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맥스 출시를 앞두고 좀 더 구체적인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5와 같은 폼팩터를 기대하는 것은 아무래도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대신 베젤을 전작보다 0.7mm 줄이고 노치 대신 안드로이드와 같이 다이내믹 아일랜드 스타일로 화면 점유율은 예상대로 늘렸을까요? 유럽 연합의 압력으로 충전포트를 교체하면서 그동안 유지하던 패턴을 대거 교체하면서 임팩트 있는 아이폰15 프로 맥스 및 아이폰15 프로가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유저들의 가장 큰 불만 중에 하나인 무게에 대한 니즈를 받아들이면서 갤럭시Z 플립폰과 같은 폼팩터에 대한 기대를 연장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베젤리스 아이폰으로 한 걸음 더
애플은 현재 가장 큰 경쟁 상대인 삼성전자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갤럭시Z 플립5와 갤럭시Z 폴드5의 출시로 쏠림을 견제하기 위해 여러 가지 변화된 디자인으로 준비해 왔는데요.
폴더블 스타일의 폼팩터 대신 일단 다른 방향으로 비싸지는 스마트폰에 대한 만족감을 채우려고 많이 노력한 것 같아요. 베젤은 화면이 나오는 끝 부분의 검은 줄을 말합니다.
베젤이 줄어들면 콘텐츠를 제공하는 화면이 커지면서 흔히 말하는 화면 사이즈가 커지겠죠. 베젤리스를 위해 제조사들이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베젤리스는 어려운 모양입니다.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에서는 베젤이 완전히는 아니지만 거의 사라졌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베젤 두께가 1.5mm에 불과할 것이라고 소식입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베젤 두께는 약 2.2mm로 약 0.7mm 감소하게 될 것입니다. 전체 베젤의 1/.3이 줄어든 셈인데요. 이은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 덕분입니다.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화면은 LIPO라고도 알려진 낮은 사출 압력 오버 몰딩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이 지난 몇 세대 동안 최고의 애플워치 특히 애플워치7 및 애플워치8에 이미 사용하고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따라서 아이패드도 사용되겠죠.
베젤 감소 불구 디스플레이 사이즈 유지
베젤을 줄이면 동일한 공간에서 약간 더 큰 화면을 사용하게 되지만 화면 점유율은 아이폰15프로 6.1인치 아이폰5 프로맥스 6.7인치는 그대로 유지될 것입니다. 물론 노치 대신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적용한 만큼은 변화가 있겠죠.
베젤을 줄이면서도 화면 점유율을 높이지 않은 이유는 뭘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물리적으로 약간 더 작을 수 있고 눈에 띄는 베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약간 더 고급스러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무겁다는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화면 점유율보다는 무게를 조금이라도 감소하는 게 맞다고 판단한 것 같아요. 더구나 티타늄 소재로 무게를 줄였기 때문에 여기에 무게를 더 줄이는 게 변화에 대한 임팩트가 되지 않을까요.
그동안 애플이 베젤을 완전히 없애고 전면 카메라와 Face ID를 위한 컷아웃이 없는 진정한 전체 화면을 사용하는 아이폰 를 만드는데 한 걸음 더 다가선 셈이 되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모델은 티타늄 프레임, 더 둥근 모서리, 음소거 스위치 대신 사용자 지정 가능한 작업 버튼, 주요 후면 카메라 업그레이드 및 강력한 새 칩셋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유지했던 노치 대신에 안드로이드폰처럼 다이내믹 아일랜드로 교체된다고 합니다. 그밖에 아이폰15 시리즈 전체는 USB-C 포트로 교체되면서 오는 9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양방향 위성 연결 가능할까? 기존 통신 불가능 지역 SMS 송신 가능!!(feat. 삼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