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5 미니버전 노출과 가격하락 아쉬움 속 베가시크릿업과 LG 지프로2를 비교 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4. 3. 25.
반응형

갤럭시S5 미니버전 노출과 가격하락 아쉬움 속에 베가시크릿업과 LG 지프로2를 비교해보니 역시 최신스마트폰의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어 늘 사용하던 스마트폰만 사용할게 아닌 듯 해요. 같은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해서 접근성이 애플에서 안드로이드로 변경하는 것보다 수월합니다. 가끔 우스겟소리로 천지인 키보드 때문에 사용하던 브랜드를 고집한다고 하는 분이 있어요. ㅋㅋ 요즘에는 스마트폰에 다양한 키보드 형태를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도 말이죠. 흔하게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개성없이 사용하는 것은 익숙함 때문이겠죠. 막상 바꿔서 사용해보면 이렇게 편한 기능이 있는 폰도 있었구나 생각이 들게 됩니다.



베가시크릿업과 LG G Pro2 스펙비교


현재 베가시크릿업과 LG G Pro2를 모두 사용중인데요. 기능이 비슷한 것도 있고 팬택이나 LG만의 플래그쉽이 있어 사용자들이 선택하는 재미가 있어요. 갤럭시S5도 좋지만 LG나 팬택이 삼성을 견재해 주어야 소비자들에게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S5 출시전에 갤럭시S5 미니버전이 노출된 것은 라인업을 다양화한다는 말도 되지만 삼성도 갤럭시S4에 비해 크게 개선된게 없다는 것이 고민을 한 게 아닌가 싶어요.



구분 베가키스릿업 LG G PRO2
크기 151.4 x 76.4 x 9.5 mm 157.9 x 81.9 x 8.3mm
무게 173.0g (White 174.9g) 172g
컬러 Black / White Black/Silver/Titan
디스플레이 5.6인치 Full HD IPS 5.9인치 Full HD IPS
CPU 퀄컴스냅드래곤800(2.3GHz 쿼드코어) 퀄컴스냅드래곤800(2.3GHz 쿼드코어)
OS 안드로이트 4.2.2 젤리빈 안드로이드 4.4 킷켓
통신규격 4G/3G 4G/3G
메모리 RAM 2GB (LPDDR3) 3GB LPDDR3
내장메모리 16GB 32GB eMMC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USB(OTG) 블루투스4.0,USB2.0,NFC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후면 1300만OIS플러스카메라전면210만화소
배터리 용량 3,150mAh(착탈식) 3,200mAh 착탈식
출시일 2013.12.10 2014.2.13


LG G프로2와 베가시크릿업의 UX 비교


연식으로 보면 지프로2가 최신스마트폰이 되지만 베가시크릿업의 작년 12월에 출시되어 개월수 차이는 2개월밖에 나지 않아요.


구분 시크릿 업 G프로2
사생활 보호 기능 지문인식을 활용한 시크릿 기능 노크코드, 컨텐츠 잠금,시크릿모드
(시크릿 앱스,시크릿 박스,시크릿 전화부) 게스트모드
시크릿 블라인드
지문인식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 기능
편의 기능 및 UI 커스터마이징 키보드(한손사용) 미니뷰
사운드 케이스 고출력 스피커
무손실 음원 지원 무손실 음원 지원
디자인 홈 노크온
카메라

리모트, HDR,스미드모션

OIS플러스,매직포커스,내추럴플래시
슬로우모션, 울트라HD,버스트샷플레이어
LCD Flash전면카메라


LG G프로2와 베가시크릿업을 비교해보면 베가시크릿업은 사생활보호기능에 중심을 G프로2는 카메라기능에 중심을 둔 것으로 나타납니다. 물론 LG의 지프로2가 지문인식대신 노크코드로 보안과 잠금해제를 동시에 제공하는 편의성을 제공했지만 객관적으로 보면 지문인식이 좀 더 보안에 강한것 같아요.



