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큰 화면TV를 원한다면 엘지 QNED TV가 올레드TV보다 유리!! 77인치 650만원과 86인치 459만원이라면

by 핑구야 날자 2024. 3. 1.
반응형

LG전자의 큰 화면 TV를 부담을 줄여 구입하고 싶다면 역시 QNED TV가 유리할 겁니다. 아무래도 엘지 QNED TV의 패널이 OLED보다 저렴하기 때문이겠죠. 화질의 차이가 천양지차라면 고민해 볼 문제지만 괜찮은 화질에 75인치 이상 대화면TV로 몰립도를 높여 즐기는 데는 QNED TV가 비교 우위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LG전자가 올레드TV 확산을 위해 삼성의 LED TV보다 우위에 있다고 마케팅을 했었는데요. 역시 대화면 TV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LED TV의 가격 경쟁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결국 LG전자도 LED TV을 완전히 접지 못하고 당분간 신제품을 계속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삼성은 OLED TV에 발을 담그면서 LG 올레드TV와의 격차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LCD TV의 진화 순서로 본 QNED TV 위치

 

엘지 QNED TV는 올레드TV가 아닌 LED TV입니다. 기존 엘지 LED TV는 나노셀 기술만 적용을 했지만 QNED TV는 퀀텀닷기술도 적용된 것이 다르다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기존 LED TV와 달리 QNED TV는 퀀텀닷 기술이 추가되어 정확하고 풍부하게 색을 표현하는 프리미엄 LCD TV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LCD TV와 LED TV 그리고 올레드TV의 차이가 궁금할 겁니다.

 

 

TV는 CRT TV > PDP TV > LED TV > 올레드 TV 순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여기서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TV가 바로 LCD TV와 올레드TV입니다.

 

 

LCD TV는 어떤 셀과 백라이트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LCD TV, LED TV, 퀀텀닷 TV,  나노셀TV 그리고 이미지에는 없지만 퀀텀닷과 나노셀을 함께 사용하는 QNED TV가 마지막에 포시셔닝되면 되겠죠. 물론 퀀텀닷과 나노셀의 순서는 삼성과 LG의 의견에 따라 바뀔 수도 있습니다.

 

 

QNED TV는 LCD TV군에 포함되며 퀀텀닷과 나노셀을 모두 사용하는 모델이라고 보면 됩니다. LG QNED TV 라인업 중 미니 LED를 적용한 LG QNED 에보는 8K 모델(QNED99)과 4K모델(QNED91/90)이 있으며, 그밖에 일반형 QNED TV(QNED85/80)가 있습니다.

 

 

LG QNED 에보(QNED91/90)는 일반 LCD TV 대비 64배 높은 명암 표현력을 기반으로 영상 속 명암의 단계를 100만 개로 정교하게 구분해 표현됩니다. LG QNED 에보(QNED91/90)에 적용되는 알파8 프로세서는 알파7 대비 1.3배 강력한 AI 성능으로 각 장면을 세분화해 밝기를 세밀하게 조절하고, 영상 장르와 화면 속 인물 등을 분석해 화질을 알맞게 보정합니다.

 

 

알파7에서 구현한 5.1.2채널 대비 대폭 강화된 9.1.2 채널의 풍성한 공간 음향도 즐길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초대형·프리미엄 LCD TV 98인치를 처음 출시했었습니다. QNED TV 43, 50, 55, 65, 75, 86, 98인치까지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일반 QNED TV(QNED85/80)는 LG전자 LCD TV 가운데 가장 얇아 거실 인테리어에 더욱 잘 어울립니다.

 

webOS와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TV로 거듭나

 

벌써 10주년 맞은 webOS, 인공지능 기반 목소리 구분해 가족 각각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놀랍게 발전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매직 리모컨에 “축구 결과 알려줘” 등을 말하면, 목소리 주인공의 시청 이력이나 계정에 등록된 관심 스포츠 팀을 기반으로 결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내 계정에 로그인해 줘”라고 말하면 목소리를 인식해 해당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됩니다. 내 취향에 맞게 설정한 화질 모드와 자주 사용하는 콘텐츠로 구성된 홈 화면을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똑똑하죠.

 

 

2024년형 LG 스마트 TV는 애플 에어플레이와 구글 크롬캐스트를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보던 콘텐츠를 초대형 TV 화면으로 몰입감 넘치게 이어 즐길 수 있습니다.

 

 

시각∙청각 장애인 등 TV 사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용 메뉴 설정, 수어 아바타, 리모컨 배우기 그리고 빠른 해결을 위한 가이드 등 다양한 접근성 기능도 지원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LG전자는 매년  webOS를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에는 2022년 올레드 TV 전 제품과 포제 등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QNED 에보 8K 제품에도 업그레이드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엘지 QNED TV의 국내 출하 가격은 75인치 기준 319만(QNED80)~449만원(QNED91), 86인치 기준 459만(QNED80)~619만원(QNED91)이며 8K 모델(QNED99)은 75인치 929만원, 86인치 1,140만원입니다.

 

LG전자 QNED TV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대용량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크기(DUR6BG DEBJ4HS)? 글라이드 레일 및 편의성?(feat. LG)

 

대용량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크기(DUR6BG DEBJ4HS)? 글라이드 레일 및 편의성?(feat. L

대용량 식기세척기 사이즈가 궁금해 찾아보았는데요. 왜냐면 빌트인으로 세팅하려면 식기세척기 사이즈를 정확히 알아야 하거든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엘지 식기세척기를 빌트인으로 세팅할

jongamk.tistory.com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최신 LG가전 저렴한 구매방법? 오픈행사 특가세일 활용(월배점 롯데하이마트)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최신 LG가전 저렴한 구매방법? 오픈행사 특가세일 활용(feat. 월

LG전자의 최신 가전제품은 물론 큰화면TV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몇 년 전에 오픈행사 및 특가세일 그리고 각종 프로모션으로 저렴하게 구매했

jongamk.tistory.com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공간 여유(feat. LG전자)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이 바로 건조가 되는 신생문물입니다. ㅋㅋ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또는 병렬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