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 후 발열 이슈 끝? 배터리 반투명 금속 케이스 그래핀 방열판 탑재와 배터리 용량 2.5% Up?

by 핑구야 날자 2023. 11. 23.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를 기다리는 분도 적지 않을 텐데요. 아이폰16으로 교체할 타이밍이 되어 기다리는 분도 있겠지만 아이폰15를 구매하려다 여러 가지 이슈로 1년 더 버티려고 결정한 분도 있겠죠. 그리고 중고폰으로 처분하고 빠르게 최신 아이폰으로 교체하는 부지런함이 최상의 선택이라고 하는 분도 있겠죠. 좌우지간 각자 여건이 다르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이번에는 배터리 발열에 대한 초기 이슈가 있었는데요. 예전 삼성이 갤럭시노트7 배터리 폭발건으로 홍역을 앓았던 적이 있었는데요. 애플도 아이폰15 배터리 발열 이슈에 대해 신경이 쓰였는지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부터는 달라질 새 배터리에 대한 소식을 전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배터리 용량 2.5% 증가

 

최근 해외IG 매체를 통해 전해지는 소식 중에 아이폰16 프로 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배터리가 탑재될 거이라는 소식입니다. 더불어 아이폰16 프로에 탑재될 배터리의 금속 케이스를 통해 배터리 용량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유출된 이미지와 내용이 사실이라면 애플은 아이폰15 배터리 발열에 대해 고민을 출시 전후로 고민하고 있었다는 해석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포인트는 또 있습니다. 아이폰16 일반 모델이 아닌 아이폰16 프로 모델에만 적용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폰16은 괜찮은 것일까?

 

 

이는 배터리의 발열 문제 때문이 아니라 배터리용량과 증가와 함께 개선하려는 의도로도 해석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결국  아이폰16 프로용 배터리 교체의 정확한 의도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6 프로의 배터리 용량은 3,355 mAh로 아이폰15 프로의 3,274mAh 배터리 용량보다 81mAh  더 늘어나게 된 것입니다. 약  2.5% 배터리 용량 증가라고 봐야겠죠.

 

아이폰16 프로 열시스템 도입

 

아이폰16 프로용으로 탑재될 새 배터리는 재설계된 커넥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변화는 지금까지 모든  아이폰 모델에 사용되었던 검정색 포일 케이스에서 반투명 금속 케이스로의 전환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부품 무게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배터리의 열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애플워치는 검은색 포일 케이스에 배터리를 장착했지만 40mm 애플 워치 시리즈7부터 애플은 발열 개선을 위해 금속 쉘을 채택하기 시작했던 동일한 이유오하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외 IT 매체를 통해 전해지는 배터리 관련 다양한 소식의 핵심은 애플이 배터리 과열을 줄이기 위해 아이폰16에 새로운 열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는 것입니다.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금속 쉘이 있는 배터리 외에도 전체 ‌아이폰16‌ 라인업에는 과열을 줄이기 위해 그래핀 방열판이 탑재되어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래핀은 현재 아이폰 방열판에 사용되는 구리를 능가하는 높은 열전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휴대용 장치의 열 방출 재료 탐색과 관련된 특허를 출원하면서 열 관리용 그래핀에 한동안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부분적으로 애플이 올해 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표면적으로 해결한 아이폰15 프로에서 경험했던 과열문제에 대한 대응으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찜찜하면 아이폰16 프로를 기다리면 어떨까 싶네요.

 

자급제 아이폰 종류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 최신 중급폰 6.58인치 갤럭시 점프3 출시되면 6GB 램 배터리 5000mAh 스펙과 디자인 만족할까?

 

삼성 최신 중급폰 6.58인치 갤럭시 점프3 출시되면 6GB 램 배터리 5000mAh 스펙과 디자인 만족할까?

삼성전자의 최신 중급폰 6.58인치 갤럭시 점프3 출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 40원대로 조만간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버전은 갤럭시 M44로 알려진 삼성 중급폰 갤럭시 점프3 정도의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터치ID 비활성화 해제 방법(잠금 풀기 방법)!! 비밀번호 페이스ID도 가능할까?(feat. Tenorshare 4uKey)

 

아이폰15 터치ID 비활성화 해제 방법(잠금 풀기 방법)!! 비밀번호 페이스ID도 가능할까?(feat. Tenorsha

아이폰15를 사용하면서 가끔 비밀번호, 터치ID를 잊어버릴까 고민되어 페이스ID를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있을 텐데요. 아이폰15와 같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와 각종 앱 그리고 SN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버튼도 터치!! 탭틱 엔진 사용하는 솔리드 스테이트로 액션버튼 기능까지 섬세한 터치로?

 

아이폰16 프로 맥스 버튼도 터치!! 탭틱 엔진 사용하는 솔리드 스테이트로 액션버튼 기능까지 섬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해 아이폰16 라인업 전체의 디자인 변화는 물론 시스템 재설계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사실 버튼리스가 될 것이라던 아이폰15 프로 맥스도 기술적인 문제로 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