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고성능 스마트폰 화이트 옵티머스G는 손연재폰, 블랙 옵티머스G는 박해일폰

by 핑구야 날자 2012. 9. 19.
반응형

최고성능 스마트폰 화이트 옵티머스G는 손연재폰, 블랙 옵티머스G는 박해일폰으로 부르고 싶었답니다. 옵티머스G도 출시전 부터 괴물폰, 회장님폰으로 관심을 받은 가운데 드디어 그랜드 힐튼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옵티머스G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해외취재진과 국내외 취재진 그리고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옵티머스G와 함께 했습니다. 신상 스마트폰이 처음 시장에 출시되면 각자의 스타일과 사용목적에 따라서 의견은 나뉘기 마련입니다. 옵티머스G 발표회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과 기술에 대해 물어보고 사용해보면서 즐거워하는 분도 있고 한편에서는 네거티브한 점을 찾으려고 삼삼오오 모여서 의견을 나누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답니다. 옵티머스G가 괴물폰, 회장님폰이라고 해서 저 역시 기대를 많이 했었거든요.



옵티머스G 스펙



- 모델명: LG-F180

- 크기: 131.9*68.9*8.45mm

- 무게: 145g

- 색상: 플래티넘 화이트(Platinum White), 오닉스 블랙(Onyx Black), 

-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1280*768) Display

-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램(RAM): 2GB DDR2

-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스냅 드래곤 S4 프로)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배터리용량: 2,100mAh

- 통화/대기시간: 10.5시간 연속 통화, 350시간 연속 대기

- 출하가: 999,900원


옵티머스G 디자인


최고 성능스마트폰 옵티머스G의 컬러는 플래티넘 화이트, 오닉스 블랙 2가지입니다. 크리스털 리플렉션으로 뒷면이 빛의 각도에 따라 반짝거려 보기와는 다르답니다.



약간 기울여서 찍어 본 화면입니다. 위 사진과 다르죠. 간단한것 처럼 보이지만 1년을 넘게 연구한 기술이랍니다.



상단의 Display On/Off버튼이 우측 사이드로 이동시켜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게 특지입니다. 옵티머스G는 배터리 일체형으로 하단에 두게의 나사로 조여져 있습니다. 옵티머스 LTE2는 배터리가 2개지만 전 아직까지 한개로 무난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으로 남을 것 같아요.



옵티머스 LTE2와 비교해 보았어요. 두께는 기존 옵티머스LTE2보다 0.45mm줄인 8.45mm입니다. 그리고 라인을 조금 더 둥글게 처리되었으며 사이드의 크롬라인도 두줄에서 한줄로 둥근 라인을 더욱 강조한 듯 보였습니다.



옵티머스G 기능


행사장의 밝은 조명이 옵티머스G의 전면을 비춰음에도 불구하고 색상이 선명하게 보여 놀랐습니다. 이유는 필름형태의 터치 센서 때문에 공기층으로 디스플레이를 만든 일반 스마트폰과는 달리 옵티머스G의 디스플레이에는 커버 유리가 완전히 붙어있는 일체형 터치 공법이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산듯한 기분으로 옵티머스G의 기능을 들었어요. 전부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최고 성능스마트폰 옵티머스G의 마음에 드는 기능들을 정리했습니다.



Q 슬라이드

첫번째로 멀티태스킹의 파괴적 혁신 Q슬라이드는 기존 PC에서도 볼 수 없었던 기능입니다. 즐겨보는 드라마나 스포츠를 DMB로 시청하는데 잔소리꾼 친구의 쉴세 없는 카톡질에 방해를 받을 때가 있죠. 그렇다고 씹자니 후한이 두렵고 그러나 이제는 Q슬라이드를 이용하면 DMB시청과 카톡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역시 최고 성능스마트폰 옵티머스G답죠. 미드를 보면서 모르는 단어를 동시에 단어장이나 인터넷 창을 열어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까지는 사용하지 않지만 대단한 기술이죠.



라이브 줌

사진을 확대하여 원하는 부분을 자세히 보아왔잖아요. 옵티머스G는 라이브 줌기능으로 동영상도 원하는 부분을 간단한 터치로 더 크게 보입니다. 어디에 사용할까요. 판정이 애매한 스포츠 장면, 배경화면이 궁금해질때, 어느분은 동영상 확대라~~19금 기능이 될수도 있다며 웃더라구요. 


