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 폴더블폰 최대 8인치 사이즈로 출시될까? 아이패드 미니 대체와 변신의 사이에서 7인치대로

by 핑구야 날자 2024. 2. 9.
반응형

애플 폴더불폰이 최대 8인치대로 출시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지만 7인치대가 제일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폴더블폰을 만드는데 6인치대는 의미가 없어 보이구요.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드6 출시를 앞두고 있는 동안 많은 니즈를 견딘 애플이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는 판단을 했나요? 빠르면 2026년 늦어도 2027년에는 애플의 최초 폴더블폰이 출시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더블6 출시를 앞두고 있을 정도로 폴더블폰은 시장 형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삼성이 폴더블폰 다음으로 롤러블폰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어 애플은 또다시 추격자의 입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 봅니다.

 

 

폴더블 아이폰 출시는 삼성과 LG 손에 

 

국내외 애플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전하는 소식통에 의하면 애플의 첫 번째 폴더블 아이폰은 2026년 또는 2027년에 출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폴더블폰 하면 역시 크기가 중요한 포인트인데 알려진바로는 내부 화면 크기는 약 7~8인치가 될 것이라는 소문과 함께 애플의 디바이스 중에  아이패드 미니를 대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스펙이나 특성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더구나 애플은 올레드 화면을 탑재한 차세대 아이패드 미니를 테스트하고 있어 폴더블 아이폰으로의 전환은 아직 이르다는 주장입니다.

 

 

애플은 올해 말 아이패드 프로 라인에 올레드 화면을 도입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레드 아이패드 미니는 2026년 정도에나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는 각각 6인치와 7인치 크기로 폴더블 스크린 패널 샘플을 애플에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최초의 폴더블 아이폰의 사이즈를 좀 더 크게 만들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애플의 결정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와 LG 디스플레이는 애플용 패널 양산을 준비하게 되겠죠, 결국은 삼성과 LG의 패널 생산에 대한 소식이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출시에 대한 소식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겠죠.

 

애플 아이패드 미니가 폴더블폰으로

 

아이폰 라인업에 폴더블폰이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패드 미니가 폴더블 스타일로 교체되어 출시되지 않을까요? 결국 아이패드 미니가 사라지게 될 수도 있다는 말이 되겠네요.

 

 

실제로 애플이 미국 특허청에 제출한 이미지를 보면 화면을 접었을 때의 모습을 충분히 연상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디자인이 현실화된다면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모두 들고 다닐 필요는 없겠죠.

 

 

폴더블 아이패드가 될수도 있는데 애플 펜슬을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있는 폴더블 아이패드를 휴대하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이 최초의 애플 폴더블폰이라고 말할 수 있게 된 소문의 시작이 아닐까요.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S24 울트라의 장점을 모은 폴더블 아이패트 미니라면 어느 정도 말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여기에 전화가 된다면 폴더불폰이 되는 것이겠죠.

 

 

그러나 일각에서는 여전히 폴더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출시에 대한 희망을  대한 희망을 품고 있지만 아이폰 패드 미니의 대체인지 교체인지 아니면 아이폰 폴더블폰이 될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폴더블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등 폼팩터의 변화와 티타늄소재 사용!!인공지능 및 동시번역 탑재 당연?

 

갤럭시Z 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등 폼팩터의 변화와 티타늄소재 사용!!인공지능 및 동시번역 탑

넓은 대화면을 선호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최신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를 기다릴 텐데요. 그러나 무게와 크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분들은 갤럭시Z 플립6를 사용하면 되겠죠. 삼성전자의

jongamk.tistory.com

커진 커버 스크린 갤럭시Z 플립6 비스포크 컬러 출시하면 대박!! 기대 스펙과 화면 주름 해결?(feat. 삼성 폴더블폰)

 

커진 커버 스크린 갤럭시Z 플립6 비스포크 컬러 출시하면 대박!! 기대 스펙과 화면 주름 해결?(feat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들이 속도를 내며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접히는 스타일의 폴더블폰은 더 이상 삼성전자만의 폼팩터가 아니기 때문에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 WiFi7 탑재 늦어질 가능성!!(feat. 애플)

 

아이폰16 프로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 WiFi7 탑재 늦어질 가능성!!(fea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이 나오기 시작하지만 여전히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S24 울트라의 인공지능 기능과 인터넷 없이 사용할 수 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