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애플폰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데이터 전송 속도와 위성통신 기능 비교 차이를 확인해도?

by 핑구야 날자 2023. 9. 30.
반응형

최신 애플폰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중국에서도 오픈런을 통해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반면 발열이 있다는 소문도 있지만 빛과 그람자는 늘 있기 마련이니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두 차례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비교를 통해 차이를 확인했는데요. 3년 텀이니 당연히 차이는 있을 수밖에 없죠. 애플이 3년마다 상위 모델로 교체되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 3년마다 교체하는 게 가장 좋다고 봅니다. 물론 사용하던 아이폰을 중고폰으로 판매하고 새 아이폰으로 매번 교체하는 분도 있겠지만 많지 않으리라 봅니다. 이번에는 처리성능과 배터리 그리고 몇 가지 포인트로 두 모델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처리성능은 얼마나?

 

아이폰 프로 라인에는 최근 3년 동안 칩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맥스는 A14 Bionic을 사용하고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최신 A17 Pro를 탑재했습니다.

 

 

두 칩 모두 CPU에 대해 2개의 고성능 코어와 4개의 효율성 코어의 오랜 테스트를 거친 배열을 사용합니다. GPU는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4코어 버전에서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과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전용 AV1 디코더를 갖춘 6코어 GPU로 전환됩니다.

 

 

뉴럴 엔진은 여전히 ​​16코어 구성 요소이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A17 Pro의 최신 버전은 초당 거의 17조 개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A14 Bionic의 초당 11조 회의 연산과 비교가 됩니다.

 

 

그릭벤치에 따르면 아이폰12프로는 싱글 코어 테스트에서 2,048점, 멀티 코어 결과에서 4,667점을 받았습니다. 아이폰15 프로의  A17 Pro 전신인 A16 Bionic은 싱글코어는 2,521점, 멀티코어는 6,376점을 기록했습니다.

 

 

칩 간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지만 A17 Pro가 A16보다 빨라진 것은 당연한데 애플은 CPU가 10% 더 빨라지고 GPU는 20% 향상되며 뉴럴 엔진은 A16 버전보다 2배 더 빠르다고 합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12 프로맥스의 연결성

 

애플이 두 모델 모두에서 6Ghz 이하 및 mmWAVE와 기가비트 LTE를 지원하는 등 셀룰러 연결 측면에는 실제로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로컬 무선 연결에서 애플은 3년 만에 WiFi 6에서 WiFi 6E로 전환했으며 블루투스5.0이 블루투스5.3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에서 실제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초광대역은 두 제품 모두 탑제되었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2세대 칩을 사용합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에는 없는  아이폰15 프로 맥스에는 스레드 지원이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NFC가 존재하므로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과 긴급 출동서비스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아시다시피 위성 통신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라이트닝이 USB-C로 전환되면서 물리적 연결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더욱 편리한 충전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특히 가족이나 주변에서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충전기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겠죠. 라이트닝은 USB 2.0 속도 즉 480Mbps지만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USB-C는 최대 10Gbps로 전송할 수 있으며,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 외부 드라이브에 직접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습니다. 속도차이로 교체할만한 이유가 충분하실까요?

 

아이폰 가격대별 종류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공간 여유(feat. LG전자)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이 바로 건조가 되는 신생문물입니다. ㅋㅋ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또는 병렬로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16GB RAM 탑재 및 스택 배터리로 충전속도 50% 향상과 위성연결을 포함한 스펙은?

 

갤럭시S24 울트라 16GB RAM 탑재 및 스택 배터리로 충전속도 50% 향상과 위성연결을 포함한 스펙은?

삼성이 갤럭시S24 울트라를 티타늄 소재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양한 소식이 조금씩 공개되고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삼성의 발표가 아니기 때문에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어 참고만 하

jongamk.tistory.com

6.86인치 아이폰16 울트라 출시 기대와 카메라 수직 배열 모델은? 전체 라인업 5가지 스펙 변화?

 

6.86인치 아이폰16 울트라 출시 기대와 카메라 수직 배열 모델은? 전체 라인업 5가지 스펙 변화?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포함한 아이폰16 라인업은 어떤 변화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변화를 기대하는 것은 성급할 수 있지만 아이폰15에서 기대했던 부분 중 일부는 기대로 끝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