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비교적 저렴한 폴더블폰 맞나? 화웨이 포켓S 스펙을 보니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폰 갤럭시Z 플립6와 비교 불가!!

by 핑구야 날자 2024. 2. 7.
반응형

폴러블폰은 갖고 싶은데 가격이 비싸서 고민되는 분도 있을 텐데요. 국내 출시여부는 모르지만 화웨이 포켓S가 출시된다고 해서 관심을 갖고 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하반기에 출시될 인공지능폰 삼성 갤럭시 플립6과 비교하는 것은 자체가 무리니까 가볍게 좀 더 저렴한 폴더블폰도 있구나 정도로만 접근하면 어떨까 싶네요. 중국폰 중에는 포켓S 말도고 종류가 더 있는데 모토로라의 모토 레이저 플러스가 제일 마음에 들더라구요. 국내에서는 화웨이의 스마트폰들이 존재감은 없지만 중국 내에서는 다릅니다. 그리고 글로벌시장에서도 어느 정도는 인정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비교적 저렴한 폴더블폰 하웨이 포켓S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화웨이 보급형 폴더블폰 포켓S 디자인

 

화웨이 폴더블폰이 마지막으로 출시된 것이 2022년이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최근 침묵을 깨고 화웨이 P50 포켓보다 저렴한 후속 모델 화웨이 포켓S를 출시하였습니다

 

 

화웨이가 1년 동안 폴더블폰에 대한 추가 출시 소식이 없은 가운데 발표로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보급형 폴더블폰을 시작으로 좀 더 적극적인 개발의지를 보여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포켓S는 보급형 폴더블 스마트폰 모델로 커버 디스플레이 사이즈만을 보면 갤럭시Z 플립2 정도로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사각이 아닌 서클 스타일로 카메라와 동일하게 디자인해 눈에 띕니다,

 

 

실물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깔끔한 디자인으로 자국에서는 인기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디자인 이외에 성능적인 부분에서 가격대비 어느 정도의 만족감을 주게 될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겠죠.

 

 

출시된 포켓S는 프로스트 실버, 민트 그린, 프림로즈 골드, 체리 블라썸 핑크, 아이스 크리스탈 블루, 옵시디언 블랙 등 6가지 컬러로 가격은 5만원대부터 시작해 믿어지지 않네요.

 

 

그래서 중국에서 운영되는 VMALL에서 조회해 보니 헐 정말 5만원대로 판매가 되고 있는 거 있죠. 보면서도 의심이 가는 것은 왜일까요? 그러나 국내에서는 120만원대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화웨이 보급형 폴더블폰 포켓S 특징

 

일단 화웨이는 포켓S에 자체 5G 기린 칩셋을 사용하며 화웨이의 새로운 모델 포켓S는 미드레인지 노바 시리즈처럼 포지셔닝할 계획이라고 주장에 다라 보급형이라고 보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부담이 적으면서도 폴더블폰을 사용하는데 일단 관심꺼리죠.

 

 

화웨이 포켓S는 이전 제품과 경쟁 제품보다 저렴하다고 하지만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저렴한 게 아닙니다. 그러나 화웨이가 이 모델로 가격을 더욱 낮출 수 있다면 분면 관심을 받게 될 겁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1.04인치이며 내부 화면은 6.9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입니다.  화면 재생율도 120Hz를 지원합니다. 메모리는 128GB이며 최대 256GB까지 지원합니다.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전면카메라는 1070만 화고 초광각카메라(f2.2), 후면카메라는 4000만 화소 초센싱카메라(f1.8), 1300만 화소 초광각카메라(f2.2)로 듀얼 카메라입니다.

 

 

배터리용량은 4000mAh이며 아쉽게도 무성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방수등급을 IP63입니다. 사이즈는 펼치면 170 x 75.5 mm  두께는 7.2mm입니다. 접으면 87.3 x 75.5 mm 그리고 두께는 15.2 mm입니다.

 

 

MWC2024에서 화웨이가 포켓S2를 공개한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자체 개발한 기린 9000s 5G 칩셋을 탑재하고 CPU 코어는 최대 2.62Ghz 클럭으로 실행된다는 소식이며 디자인의 변화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웨이 포켓S 쿠팡에서 판매할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6와 폼팩터 비슷한 얇은 스마트폰 아너 매직V2의 장점과 단점?(feat. 중국폰)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6와 폼팩터 비슷한 얇은 스마트폰 아너 매직V2의 장점과 단점?(feat. 중국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가 티타늄 소재로 출시될 것으로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가운데 중국폭 아너 매직V2는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까요. 중국폰이라고 쳐다보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어느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등 폼팩터의 변화와 티타늄소재 사용!!인공지능 및 동시번역 탑재 당연?

 

갤럭시Z 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등 폼팩터의 변화와 티타늄소재 사용!!인공지능 및 동시번역 탑

넓은 대화면을 선호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최신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를 기다릴 텐데요. 그러나 무게와 크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분들은 갤럭시Z 플립6를 사용하면 되겠죠. 삼성전자의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6 아이언플렉스 탑재로 폼팩터 대전환? 플렉스 인앤아웃 보다 화면 주름 백퍼 해결 우선!!(feat. 삼성)

 

갤럭시Z 폴드6 아이언플렉스 탑재로 폼팩터 대전환? 플렉스 인앤아웃 보다 화면 주름 백퍼 해결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에 아이언플렉스(IronFlex) 기술을 탑재시켜 출시할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들었는데요. CES2024에서 삼성 디스플레이가 360도 회전하는 인앤아웃 플립을 공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