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포함한 최신 모델별 스펙 비교!! 인공위성 및 인공지능 가우스의 차이는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4. 1. 2.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를 포함한 갤럭시S24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S24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올해 드디어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려고 기다렸던 분들이 많을 텐데요. 뭐니뭐니해도 A/S 잘되고 사용하기 편한 갤럭시폰이지~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죠. 가까운 거리에 서비스센터가 있어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애플의 아이폰보다는 상대적으로 편하지 않나 싶습니다. 서설이 좀 길었죠. 각자 취향에 맞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되겠죠. 요즘 워낙에 기능들이 좋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차이가 거의 없고 성능 때문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없으니 말이죠. 그럼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를 비롯한 3가지 모델의 스펙 비교를 볼까요.

 

 

갤럭시S24 디자인 변화 대신 달라진 건?

 

결론부터 말하면 갤럭시S24의 디자인은 전작과 차이가 거의 없어 아쉽다고 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매년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디자인을 바꾸는 것은 여러 가지로 쉽지 않은 일이겠죠.

 

 

대신 갤럭시Z 플립6와 같이 스마트폰 폼 팩터가 완전히 달라진 모델을 사용하면 색다른 느낌이 있겠지만 갤럭시S24 울트라의 디자인 변동성은 크지 않은 것은 감안해야 할 것 같아요.

 

 

삼성전자는 오는 1월 17일에 갤럭시 S24 시리즈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실제 손에 쥘 수 있는 것은 2월이 넘어야겠죠. 해마다 같은 패턴으로 출시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미 갤럭시S24 시리즈의 스펙과 색상 그리고 가격을 포함한 대부분의 정보가 알려져 다소 김이 빠질 수도 있겠지만 실제 정보와 확인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를 포함한 시리즈는 이전 모델과 디자인의 차이는 거의 없으며 차이점은 AI 기능과 더 나은 이미지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칩셋으로 보면 됩니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배터리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전작보다 좀 더 큰 증기 챔버로 교체되어 냉각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좀 더 효율적인 냉각 기술로 내구성이 높아졌습니다.

 

 

 

갤럭시S24 시리즈의 스펙 비교

 

갤럭시S24 시리즈별 가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스펙의 차이는 분명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의 아이폰처럼 프로세서의 차이를 두지는 않습니다.

 

 

물론 엑시노스와 스냅드래곤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모델과의 차이가 애플의 아이폰 차이보다는 덜 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럼 스펙의 차이가 얼마나 있는지 볼까요.

 

 

일단 컬러는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는 오닉스 블랙, 마블 그레이, 코발트 바이올렛 그리고 엠버 옐로우 4종으로 같습니다. 그러나 갤럭시S24 울트라는 티타늄 소재에 대한 강조로 티타늄 분위기로 달리 한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펙에서 확인하고 싶었던 것은 인공위성통신 관련 기능인데 예상대로 갤럭시S24 울트라에만 적용이 된 것 같아요. 배터리 공유기능도 마찬가지네요.

 

 

나머지 후면카메라를 비롯한 램과 메모리에도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구요. AI(인공지능) 부분에서 삼성 가우스에 대한 성능이 제일 궁금한데 이는 출시 이후 사용자들의 반응을 보면 될 것 같아요.

 

 

올해는 삼성전자가 인공지능 부분에서 얼마나 매력적인 성능을 제공하게 될지 기대되고 통신사와의 협력도 필요했겠지만 이왕이면 위성통신 기능도 전 모델에 제공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삼성전자 자급제폰 모델별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스택형 배터리로 충전속도 개선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대대적 업그레이드 기대

 

아이폰16 프로 맥스 스택형 배터리로 충전속도 개선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대대적 업그레이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를 기다리면서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면서 카메라와 배터리를 포함한 스펙은 만족스러울까? 그동안 아이폰 중고폰을 사용했던 분이라면 이젠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지

jongamk.tistory.com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 출시? 두께와 무게도 기대할 만 하네!!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 출시? 두께와 무게도 기대할 만 하네!!

역시 아이폰일까?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를 2026년에 볼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2년 이상을 더 기다려야 한다면 기다릴 만 하지만 현재로서는 살짝 애매하기는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프로의 Pro격차 더 좁혀!! 증강현실을 위한 LiDAR 스캐너 갖춘 수직 카메라로 교체?\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프로의 Pro격차 더 좁혀!! 증강현실을 위한 LiDAR 스캐너 갖춘 수직 카메라로

아이폰16과 아이폰16플러스의 후면카메라를 갤럭시S24 울트라처럼 수직으로 배열하여 애플이 따라 한다는 말이 나올 수도 있어 보입니다. 애플은 아이폰15와 아이폰15프로의 격차를 좁혔는데 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