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 WiFi7 탑재 늦어질 가능성!!(feat. 애플)

by 핑구야 날자 2024. 1. 23.
반응형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이 나오기 시작하지만 여전히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S24 울트라의 인공지능 기능과 인터넷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동시 번역 기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애플에게 내 준 1위 자리를 재 탈환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다행스러운 일이며 애플은 최근 홍대 애플스토어 오픈까지 국내 시장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로수길 상관이 예전 같지 않아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분위기도 비슷한 상황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들리는 아이폰16 프로에 대한 소식은 귀추가 주목될 수밖에 없지 않나 싶네요.

 

 

아이폰16 프로 화면 얼마나 커질까?

 

아이폰15 출시가 되었지만 갤럭시S24 울트라 출시로 비교되면서 재 소환되고 있지만 여전히 애플의 최신폰의 입장임은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아이폰16 프로에 대한 소식은 막을 수 없겠죠.

 

 

아직은 소문과 예상이 주를 이루고 있어 유동적인 정보지만 어느 정도는 타당성이 있어 보입니다. 확실한 것은 올해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이 가을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죠.

 

 

아이폰 및 애플워치 공개일은 현재 2024년 9월 10일 화요일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며 9월 중순 이후에 배송되기 시작하겠지만 이는 1차/2차 출시국의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16의 가격은 아이폰15와 크게 차이가 없겠지만 약간의 인상은 감안해야 하겠죠. 항간에 아이폰16 프로 맥스보다 더 큰 화면을 갖춘 고급 울트라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도 있어 기대하게 됩니다.

 

 

아이폰 16프로의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는 게 맞겠죠. 일부 소문에 따르면 애플이 페이스ID 센서를 디스플레이 아래에 배치하는 방법을 찾아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표준 모델보다 훨씬 작은 카메라 컷아웃을 제공하게 도리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대각선으로 측정했을 때 약 0.2인치로 더 커지고 화면비가 약간 더 커질 것이라는 소식이 있으며 아이폰16 프로는 6.27인치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86인치 디스플레이로 전작 6.12인치 및 6.69인치와 비교됩니다. 그럼 아이폰16 프로는 0.15인치 아이폰16프로 맥스는 0.17인치 커지게 되는 것이죠.

 

 

더 정교한 카메라 하드웨어를 제공하려면 전작보다 더 큰 크기가 필요 하지만 화면 공간도 약간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잠망경 슈퍼 줌 망원 렌즈와 기타 새로운 카메라 기술이 포함되어 아이폰16 프로 모델에서 더 큰 카메라 배열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6 프로 추가 버튼과 기대되는 스펙

 

아이 폰15 프로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던 솔리드 스테이트 액션 버튼이 아이폰16 프로에는 탑재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솔리드 스테이트 액션버튼으로 디자인적인 면에서 날라지겠지만 사용상 다소 익숙함이 필요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16의 스펙에 대해서 여전히 많은 정보가 없기는 하지만 아이폰16 프로에는 A18 프로 프로세서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으며 표준 모델에는 아쉽게도 아이폰15 프로에 적용했던 A17 프로의 축소 버전이 채택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16 프로에 소니의 스택 CMOS 이미지 센서 기술로 저조도 감도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한동안 아이폰16 프로 맥스 대신 아이폰16 울트라 출시에 대한 예상이 많았었는데 갤럭시S24 울트라와 브랜딩에서 비교되는 아쉬움을 말하는 유저들의 입장을 받아들이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아이폰15 프로의 공간 비디오 녹화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아이폰16 프로에서 선보이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겠죠. 애플은 오랫동안 자체 무선 칩 개발에 노력해 올해는 자체 5G 모뎀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퀄컴의 스냅드래곤X75 5G 모뎀을 사용할 수도 있어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6 프로에 와이파이7을 탑재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되는데 와이파이6E가 아이폰15 프로에 적용했으니 너무 이를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나 이미 와이파이7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종류는 12개나 되고 있어 늦추는 것도 상당한 부담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최신 아이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선충전기 Qi2와 맥세이프 비교!! Qi2 지원하는 무선충전기와 아이폰15 외에 모델별 지원여부? (feat. 애플전용)

 

무선충전기 Qi2와 맥세이프 비교!! Qi2 지원하는 무선충전기와 아이폰15 외에 모델별 지원여부? (fea

무선충전기도 부담되는 애플의 아이폰15프로 맥스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유선 충전을 안도로이드에도 사용할 수 있는 USB Type C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었기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 종류와 전용 컬러는 뭘까?삼성닷컴 삼성강남 방문 전 스펙 비교부터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 종류와 전용 컬러는 뭘까?삼성닷컴 삼성강남 방문 전

갤럭시S24 울트라를 비롯한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는 각각 7종입니다. 다양한 컬러로 선택의 폭이 넓어 결정하는 데 다소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7종의 컬러 중에 각각 3종은

jongamk.tistory.com

커진 커버 스크린 갤럭시Z 플립6 비스포크 컬러 출시하면 대박!! 기대 스펙과 화면 주름 해결?(feat. 삼성 폴더블폰)

 

커진 커버 스크린 갤럭시Z 플립6 비스포크 컬러 출시하면 대박!! 기대 스펙과 화면 주름 해결?(feat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들이 속도를 내며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접히는 스타일의 폴더블폰은 더 이상 삼성전자만의 폼팩터가 아니기 때문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