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옵티머스G Pro(프로) 전자제품 제어 기능 Q리모트, 맘대로 설정 Q버튼등 총 7가지 Q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3. 4. 7.
반응형

옵티머스G Pro(프로)는 전자제품 제어 기능 Q리모트, 맘대로 설정 Q버튼등 총 7가지 Q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요.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Q리모트, Q버튼, Q슬라이드, Q쇼핑, Q트랜스레이터, Q메모, Q보이스등등입니다. 옵티머스G 프로에 담겨진 Q기능들은 그동안 옵티머스 시리즈에서 사용자들로 부터 사랑을 받았던 기능을 통합했어요. Q버튼, Q리모트, Q슬라이드, Q트랜스레이터, Q메모, Q보이스기능은 각 옵티머스 시리즈에서 옵티머스G Pro로 통합되면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구요. 그리고 Q쇼핑은 옵티머스G 프로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이랍니다. 옵티머스G Pro의 다양한 Q기능중에 Q슬라이드는 지난번에 자세히 살펴보아서(바로가기) 이번에는 나머지 기능들을 살펴보았어요.


Q리모트로 전자제품을 제어하자


옵티머스뷰2에 있던 기능으로 개인적으로 너무 부러워했던 기능입니다. 예전에도 리모트하는 타사 폰이 있기는 했는데 대표 브랜드TV만 해당이 되었어요. 그런데 옵티머스G 프로의 Q리모트는 TV는 기본이고 셋톱박스, 오디오, DVD, 블루레이, 에에컨, 프로젝터등등이 가능한 막강 리모트입니다.



적외선 통신을 이용한 옵티머스G Pro의 Q리모트가 리모트 할 수 있는 디바이스는 옵티머스Vu2가 480여가지였으니까 지금은 더 많겠네요. 옵티머스G 프로의 화면 맨 위에서 아래로 내리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Q리모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TV, 셋톱박스, 오디오, DVD, 블루레이, 에에컨, 프로젝터 중에 일단 TV를 사용해봤어요.



엘지, 삼성은 기본이고 예전 브랜드인 금성도 되는군요. 헐~~ 소니, 파나소닉, 샤프, 뉴소닉등등 너무 많네요. 우리집은 LG LED TV라서 엘지를 선택했어요.



연결은 너무 간단했어요. 예전에 타회사 핸드폰은 주파수를 맞추느라 몇 번의 조작이 필요했는데 옵티머스G Pro은 한번만 누르면 되더라구요.



리모컨의 스타일은 2가지 형태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서 역시 LG전자의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작동이 얼마나 잘되는지 사용해봤는데 대만족이었습니다. 외부입력기기 연결도 옵티머스G Pro Q리모트로도 가능하였습니다.



그밖에 Q리모트는 야마하의 오디오, 소니의 프로젝터, 삼성의 에어컨등등 많은 기기들이 옵티머스G 프로 하나면 리모컨으로 끝입니다. 엄청 편하더라구요.



기기를 여러개 연력해도 메뉴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정말 Q리모트의 옵티머스G 프로 하나면 끝장이죠.ㅋㅋ  

 


Q버튼으로 앱실행 바로가기


옵티머스G 프로의 Q버튼은 옵티머스뷰의 Q메모버튼을 업그레이드한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Q메모기능만 있었지만 옵티머스G Pro에서는 Q버튼을 정의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무슨말인고 하니~~ Q리모트, Q메모, Q보이스, 카메라, 인터넷, 음악등등 옵티머스G Pro에서 사용되는 모든 앱을 Q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MS윈도우의 바로가기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설정에서 시스템 카테고리에 있어요. 그리고 바로가기를 누르면 나타나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Q버튼을 눌러보세요.



Q쇼핑


옵티머스G 프로의 Q쇼핑으로 스마트하게 쇼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젠 별도의 쇼핑몰에서 쇼핑할 이유 없겠죠.



Q트랜스레이터로 번역을


옵티머스G Pro의 Q트랜스레이터는 문장이나 단어를 스캔해서 번역해주는 개인비서인 샘이죠. 해외여행을 가서 메뉴판을 보는 경우나 영어공부시 모르는 단어를 쉽게 번역을 할 수 있죠. 문자도 가능한데 완벽하지는 않지만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사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편합니다.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WiFi지역에서 사용하는게 좋겠죠. 영어를 한국어로 러시아어, 독일어..... 한국어를 반대로 다른 언어로 번역도 가능합니다. 문장, 문단, 단어로 편리하게 번역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에서 위는 원문이고 아래 옵티머스G Pro의 내용은 번역된 내용입니다.



Q메모로 편리하게 


옵티머스G 프로의 왼쪽 사이드에 물리적인 버튼이 있어요. 초기 출시에는 Q메모 기능으로 설정이 되어있어요. 통화를 하다보면 메모할일이 많잖아요. 그런데 옵티머스G Pro로 통화를 사용하다가 Q버튼을 누르면 Q메모기능이 동작해서 메모를 남길 수 있어요.



Q보이스 인식률 상상이상


옵티머스G프로의 Q보이스는 갤럭시의 S보이스, 애플의 시리, 베가의 스마트보이스등드의 음성인식프로그램 보다 인식율이 좋았어요. LG전자의 LG시네마 3D 스마트TV의 매직리모컨, 트롬세탁시등등에 음성인식 기술을 확대 적용하고 있는 결과인 듯 싶어요. 저는 전화 다이얼을 누르기 어려운 상황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참 편리하죠. 막강해진 옵티머스G 프로의 Q보이스 기능은 별도로 리뷰해서 올릴께요. 사용하면서 Q보이스기능에 너무 놀랬거든요.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