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22년 출시된 갤럭시S22 울트라 스펙!! 안드로이드14 기반 One UI 6 베타 버전 사용해봐

by 핑구야 날자 2023. 9. 25.
반응형

갤럭시S22 울트라 스펙을 확인해 보면 여전히 매력적인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좌표를 찾으면 예상보다 많은 혜택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구요. 꼭 최신폰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갤럭시S22 울트라로 가격적인 부담도 줄이고 모바일 게임도 충분히 즐길 수 있으니까요. 물론 디자인적인 부분도 차이가 거의 없어 갤럭시S22울트라인지 갤럭시S23 울트라인지 분간도 잘 안될 겁니다. ㅋㅋ 실속있는 소비를 즐기는 분들은 고민해 볼만 하겠죠. 최근 안드로이드14 기반으로 UI 최신 버전인 One UI 6 베타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소식을 전합니다. 그럼 먼저 갤럭시S22 울트라 스팩을 라인업별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및 각 라인 스펙

 

갤럭시S22 울트라를 원하는 분도 있겠지만 갤럭시S22와 갤럭시S22 플러스를 좋아하는 분도 있을 것 같아 스펙을 함게 비교해 보았습니다.

 

 

 

작년에 출시된 모델이지만 개봉하면 새폰이죠, ㅋㅋ 미개봉폰을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겠죠. 사이즈와 무게를 비교해 보면 역시 갤럭시S22 울트라가 제일 크고 무겁죠.

 

 

먼저 후면 카메라를 1억 8백만 화소의 갤럭시S22 울트라가 단연 눈에 들어 옵니다. 광각으로 1억 8백만 화소를 지원하지 않았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망원카메라에 너무 힘을 준 듯 해요. 갤럭시S24 울트라에서는 10배 줌이 빠질 수도 있답니다.

 

 

화질은 FHD+ 정도면 딱인데 QHD+는 상대적으로 배터리 소모가 더 많아 아쉽기는 합니다. 그리고 화면재생율이 요즘에는 144Hz까지 제공되기도 하지만 120Hz도 충분하고 역시 배터리 소모량을 감안해도 그렇구요.

 

 

갤럭시S22 울트라의 전면카메라는 SNS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중요한 데 4000만 화소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에는 기본이 된 방수방진 등급은 IP68입니다.

 

 

 

내년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AP는 스냅드래곤8 Gen3가 되겠지만 갤럭시S22 울트라는 1세대입니다. 램은 12GB로 빵빵하고 외장메모리를 제공하지 않아 아쉽지만 1TB까지 제공하니 충분하겠죠.

 

 

얼굴인식과 지문인식이 제공되고 배터리는 갤럭시S22 울트라는 5000mAh로 넉넉합니다. S펜은 다른 모델과 차별화 되는 갤럭시S 울트라만의 특징이죠.

 

안드로이드14 기반 One UI 6 베타 버전

 

삼성전자가 지난 8월에 안드로이드14를 기반으로 하는 안드로이드 스킨 One UI 6 의 차기 버전 공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국내 사용자들만 제공되고 더구나 갤럭시S23보다 먼저 적용해 살짝 놀랐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예저 폰도 관리하고 있다는 신호로 받아드릴 수도 있겠죠.

 

 

삼성이 지난해 플래그십용 One UI 6 베타 출시를 오랫동안 미룬 것은 다소 이해가 되지 않는데 이는 마케팅 차원일 수도 있지만 UI에 문제가 있어 보강하는 시간이 필요했을 수도 있었겠죠.

 

 

최종적이고 안정적인 빌드가 출시되기 시작하면 이 릴리스 시기가 반복될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그동안 갤럭시S22, S22 플러스 또는 S22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다면 반가운 소식이니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갤럭시S22 울트라 가격과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6.86인치 아이폰16 울트라 출시 기대와 카메라 수직 배열 모델은? 전체 라인업 5가지 스펙 변화?

 

6.86인치 아이폰16 울트라 출시 기대와 카메라 수직 배열 모델은? 전체 라인업 5가지 스펙 변화?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포함한 아이폰16 라인업은 어떤 변화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변화를 기대하는 것은 성급할 수 있지만 아이폰15에서 기대했던 부분 중 일부는 기대로 끝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16GB RAM 탑재 및 스택 배터리로 충전속도 50% 향상과 위성연결을 포함한 스펙은?

 

갤럭시S24 울트라 16GB RAM 탑재 및 스택 배터리로 충전속도 50% 향상과 위성연결을 포함한 스펙은?

삼성이 갤럭시S24 울트라를 티타늄 소재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양한 소식이 조금씩 공개되고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삼성의 발표가 아니기 때문에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어 참고만 하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교체로 1g 정도 가벼워질 듯!! 가변 렌즈로 100줌 가능성 확보될까?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교체로 1g 정도 가벼워질 듯!! 가변 렌즈로 100줌 가능성 확보될까?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출시는 아직 기간이 남기는 했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티타늄소재로 출시되면서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도 출시되면 알루미늄 소재에서 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