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Qi2와 맥세이프 비교!! Qi2 지원하는 무선충전기와 아이폰15 외에 모델별 지원여부? (feat. 애플전용)

by 핑구야 날자 2024. 1. 19.
반응형

무선충전기도 부담되는 애플의 아이폰15프로 맥스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유선 충전을 안도로이드에도 사용할 수 있는 USB Type C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이폰14까지는 기존의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컨버트잭으로 안드로이드와 함께 사용하는 분도 있겠죠. 좌우지간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비롯해 아이폰의 가격도 비싼데 케이스를 비롯한 악세서리도 덩달아 비싸다 보니 불만이 있기는 합니다. 사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내용은 큰 차이가 없지만 선호하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홍대입구에도 애플스토어 오픈일이 오는 1월20일로 영역을 넓히며 구매욕을 자극하기도 하구요.

 

 

Qi2와 맥세이프 비교

 

Qi2 장치와 맥세이프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일단 충전 속도를 보면 Qi2 충전기가 맥세이프와 비교해 훨씬 성능이 좋습니다. 그리고 Qi2 충전기는 맥세이프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15W 충전 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15W의 충전속도는 애플의 인증을 받을 필요는 없죠. 무엇보다 좋은 점은 Qi2 충전기는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비롯한 아이폰15 모델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맥세이프는 아이폰만 사용할 수 있지만 Qi충전기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호환이 되기 때문에 훨씬 경제적이고 가성비가 높습니다.

 

 

따라서 Qi2 충전기로 가정과 직장에서 더욱 다양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i2 충전기는 맥세이프의 속도와 Qi의 다재다능함을 결합하여 사용자에게 빠르고 유연한 충전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맥세이프충전기와 유사한 자석 IC 연결 및 보안 장착 옵션도 제공됩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Qi2 장치는 맥세이프 충전기와 비슷한 충전 속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호환성과 다양성을 제공하는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Qi2 충전기 판매와 지원하는 아이폰 모델

 

Qi2 충전기의 가성비와 높은 활용성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전 모델을 지원하는 것은 아쉽게도 아닙니다. 애플의 맥세이프 기술은 아이폰12부테 제공되면서 효율적인 무선충전을 사용할 수 있게 헸습니다,

 

 

애플은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맥세이프가 최대 15W의 무선 충전을 제공하여 10W 또는 7.5W 충전 전력으로 고정된 삼성 및 기타 휴대폰 제조업체를 제치고 업계를 주도했습니다.

 

 

아이폰12 이후의 각 아이폰에는 스마트폰과 충전기 사이의 충전 코일이 단단히 정렬되도록 하는 자석 링이 포함되어 있지만, 타사 충전기는 15W 충전 속도와 전체 맥세이프 인증을 위해 애플의 인증을 받아왔습니다.

 

 

아는 분도 있겠지만 애플 인증은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자기 무선 충전기는 아이폰 충전 전력을 7.5W로 제한하는 맥세이프 인증이 아닌 맥세이프 호환만 가능합니다.

 

 

Qi로 알려진 무선 충전 업계 표준은 2008년에 출시되었지만 2017년 아이폰8이 나올 때까지 애플에서는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Qi2라고 불리는 최신 버전은 2023년에 발표되었으며 밸킨, 사테치, 하이퍼 등 Qi2 표준 보유업체들이 출시합니다.

 

 

Qi2 무선충전기는 아이폰15 제품군에는 지원을 하지만 iOS 17.2를 사용하는 아이폰13 및 아이폰14에 대한 지원은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구매 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 QI2를 지원하는 모델과 충전속도의 차이도 있으니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면 되겠죠.

 

아이폰 무선충전기의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프로 Qi2 무선충전기로 아이폰12부터 사용해봐!! 유선 충전기는 인증 케이블을 사용하면 좋은 이유

 

아이폰15 프로 Qi2 무선충전기로 아이폰12부터 사용해봐!! 유선 충전기는 인증 케이블을 사용하면

아이폰15 프로를 기다리는 분들에게 무선충전에 대한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이 사용자들에게 편의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게 결국 제조사에게도 이득이죠. 유

jongamk.tistory.com

증강현실 헤드셋 대중화 앞당겨지나? 애플 비전 프로보다 가벼운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의 특징과 외형 차이?

 

증강현실 헤드셋 대중화 앞당겨지나? 애플 비전 프로보다 가벼운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의 특징

애플 비전 프로 출시와 엑스리얼 에어2 울트라 그리고 엔리얼 에어 등 증강현실과 관련된 디비이스들이 최근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증강현실 헤드셋들의 외형적인 차이를 보면 애플비전 프

jongamk.tistory.com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기대!!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feat. 삼성)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기대!!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f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여부가 관심입니다. 최근 CES2024에서 갤럭시Z 플립을 바깥으로도 접히는 인앤아웃(In&Out) 스타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