듀얼 스크린 듀얼 플레이

TV에서 화면을 두개로 나누어 보던 듀얼 스크린기능이 옵티머스G에서는 듀얼 스크린 듀얼 플레이기능으로 디스플레이 2개로 서로 다른 화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박이죠. 예를 들면 옵티머스G와 TV를 연결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을 TV로 전송해서 보게 하고 스마트폰은 웹서핑을 할 수 있답니다. 물론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나 TV를 통해서 볼 수 있어 소규모 회의나 프리젠테이션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안전지킴이

요즘처럼 성폭행이나 인면수심의 일이 많이 일어나는데 옵티머스G의 안전지킴이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안전지킴이 기능은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데 먼저 위험상황에서 지정된 친구나 가족에게 자신의 위치를 문자로 자동전송 해줍니다.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위치서비스가 디테일하지 않을 수도 있잖아요. 이럴때 옵티머스G에는 긴급통화 전달, 사용자가 일정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현재 상황과 위치를 알려주는 폰 미사용 알림, LG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전화를 걸거나 받게 되면 현재 위치가 전송되는 내 위치 전달등을 활용하면 사전에 위험한 상황에서 보보다 효과적인 대처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Q트랜스레이터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었던 기능인데 카메라만 갖다 대면 최대 64개 언어로 실시간 자동번역 해주는 Q트랜스레이터기능입니다. 구글처럼 번역하면 안습이지만 아직은 사용해 보질 못했어요. 그러나 최소한 낯선 언어의 안내문이나 표지판, 메뉴판 등에 스마트폰 카메라만 갖다 대면 자동으로 번역해주기 때문에 해외여행시 매우 유용합니다. 또 외국어 공부나 어학연수의 경우도 사전 대신 옵티머스 G를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옵티머스G는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적용해 3mm대 베젤과 옵티머스 LTE2의 두께보다 0.45mm 얇은 8.45mm의  두께를 선보였습니다. 손 끝에 그래픽이 직접 닿는 듯한 느낌을 받아 이전에 옵티머스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경험이었습니다. 화질, 소비전력을 개선한 True HD IPS+를 탑재해서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가는배터리 기술


옵티머스 G는 True HD IPS에서 해상도와 소비전력 측면이 개선된 True HD IPS+를 처음 채택한 스마트폰으로 해상도는 아몰레드 대비 1.6배 높아 작은 글씨까지도 또렷하게 보였어요. 



옵티머스G는 차세대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오랜 수명과 높은 에너지밀도로 일체형 배터리의 아쉬움을 얇은 두께와 긴 사용시간으로 커버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G는 퀄컴이 새롭게 선보인 LTE 기반 차세대 쿼드쿼어 프로세서스냅드래곤 S4 프로(APQ8064)를 탑재했습니다. 1.5Ghz 쿼드코어 CPU를 탑재한 쿼드코어로 기존 쿼드코어 보다 40% 이상 성능이 향상돼 모든 코어가 독립적으로 동작하더라도 부하가 적은 코어들의 전력 소비를 줄이는 방법으로 전력효율을 높였습니다. 카메라 모듈 소비 전력도 50% 감소가 되었습니다.



1300만 화소 카메라


이번에 옵티머스G의 최고 성능중에 업계최강이라고 할 수 있는 1,300만 화소 카메라입니다. 800만 화소의 옵티머스LTE2와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어요. A4 용지 8장 크기의 대형사진도 인화할 수 있을 만큼 화질이 선명합니다. 종이의 질감이나 이슬의 탄력까지도 포착한다는 놀라운 옵티머스G의 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수준을 한단계 올려 놓았습니다. 



기존에 편리하게 사용하던 흔들림 없이 촬영하는 스마트 셔터, 순간 화면 5장 포착 타임머신 카메라, 음성촬영기능,퀵메모기등도 탑재되었습니다. 빛에 따라 약간 차이는 있겠지만 옵티머스LTE2와 옵티머스G로 비교해오니 800만화소와 1300만화소의 차이는 확실했어요.



옵티머스G 발표회의 연예인


손연재가 옵티머스G 발표회에 나타났는데 와우 정말 예쁘더라구요. 목소리도 너무 여려서 소녀티가 팍팍났어요. 삼촌팬들이 난리가 아니었어요. 옵티머스G 사용하시네요라고 개그맨 김현준이 물어보자 LG에서 사용해보라고 주더라구요라고 답변을 해서 역시 순수한 손연재다운 답변이었답니다.



요즘에 나는 소년이다등등으로 옵티머스G 광고를 통해 선보이는 나레이터가 박해일이더라구요. 광고에 박해일의 감성을 담아서 그런지 묘한 몰입과 광고에 대해 좀 더 이해하는 방향으로 보게 되었어요. 손연재폰,박해일폰 어느게 더 어울릴까요?


그리고 네가지 개그맨들이외에 많은 개그맨들이 참석해서 화려한 발표회였어요. 예전 옵티머스 발표회보다 준비를 많이 했더라구요.



최고 성능스마트폰 옵티머스G가 공개되면서 반응은 다양했습니다. 저마다 좋아하는 디자인과 새롭게 사용해보는 기능에 놀라기도 하고 자신이 기대했던 부분과 달라 아쉬워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옵티머스G 발표회를 통해서 그동안 기대했던 부분들을 직접 확인하고 만져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DMB시청하면서 카톡을 동시에 즐기고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TV로 전송하고 스마트폰에서는 웹서핑을 하고 동영상을 확대할 수 있는 기능등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기능과 1300만화소의 카메라의 놀라운 화질이 기억에 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