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타이어의 명가 미쉐린타이어 신상 파일럿 스포츠3 정교한 핸들링과 진정한 드라이빙

by 핑구야 날자 2010. 5. 30.
반응형

타이어의 명가 미쉐린타이어에서 이번에 스포츠핸들링, 짧은 제동거리, 정교함 및 안정성으로 파일럿스포츠3를 선보였습니다. 자동차의 생명은 타이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안정성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타이어 추천에도 늘 순위에서 밀리지 않은 것은 F1에서 검증도 되었고 최근에는 2011년 단일 타이어 공급업체로 복귀를 하게 된다는 풍문이 들리고 있어 타 업체들이 바싹 긴장할 만 합니다.



르망24에서 10회이상의 연속우승의 결과등으로 축적된 노하우로 완성된 파이럿 스포츠3 타이어의 핸들링이니 감이 옵니다. 아직 사용은 해보지 않았지만 이미 2010년 3월 태국 캥 크리스찬 서킷에서 비교테스트를 통해 동급 고성능 타이어 수준의성능을 입증 했을 뿐만 아니라 젖은 노면에서도 접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일반도로에서의 테스트라 의미가 있어보입니다. 실제로 소형차부터 스포츠카까지를 겨냥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 본의 가격이 18인치 기준으로 21만원을 호가하니 조금은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지만 짧은 제동거리을 특징으로 하는 파이럿 스포츠3 타이어의 비결은 안티서프시스템입니다. 안티서프시스템은 파이럿 스포츠3 타이어의 접지면을 감소시키지 않으며 수막현상을 방지합니다. 2년동안 7800억을 투자했으니 일반타이어 보다는 배수력이 좋을 수 밖에 없겠죠. 결국 짧은 제동거리는 타이어의 그립력도 중요하지만 동시에 배수력도 무시할 수 없으니까요. 코너링시 우수한 접지력과 노면에서 제동거리가 더욱 짧아져 안정성을 확보해주는 것은 한 본에 18인치 기준으로 21만원을 받을 만한 것 같습니다.


정교함과 안정성은 파이럿 스포츠3 타이어의 노면에서는 그립감과 배수력이 기본적으로 받쳐주고 있어 가능합니다. 좀더 디테일하게 타이어 구조를 보시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쉐린타이어에서 미슐랭가이드 2010 한국판을 내놓았습니다.



미슐랭가이드에는 세계적 권위의 여행지.레스토랑 가이드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판이 나와서 일단은 반갑더라구요. 그린가이드와 레드가이드로 나뉘는데 그린가이드는 관광지와 유적지를 레드가이드는 전문적인 미식가들에 의해 평가받은 레스토랑, 호텔 평가서입니다. 국내에는 그린가이드 내년에 선보이며 이어서 레드가이드도 선 보일 예정입니다. 미쉐링가이드 음식 평가 보는 방법 

      ★ 매우 좋은 품질의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 나중에라도 다시 찾아볼 만한 레스토랑
★★★ 매우 탁월한 품질의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2011년 3월, 6월에 각각 불어/영어판으로 5,000부씩 출간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