드폰으로 불리는 새로운 폰을 준비하며 한 번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2023년 코로나가 끝나면서 스마트폰 주요 브랜드가 모바일 시장에 최소 하나의 폴더블 폰을 출시하거나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구글이 픽셀 폴더폰이 공개되고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소니도 스마트폰 제조사로 귀환을 준비하면서 엑스페리아 콤팩트 시리즈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소문이라면 늦었지만 애플보다는 빠를지 모르겠네요.
갤럭시Z 플립 1세대 느낌으로
그런데 아쉬운 것은 소니 엑스페리아 콤팩트 폴더블폰을 준비하고 있는데 커버 스크린이 없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소니만의 유니크한 디자인 때문일 수도 있지만 추세로 보면 아쉬운 부분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콤팩트 폴더블폰의 정확한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고 있지 않지만 랜더링 이미지로 예상을 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랜터링 이미지대로 출시된다면 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 1세대와 비슷한 느낌을 갖게 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 갤럭시Z 플립 1세대처럼 커버 스크린이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국내외에서 판매되거나 공개된 폴더블폰을 보면 대부분 알림 및 기타 콘텐츠를 표시하는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있고 전점 커지는 추세입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겠지만 빨리 확인하고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시키기 위함이죠.
소니 폴더블에 대한 세부 정보는 현재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아직 구체적인 정보가 없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 될 것 같고 엑스페리아 폴드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이 될 전망이라 가격은 비싸겠죠.
소니는 자사의 다양한 제품군 중에 스마트폰 사업은 존재 의미가 미미하며 명맥을 유지하는 수준입니다. 최근 최근 모델인 엑스페리아1V 와 중급형 엑스페리아 10V를 출시했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폴더블폰 6.7인치 갤럭시Z 플립5 최대 이슈는 커버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화면 주름 개선 여부?
갤럭시Z 폴드5 무게 13g 가벼워지고 두께는 0.8mm 얇아져!! 베젤과 화면 주름도 개선된다.
스타텍 소환된 아재 폴더플폰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 커버 디스플레이 대화면 대세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