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Z 폴드6 롤러블 디스플레이 추가로 트리플 폼팩터 어때!! 태블릿급 대화면 기대해도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4. 2. 21.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6 출시를 앞두고 폼팩터의 변화를 기대하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6는 전작과 같은 스타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은 폴더블폰과 플립폰으로 글로벌시장에서 리드를 하고 있으며 애플은 시작조차도 못한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은 달리는 말에 채찍을 하듯 스마트폰 폼 팩터의 신기원을 이룰 비책을 준비하고 있음은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폴더블폰 다음 모델로 거론된 롤러블 스마트폰에 대한 기대를 폴더블과 롤러블을 혼합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선보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볼더블에서 롤러블로 넘어가는 중간 단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트리블 디스플레이 가능할까?

 

삼성의 갤럭시Z 폴드6 출시를 앞두고 트리플 폴더블 디자인 또는 폴더블 및 롤러블 스타일을 결합한 모델로의 전환은 다소 차기 모델에 대한 기대로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5세대 폴더블까지 출시되었으니 이젠 뭔가 새로운 모습의 폼팩터를 출시헤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는 당연한 수순입니다. 이미 디스플레이가 롤러블되거나 슬라이딩되는 폼팩터는 계속 언급이 되어 왔습니다.

 

 

LG전자가 CES에서 마지막으로 공개했던 폼팩터로 슬라이딩 폰을 보신 분이라면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드6을 슬라이딩폰으로 만들지 못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물론 폴더블폰과 롤러블폰의 특징을 하나로 합친 폼팩터를 만드는 것은 다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관련한 특허에서 전통적인 접이식 힌지와 확장 가능한 롤링 디스플레이를 모두 갖춘 포켓형 태블릿을 위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와 LG전자의 롤러블폰을 각각 본 적은 있지만 참신한 디자인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개념을 개별적으로 보았지만 이전에는 하나의 장치에서 함께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삼성이 갤럭시Z 폴드6가 롤러블까지 제공한다면 상당히 획기적인 폼팩터가 될 것 같습니다. 화면을 더욱 크게 볼 수 있어 기본 태블릿을 얼마든지 대체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대화면 니즈로 대화면 스마트폰은 계속 기대

 

롤러블과 폴더블이 결합한 디자인을 보면 카메라가 힌지가 아닌 쪽에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측면과 후면에서 갤럭시Z 폴드와 약간 비슷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커버 디스플레이가 없다는 점에서 전면과 다릅니다.

 

 

롤러블 스마트 디바이스의 화면을 열면 대형 디스플레이고 화면은 롤링되어 커질 수도 있도 화면이 말려서 기존 폴더블 디스플레이로 바뀔 수 있는 메커니즘을 경험하게 되겠죠.

 

 

롤러블과 폴더블이 조합된 새로운  폼팩터로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면 기존 보다 좀 더 다양한 화면 모드를 제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소한 폴더블폰과 태블릿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겠죠.

 

 

올해는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 플립6가 출시될 텐데요. 과연 트리플 폴더블 모델로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 될 것인지 기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트리블 폴더블폰으로 접이식 및 롤링 태블릿을 동시에 사용하게 될 가능성은 높지 않게 보고 있습니다. 관련 특허가 있어도 제품화로 100% 이어지는 것은 아니니까요.

 

 

삼성은 일반적으로 매년 8월에 새로운 폴더블 제품을 공개했기에 아직은 소문이 더 무성해질 시간이 충분합니다. 트리플 폴더블 또는 폴더블-롤러블 하이브리드 태블릿이 단순한 특허 이슈로 끝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삼성 폴더블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화면 주름없는 폴더블폰 샤오미 믹스 플립 디자인과 스펙!! 출시되면 갤럭시Z 플립6와 비교될까?

 

화면 주름없는 폴더블폰 샤오미 믹스 플립 디자인과 스펙!! 출시되면 갤럭시Z 플립6와 비교될까?

폴더블폰의 화면 주름을 누가 먼저 없애고 출시할까? 샤오미의 화면 주름 없는 폴더블폰 샤오미 믹스 플립 출시 소식에 당황스럽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앞두고 있어 더욱 그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등 폼팩터의 변화와 티타늄소재 사용!!인공지능 및 동시번역 탑재 당연?

 

갤럭시Z 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등 폼팩터의 변화와 티타늄소재 사용!!인공지능 및 동시번역 탑

넓은 대화면을 선호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최신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를 기다릴 텐데요. 그러나 무게와 크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분들은 갤럭시Z 플립6를 사용하면 되겠죠. 삼성전자의

jongamk.tistory.com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기대!!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feat. 삼성)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기대!!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f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여부가 관심입니다. 최근 CES2024에서 갤럭시Z 플립을 바깥으로도 접히는 인앤아웃(In&Out) 스타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