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샤오미 최신폰 리얼미12 플러스 생소한 후면카메라!! 디자인과 스펙이 가성비 명성에 맞나?

by 핑구야 날자 2024. 3. 8.
반응형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리얼미12 플러스 및 리얼미12의 첫인상은 기존 아이폰과 갤럭시폰에 익숙한 입장에서는 정말 낯선 디자인입니다. 국내에서는 가성비를 트레이드마크로 진입한 샤오미라 한번 더 보게 되는데요. 과거 국내에서도 샤오미폰 런칭행사를 하기도 했었지만 최근에는 다시 주춤하는 듯합니다. 그만큼 외산폰이 국내에 진입해 안착하기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특히 중국폰은 더욱 그런 것 같아요. 그나마 기성세대에게는 모토로라가 다소 관심을 갖게 되지만 말이죠. 그러나 우리가 관심을 두지 않는다고 샤오미폰 리얼미12 및 리얼미12 플러스를 비롯한 중국폰을 무시할 수 없는 게 사실이기 때문에 한번 살펴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리얼미12 플러스 출시와 디자인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리얼미12 플러스 및 리얼미는 글로벌 시장에 이미 출시가 되었으며 인도가 가장 먼저 출시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리얼미12 5G(RMX3999) 및 리얼미 12 플러스 5G(RMX3867)의 다양한 구성과 가격으로 출시되었는데 8GB 램과 128GB 스토리지를 갖춘 리얼미12 5G의 가격은 30원대이며 트와일라잇 퍼플과 우드랜드 그린 2가지 컬러입니다.

 

 

리얼미12 플로스의 후면 모습을 보면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다소 낯선 모습입니다. 후면 케이스에 세로줄이 있는 모습을 보니 LG G4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깔끔한 전면 카메라와 함께 베젤로 다소 얇은 편입니다. 물론 하단의 베젤은 다른 쪽 보다 두껍기는 하지만 이 정도면 무난한 것 같아요.

 

 

샤오미 레드미12 플러스의 사이드에 위치한 볼륨버튼과 전원 버튼은 좀 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폭이 좁아서 사용하는데 터치감이 떨어지지 않나 싶기도 하고 그렇네요.

 

 

하단의 모습은 일반 스마폰과 비슷하지만 유심칩 트레이가 하단에 있는 것은 스테레오 스피커가 아니라는 것이겠죠.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상단에는 3.5mm 이어폰 잭이 있어 유선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반가울 겁니다. 물론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출시된다면 찾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리얼미12 플러스 스펙과 컬러

 

리얼미12 플러스 5G 모델은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8GB 램과 256GB 스토리지의 가격은 40만원대 후반이며 내비게이터 베이지 및 파이오니아 그린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마다 익숙치 않는 컬러명을 사용해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공식적인 컬러명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듣도 보도 못한 컬러지만 나름 예쁘게 뽑으려고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리얼미12 플러스는 FHD+ 해상도, 120Hz 화면재생율 및 최대 2,000니트 피크 밝기를 갖춘 6.7인치 아몰레드 화면을 사용합니다. 가격도로 봐서는 화면재생율이 만족스럽네요.

 

 

프로세서는 미디어텍 디멘서티 7050 5G SoC를 사용하며 리얼미 UI 5.0으로 안드로이드14를 사용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로 5000만화소, 800만 화소 그리고 200만 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셀카 카메라는 1600만 화소를 사용합니다. 배터리: 67W의 빠른 충전 속도를 갖춘 5,000mAh 용량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아이폰15의 액션 버튼과 비슷한 다이내믹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있는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레드미12 플러스와 레드미12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사이즈 두께와 폭의 변화!! 각진 스타일로 더욱 세련된 디자인 및 일부 스펙?(feat. 삼성)

 

갤럭시Z 폴드6 사이즈 두께와 폭의 변화!! 각진 스타일로 더욱 세련된 디자인 및 일부 스펙?(feat.

갤럭시Z 폴드6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되는데요. 이미 갤럭시S24 울르라에 적용된 재질이나 기능이 유지되거나 고도화되어 갤럭시Z 폴드6에 탑재될 가능성이 높겠죠. 폴더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배터리 충전 방법과 용량 및 무게 그리고 헬스케어 기능(feat.삼성전자)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배터리 충전 방법과 용량 및 무게 그리고 헬스케어 기능(feat.삼성전자

삼성전자가 MWC2024에서 공개한 갤럭시링의 모습을 통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손가락 굵기가 다른데 맞춤형으로 제작하나? 아니면 기성품으로 일정 사이즈 몇 가지 종류로 출시하나? 총전

jongamk.tistory.com

에어팟 4세대 스템 길이의 변화와 노이즈캔슬링 탑재 가능성 높아!! 배터리 수명은 1시간30분 늘어

 

에어팟 4세대 스템 길이의 변화와 노이즈캔슬링 탑재 가능성 높아!! 배터리 수명은 1시간30분 늘

애플의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 4세대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에어팟 1세대가 2016년에 처음 출시할 때만 해도 콩나물 이어폰이라고 하거나 귀에서 떨어질 것 같다는 등 많은 이슈가 있었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