그립감은 스마트폰의 사이즈가 작은 베가시크릿업이 지프로2보다 유리합니다. 사실 물리적인 사이즈 차이가 있어 그립감을 비교한다는 것은 조금 거시기 합니다.



디자인면에서의 특징을 보면 LG 지프로2가 사이드의 버튼을 없앤 후면키 적용으로 베가시크릿업보다는 디자이너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사용의 편의성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베가시크릿업도 후면키를 이용한 지문인식 기능을 제공해서 두 제품의 비교로 본다면 지프로2가 나은 것 같아요.



그런데 스마트폰의 외형을 지프로2가 우세하다고 보지만 베가시크릿업의 디자인홈기능은 홈화면을 다양하게 디자인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개성넘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베가시크릿업과 LG 지프로2의 성능을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아요. 같은 CPU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다만 지프로2가 킷캣으로 베가시크릿업 보다는 좀 더 상위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능을 안투투(Antutu)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베가 시크릿업이 우세하게 나왔어요. 램의 용량을 보면 베가시크릿업은 2GB이고 G프로2는 3GB이고 OS도 역시 다른데 결과는 의외였어요.



화면에 대한 색감이나 표현을 비교할때는 아몰레드와 IPS를 많이 비교하게 되는데요. 두 기종 모두 IPS를 사용하기 때문에 느낌으로만 비교할 수 있더라구요. IPS가 워낙에 자연스러운 색상과 야외시인성이 좋아서 둘 다 만족스럽습니다.


갤럭시S5 미니버전 노출


갤럭시S5가 갤럭시S4에 비해 혁신적인 UX가 성능개선이 보이지 않아 많이 아쉽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삼성의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대를 했거든요. 그래서인지 가격대를 낮춘다는 말이 초장부터 돌기 시작하기도 했거든요. 최근 갤럭시S5 미니버전의 스펙이 노출되었어요. CPU가 1.7GHz 스냅드래곤400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사이즈는 4.3인치Q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800만 화소 카메라를 채택했습니다. 다양한 라인업차원의 출시로 보면 될 것 같아요.


베가시크릿업과 지프로2의 추천하고 싶은 기능


개인적으로 팬택의 배가시크릿업을 사용하면서 만족도가 높았던 것은 인식율이 좋은 지문인식기능, 시크릿브라인드 그리고 화면을 다양하고 개성있게 꾸밀수 있는 디자인홈기능입니다.



지프로2의 기능은 보안과 잠금해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노크코드가 간편해서 좋구요. 카메라기능 특히 동영상을 4K로 촬영할 수 있어 추천하고 싶어요. 매직포커스는 제1 피사체를 근접촬영해야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추천하고 싶은 기능입니다.



화면을 둘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는 베가시크릿업의 멀티윈도우기능과 지프로2의 듀얼윈도우기능입니다. 베가시크릿업과 LG 지프로2를 구매하려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보고 싶은 기능이랍니다. 분할된 화면에서 LG 지프로2는 DMB가 되는데 베가시크릿업은 되지 않아 아쉽기는 해요.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는게


베가시크릿업과 G프로2는 사진, 동영상, 메모등의 컨텐츠를 숨길 수 있다는 점에서 사생활 보호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어요. 다만 노크코드를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G프로2와는 달리 시크릿업은 지문인식을 활용하여 사생활 보호기능이 더 강합니다. 지프로2는 광학손떨림 보정기능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로로 2번 보정하는 OIS플러스를 탑재한 카메라기능이 매력적입니다. 베가시크릿업과 LG 지프로2는 모두 최신스마트폰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각의 특징을 통해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베가시크릿업 화면이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자유자재 변신!! 갤럭시S5 출시일 기다려지지 않은 이유

엘지 지프로2 노크코드 원리와 필요한 사람은? 갤럭시S5 가격,QHD 디스플레이가 아닌 이유가 궁금해

하이파이 사운드 스마트폰 지프로2가 1W 스피커 장착 출력도 빵빵하게 음악 듣기 좋은 스마트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