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5 시리즈 카메라 센서 교체 모델? 갤럭시S25 울트라 크롭 줌 2억 화소 1인치 ISOCELL 센서로

by 핑구야 날자 2023. 12. 5.
반응형

갤럭시S25와 갤럭시S25 플러스 출시는 2025년입니다. 따라서 내년은 2024년으로 갤럭시S24 시리즈가 출시되어 연도가 모델 번호라는 것을 기억하면 도움이 되겠죠. 갤럭시S25 시리즈에 대한 소식은 아직은 성급할 수도 있지만 관심 있는 분들은 궁금하실 수도 있겠죠. 디자인도 MZ세대가 더 선호할 수 있게 달라졌으면 하는 기대도 하고 싶습니다. 아직은 갤럭시S25 시리즈의 스펙에 대한 소식은 많이 없는데요. 아마도 내년 중반은 돼야 우리가 원하는 소식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최근 갤럭시S25와 갤럭시S25 플러스의 카메라 센서가 삼성 센서에서 소니 센서로 바뀔 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 센서 변화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및 S22 플러스 스마트폰에 ISOCELL GN5 5000만 화소 센서를 도입했으며 아시다시피 올해 출시된 갤럭시S23 및 S23 플러스 모델에는 유사한 5000만 화소 GN3 센서를 사용했습니다.

 

 

동일한 5000만 화소 센서는 갤럭시S24 및 갤럭시S24 플러스 스마트폰에도 재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뭔가 변화가 있어야 되지 않나 하는 압박은 있을 수 있겠죠.

 

 

이러한 니즈는 아무래도 애플의 아이폰 카메라 성능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는 갤럭시S25 및 갤럭시S25 플러스 스마트폰에 소니 센서로 교체 탑재할 가능성에 대한 소식입니다.

 

 

아직은 삼성의 공식적인 발표는 아니고 정통한 소식통에 의존한 예측이지만 그동안의 예상적중률에 따르면 신뢰할만하다는 게 해외IT 매체들의 의견입니다. 갤럭시S25 시리즈 출시가 햇수로 2년이지만 정확히는 1년 하고도 조금 더 남았기 때문에 문제의 실제 카메라 센서에 대한  소식은 구체적인 세부 정보라는 부분에서는 의문을 갖게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삼성전자는 또한 0.8μm 픽셀, 듀얼 픽셀 자동 초점 및 센서 내 크롭 줌 기능을 갖춘 갤럭시S25 울트라용 새로운 2억화소 1인치 ISOCELL 센서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에 대해 알려진 유일한 소문은 삼성전자의 3nm 노드에 10코어 CPU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엑시노스 2500 칩셋으로 스냅드래곤과의 비교 결과가 기대됩니다.

 

갤럭시S25 시리즈의 스냅드래곤과 엑시노스 사이

 

올해 초 삼성전자는 스냅드래곤칩을 탑재한 갤럭시 S23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예전에는 엑시노스 탑재된 모델도 출시해 온 분위기와는 달랐죠.

 

 

그러나 내년에는 일부 갤럭시 S24 모델에 다시 엑시노스 칩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에는 최소 갤럭시 S25 울트라에 스냅드래곤 8 Gen 4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S25는 누비아 CPU 코어를 갖춘 일부 모델에서 3nm 스냅드래곤8 Gen 4 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냅드래곤8 Gen 4는 2024년 말 이전에 출시될 예정이며 퀄컴의 누비아 CPU 코어를 사용한다는 말이겠죠.

 

 

스냅드래곤8 Gen 4에는 포닉스 고성능 CPU 코어 2개와 포닉스 효율적인 전력 사용이 강점인 CPU 코어 4개가 탑재된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칩은 TSMC가 3nm(N3E) 제조 공정을 사용하여 제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사실이라면 삼성 파운드리에게는 상당히 아쉬운 소식이 되겠죠.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퀄컴이 최첨단 3nm GAP 공정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경쟁사인 TSMC를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누비아는 전 애플 및 구글 엔지니어 그룹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이 회사의 디자이너들은 이전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 사용되는 애플의 A 시리즈를 포함하여 몇 가지 획기적인 칩을 개발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반면 갤럭시S25 스마트폰 모델 중에는 완전히 개선된 엑시노스 드림 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또한 새로운 자체 프로세서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엑시노스 브랜드 유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그밖에 더욱 강력한 AMD GPU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급제폰 삼성 스마트폰 종류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등 모델별 배터리 용량 변화와 카메라 스펙!! 각진 디자인으로 판매량 기대는?

 

갤럭시S24 울트라 등 모델별 배터리 용량 변화와 카메라 스펙!! 각진 디자인으로 판매량 기대는?

갤럭시S24 울트라를 포함한 갤럭시S24 모델별 배터리 용량 변화와 카메라 스펙은 얼마나 달라질까요? 최근 더욱 각진 디자인으로 해외IT 매체 여기저기에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역시 예상대로

jongamk.tistory.com

위성통신폰 아너 매직 6와 오포 파인드 X7 출시!! 삼성 최신폰 갤럭시S24 위성통신 탑재 가능할까?

 

위성통신폰 아너 매직 6와 오포 파인드 X7 출시!! 삼성 최신폰 갤럭시S24 위성통신 탑재 가능할까?

위성통신폰 대세 시작되나? 중국폰 아너의 매직6와 오포의 파인드X7이 위성통신폰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위성통신폰 아너 매직 6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 Gen 3 프로세서와 70억 매개 변수 AI 스마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 후 발열 이슈 끝? 배터리 반투명 금속 케이스 그래핀 방열판 탑재와 배터리 용량 2.5% Up?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 후 발열 이슈 끝? 배터리 반투명 금속 케이스 그래핀 방열판 탑재와 배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를 기다리는 분도 적지 않을 텐데요. 아이폰16으로 교체할 타이밍이 되어 기다리는 분도 있겠지만 아이폰15를 구매하려다 여러 가지 이슈로 1년 더 버티려고 결정한 분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