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스펙과 사이즈 비교 후 비싼 가격으로 결정해도!!

by 핑구야 날자 2023. 10. 2.
반응형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USB Type C 충전 포트 때문에 교체하려는 분도 있겠지만 다른 유용한 스펙과 기능 때문에 원하는 분들이 더 많겠죠. 그러나 비싼 가격 때문에 고민이라면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기능과 스펙을 비교하고 부담이 되더라도 비싼 가격을 주고 교체를 할 것인지 결정해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 이왕이면 새 폰이 좋겠지만 아이폰12 프로 맥스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라 마음먹기에 달려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아이폰12 프로 맥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1년만 더 기다렸다가 아이폰16 프로 맥스로 교체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3년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12 프로 맥스니까요.

 

 

두 모델의 스펙과 함께 늘어난 교체주기

 

대부분의 아이폰 유저들은 매년 업그레이드하지 않습니다. 물론 여력이 되는 분들은 아이폰을 중고폰으로 판매하고 새폰으로 해마다 교체하겠지만 일부 애플 유저들이겠죠.

 

 

그래도 아이폰15 프로 맥스로 업그레이드하려는 아이폰12 프로 맥스 유저들은 적지 않을 것입니다. 3년 만에 상위 모델로 달라진 점이 적지 않기 때문이기는 합니다.

 

 

아이폰 유저들의 새 모델의 교체 주기가 예전보다 길어지고 있을 정도로 내구성이나 성능이 만족스럽죠. 예전에는 2년마다 교체하는 분들이 주류였다면 요즘에는 3년마다 교체를 생각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따라서  3년 주기로 아이폰12 유저들의 교체 기기에 맞는 모델이 바로 아이폰15라는 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두 모델 간의 스펙과 성능을 비교하는데 이번에는 성능보다는 크기의 차이를 먼저 언급하고자 합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스펙을 간단한 비교표로 만들어 보았ㄴ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사이즈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아이폰12 프로 맥스 두 모델의 물리적 크기는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요. 크기는 그립감의 차이가 있어 손의 크기에 따라서 고민이 되는 분도 있겠죠.

 

 

아이폰12 프로 맥스 사용자가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부분은 두 모델의 물리적 특성에 실제로 큰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혹시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나요.

 

 

두 모델 모두 중앙 금속 섀시 주위에 유리 샌드위치가 있고 렌즈가 모두 같은 위치에 있는 유리 카메라 범프가 있는 등 비슷한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미묘한 변화가 있기는 합니다.

 

 

우선 아이폰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스테인레스 스틸 섀시를 사용했고 아이폰15 프로 매스는 티타늄을 사용해 더 가볍습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에는 측면 링/무음 스위치가 있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에는 다기능 액션 버튼용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라이트닝 포트가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USB-C로 전환되었습니다.

 

 

치수를 보면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160.8 x 78.1 x 7.4 mm이고 아이폰15프로 맥스는 159.9 x 76.7 x 8.3 mm로 크기는 아이폰12 프로 맥스가 더 큽니다. 애플은 화면 크기를 줄이지 않고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섀시를 축소시켰으며 두께도 아이폰 12 프로 맥스가 더 얇습니다.  무게는 티타늄을 사용한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5g을 줄인 221g으로 더 가볍습니다.

 

아이폰 가격대별 종류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6.86인치 아이폰16 울트라 출시 기대와 카메라 수직 배열 모델은? 전체 라인업 5가지 스펙 변화?

 

6.86인치 아이폰16 울트라 출시 기대와 카메라 수직 배열 모델은? 전체 라인업 5가지 스펙 변화?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포함한 아이폰16 라인업은 어떤 변화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변화를 기대하는 것은 성급할 수 있지만 아이폰15에서 기대했던 부분 중 일부는 기대로 끝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교체로 1g 정도 가벼워질 듯!! 가변 렌즈로 100줌 가능성 확보될까?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교체로 1g 정도 가벼워질 듯!! 가변 렌즈로 100줌 가능성 확보될까?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출시는 아직 기간이 남기는 했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티타늄소재로 출시되면서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도 출시되면 알루미늄 소재에서 티

jongamk.tistory.com

아니 벌써 갤럭시Z 폴드6의 크기과 베젤의 변화가 노출되다니!! 후면 카메라 스펙은 어떨까? (feat. 삼성)

 

아니 벌써 갤럭시Z 폴드6의 크기과 베젤의 변화가 노출되다니!! 후면 카메라 스펙은 어떨까? (feat.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6에 대한 소식이 최신폰 갤럭시Z 폴드5 출시가 얼마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부 정도가 노출되었습니다. 갤럭시Z 폴드6의 크기와 베젤의 두께 그리고 후면카메라에 대한 정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