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 무료어플] BizReader Lite 명함스캐너 비즈리더 한글 및 영문 명함 인식 무료어플

by 핑구야 날자 2011. 9. 29.
반응형

아이폰 무료어플 BizReader Lite는 명함스캐너 비즈리더 한글 및 영믄명함 인식 무료어플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명함를 서로 주고 받는데 받기는 잘하는 데 정리가 영 않되죠. 부지런해서 매번 받을때마다 정리한다면 성관없지만 그렇데 되지 않아서 문제죠. 일일히 입력하는 것도 일이구요. 그러나 수북히 쌓인 명함에서 원하는 사람을 찾으려면 골때리죠. 여러분은 어떠세요. 이럴때 바로 BizReader Lite 명함스캐너 비즈리더 한글 및 영믄명함 인식 무료어플을 사용해보세요. BizReader Lite 버전말고 BizReader이 있는데 7.99 $랍니다 조금 멈칫해지죠. 그래서 BizReader Lite 버전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BizReader Lite 설치

아이폰이 AppStore나 아이튠즈에서『BizReader Lite』를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BizReader Lite 기능

기능은 크게 3가지입니다. 명함선택, 명함촬영, 명함첩으로 구성이 되어 사용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명함촬영을 해볼까요. 아이폰 화면의 사각형 눈금자에 명함을 맞춰 촬영을 합니다. 촬영을 할때는 한장씩 개별로 촬영을 할 수도 있고 명함을 계속 찍어서 처리할 수 있는 일괄기능이 있답니다. 가로세로 원하는 방향으로도 가능합니다.

 


촬영을 하고나면 혹시 제대로 못찍거나 위치가 맞지 않을때는 위치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처럼 사각형의 꼭지점으로 이동시켜 모서리 재설정을 하면 됩니다.


완료를 누르시면 저장된 명함을  BizReader Lite가 Scan하여 값을 인지하게 된답니다.


인지가 되면 아래와 같이 명함에 있는 성명, 상호, 집전화, 회사전화, 핸드폰번호, 주소들을 인식한답니다. 다시말해 이미지를 글자로 인식하는게 바로  BizReader Lite의 기본 기능이랍니다. 인식을 하고나면 확인하시고 고쳐야 할 부분이 있다면 수정을 하고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저장한 명함의 정보가 명함첩에 쌓이게 된답니다. 연락처와 같이 연동해서 저장할 수도 있으니 편리한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명함을 저장한 날짜를 달력을 통해서 볼수 있으며 정렬순서를 통해 원하는대로 볼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그룹별로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하답니다.


BizReader Lite 기능

환경설정에서 한자를 한글로 변환한다든지 저장시 회사이름이나 직책도 연동할 수 있으니 편리한대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BizReader Lite 아쉬운점

BizReader Lite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은 가끔 개성있는 명함은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어요. 제가 예로 든 한우집 명함처럼 스탠다드한 형태는 인식율이 좋았지만 글자가 세로로 되어있거나 전화번호 중 지역번호에 대괄호가 있는 경우등은 제대로 가져오지 못해서 편집을 해야 했습니다. BizReader Lite가 아니라 유료버전인 BizReader버전은 이러한 명함의 형태를 db로 가지고 있어 지원할 수도 있겠지만... 그러나 많은 명함이 가로쓰기등 스탠다드한 형태라 무료어플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다만 일주일에 2건 정도만 스켄을 할 수 있어 Lite버전 다운게 아쉽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