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TV 전용 카메라 엘지 스마트 캠(VC23GA) 활용 방법 다양해!! 듀얼카메라 탑재로 엘지 스탠바이미Go와도 잘 맞아!!

by 핑구야 날자 2023. 6. 29.
반응형

LG전자가 LG 스마트TV와 색다른 조합을 시도한 엘지 스마트 캠(VC23GA)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엘지 스마트캠(VC23GA)가 성공하면 새롭게 출시될 스마트TV에 카메라를 장착한 모델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분이라면 엘지 스마트캠을 구매해도 되고 카메라 달린 스마트TV 출시 소식을 기다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TV에 장착된 카메라보다는 엘지 스마트 캠의 성능도 비교해 봐여 하는데 초반에는 별로로 분리된 카메라의 성능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처럼 화면에 카메라가 있으면 시청감이 좋지 않아 베젤 상단 중앙에 탑재가 되겠죠. 여기허 인기가 있으면 접이식이나 팝업식 카메라오 바뀌게 되겠죠. 좀 멀리갔나요. ㅋㅋ

 

 

스마트폰 미러링보다 엘지 스마트 캠

 

LG스마트TV를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용 카메라 엘지 스마트 캠을 출시했다고 하지만 이면에는 TV 수요 감소로 인한 자구책으로 볼 수도 있겠죠.

 

 

엘지 스마트캠은 스마트폰으로 홈트레이닝 코칭 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했었는데 좀 더 확대된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보다 큰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누리고 싶은 니즈를 채울 수 있을 것 같아요.

 

 

화상통화는 인터넷이 되는 스마트TV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TV로 미러링해서 사용하던 분들은 좀 더 편하게 화상회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재택근무가 여전히 매력적인 근무형태로 자리 잡으면서 TV로 편하게 화상 회의를 진행할 수도 있겠죠. 화상회의와 홈트레이닝을 위해 엘지 스마트 캠을 구매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콘텐츠가 발목을 잡을 수 있는데요.

 

 

LG전자는 webOS 애플리케이션 가운데 홈트레이닝, 댄스 강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엘지 스마트 캠을 이용해 본인의 동작과 코칭 영상을 동시에 보면서 배울 수 있어 더 효과적입니다.

 

 

특히 플렉시트 플랫폼 사용자는 엘지 스마트 캠의 카메라와 마이크를 활용해 원격으로 1:1 개인 강습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수강생뿐만 아니라 강사에게도 매력적인 디바이스가 될 수 있겠죠. LG전자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엘지 스마트 캠의 활용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엘지 스마트캠(VC23GA) 특징과 가격

 

LG전자의 엘지 스마트 캠은 풀HD (1,920 x 1,080) 고해상도 촬영을 지원하고 듀얼 마이크를 탑재하였습니다. LG 스마트 TV 독자 플랫폼인 webOS에 최적화해 TV 본체와 연결만 해서 바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TV 전용 카메라 엘지 스마트 캠을 통해 홈트레이닝 코칭 영상과 본인 동작을 비교하며 운동하거나, TV로 편리하게 화상 회의를 진행하는 등 맞춤형 고객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 캠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장된 커버로 카메라 렌즈를 차단해 해킹 피해를 방지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요즘에는 카메라 해킹도 조심해야 하는 시대니까.

 

 

최근 출시한 LG 스마트TV 엘지 스탠바이미 Go 등을 구매한 분이라면 엘지 스마트캠을 함께 사용해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2022년 이후 출시한 모든 LG 스마트 TV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LG 스마트TV와 일체감 있는 얇은 디자인을 적용해 TV 화면부 상단에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엘지 스마트 캠의 출하 가격은 142,000원입니다.

 

LG전자 스마트TV 사이즈 및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캠핑용TV 엘지 스탠바이미Go(27LX5) webOS22 탑재한 대형 태블릿!! 지상파TV 방송 제공 가능할까? (feat. LG전자)

 

캠핑용TV 엘지 스탠바이미Go(27LX5) webOS22 탑재한 대형 태블릿!! 지상파TV 방송 제공 가능할까? (feat.

엘지 스탠바이비Go(27LX5)를 캠핑용TV라고 불러도 될까? 살짝 고민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TV라면 지상파가 나와야 하고 지상파가 제공되려면 안테나를 설치되어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 때

jongamk.tistory.com

최신 엘지 스마트TV 챗지피티(Chat GPT)강의와 운동 자세 감지 실시간 피드백도 가능해져(feat. LG전자)

 

최신 엘지 스마트TV 챗지피티(Chat GPT)강의와 운동 자세 감지 실시간 피드백도 가능해져(feat. LG전

LG전자의 최신 엘지 스마트TV는 챗지피티(Chat GPT) 강의는 물론 AI 기술 기반으로 운동 자세를 카메라로 감지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TV가 단방향이 아닌 양방향 콘텐츠 시대로

jongamk.tistory.com

엘지 올레드TV와 최신 사운드바(SC9S) 궁합도 좋지만 최신 무선이어폰 연결해 사용해봐!!(feat. LG전자)

 

엘지 올레드TV와 최신 사운드바(SC9S) 궁합도 좋지만 최신 무선이어폰 연결해 사용해봐!!(feat. LG전

엘지 올레드 에보TV를 사용하는 분들은 최근 LG전자에서 출시한 최신 사운드바(SC9S)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층간소음으로 크게 들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평상시 듣던 TV 볼륨으로 듣는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