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레이노코리아의 차량용 썬팅(틴팅)필름 비교를 국내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확인하고 기대하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4. 7. 1.
반응형

레이노코리아의 차량용 썬팅(틴팅)필름 비교를 국내 론칭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확인해보면서 성공적인 국내 진입 여부가 기대가 되었어요. 차량용 썬팅(틴팅)필름업체는 레이노코리아 이외에도 루마썬팅등 기존 업체들이 많잖아요. 기존 업체들과 경쟁을 하려면 성능이 우수하거나 가격경쟁력이 있어야 합니다. 한국의 오너 드라이버들의 차량용 썬팅(틴팅)필름에 대한 눈높이가 높기 때문이죠. 기존 업체들의 차량용 썬팅(틴팅)필름과 비교해서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무척 궁금했어요. 레이노코리아의 차량용 썬팅(틴팅)필름이 타제품에 비해 열차단, 단열, 하이패스 사용등등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정리해 봤습니다.



윈도우 필름이란?


윈도우 필름은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태양열을 선택적으로 반사, 투과하는 역할은 물론 충격시 파손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윈도우 필름은 폴리에스테르 염색이나 금속화 처리를 통해 만들어진 기능성 필름을 말합니다. 




그래서 윈도우 필름은 건축용과 차량용으로 나뉘는데 기능에 따라서 열차단 필름, 안전/방범 필름, 시선차단필름, 김서림방지필름, 자동차용필름등이 있습니다.



레이노코리아는 어떤 기업인가?


통합 윈도우 필름 전문기업인 레이노 윈도우 필름이 국내 지사(레이노 코리아, 지사장 한승우)를 설립하였씁니다. 자동차용 틴팅 필름인 팬텀 필름(Phantom Film) 시리즈를 통해 국내 윈도우 필름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레이노 윈도우 필름은 지난 6월24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국내 공식 론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국내 비즈니스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미국, 한국, 중국 및 아랍에미레이트등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여러나라로부터 우수한 성능과 안정된 품질로 인정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레이노 윈도우 필름은 자동차용 틴팅(썬팅) 필름, 건축용 필름, 스마트 필름 등이 있습니다.



레이노코리아 론칭 기자간담회


레이노코리아의 한국 론칭 기자간담회에 많은 기자들이 참석해 관심을 보였습니다. Q&A시간에는 질문들이 쏟아져 성공적인 국내 론칭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었습니다.



레이노의 Adviser 윌리엄 버크의 환영사를 통해 한국시장에 거는 기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레이노코리아의 한승우 지사장으로부터 레이노에 대한 제품 소개와 차량용 썬팅(틴팅)필름의 우수성 그리고 국내 판매망에 대한 비전을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주로 차량용 썬팅(틴팅)필름에 대한 설명을 위주로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다른 필름은 귀에 잘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왜냐면 몰고 다니는 차에 썬팅(틴팅)을 한 상태이기는 한데 여름만 되면 곤혹을 치루고 있거든요. 특히 야외에 주차를 하고 나면 숨이 막힐 정도로 뜨거운 열기에 잠시 문을 열어 놓고 있어야 합니다. 장거리 운전시에는 썬팅(틴팅)이 햇빛을 제대로 차단을 해주지 못해 에어컨을 더욱 세게 틀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운전자 입장에서 레이노코리아의 차량용 썬팅(틴팅)필름이 얼마나 열차단을 효과적인지 또 겨울에는 단열효과가 얼마나 높은지 궁금해지게 되었어요. 레이노 코리아의 팬텀 시리즈의 장점은 뛰어난 탈변색 방지 및 내구성과 선명한 시인성, 그리고 높은 열차단율이라고 하니 쾌적하고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겠죠. 얼마나 절약되는지는 모르지만 차량유지비 감소에도 도움이 될겁니다.



레이노의 윈도우 필름은 Eco-Technology 기준을 적용해 중금속 및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합니다.



레이노는 세계최초의 나노 카본 세라믹 테크놀로지로 만든 고성능의 차량용 윈도우 필름 팬텀시리즈를 통해 강한 기업이미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팬텀 S5시리즈 < 팬텀 S7 시리즈 < 팬텀S9 시리즈


기존의 카본필름과 세라믹필름의 장점을 모아 만든 레이노의 나노 커본 세라믹 필름은 뛰어난 열차단 성능과 탈색이나 변색이 발생하지 않아 내구성이 높아요. 또한 자유로운 컬러 구현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반사필름의 경우 적외선과 가시광선를 반사시켜 야간에 창밖을 보는데 어려움이 있어요. 증착필름(Metalized Film)은 시인성이 나쁘고 장시간 사용이 탈.변색이 일어나는 단점이 있어요. 스퍼터필름(Sputtered Film)은 증착필름에 비해 내구성이 종아요. 반면 레이노의 나노 카본 세라믹 필름에 비해 자외선, 열, 습기등에 대한 내구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레이노의 나노 카본 세라믹 테크놀로지 특허기술은 만들어진 팬텀시리즈는 자외선과 적외선은 차단하고 가시광선을 선택적 투과로 밝기나 색을 조절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통합윈도우 필름 전문기업 레이노는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타사 제품과 열차단 실험을 공개했습니다. 타사제품과는 비교자체가 되지 않을 정도의 놀라운 열차단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직접 확인했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습니다.




레이노코리아의 딜러쉽


끝으로 레이노코리아는 24시간의 교육을 받은 마스터 레벨과 160시간의 교육을 이수해 프로페셔널 레벨로 딜러샵을 관리한다고 합니다. 이 정도의 육성시스템이 없다면 말이 안되겠죠. 레이노코리아는 가맹비가 없고 4Km이내에 레이노 딜러샵을 계약하지 않아 프렌차이즈의 관행을 없애겠다고 합니다. 반가운 일이네요. 가맹비가 정말 코피 터지는 비용이거든요. 정찰제 시행도 마음에 듭니다. 유통간소화도 매력적이지만 본사 직영 마케팅으로 인한 비용부담이 있는지는 확인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레이노 필름의 열차단를 확인해보니


레이노코리아의 국내 론칭 기자간담회를 마치고 행사장 뒤편에 전시된 체험부스를 구경했어요. 모니터로 나오는 각종 비교보다는 직접 열차단 정도를 확인해보고 싶었어요.



일단  타사제품으로 썬팅(틴팅)한 테스트용 박스에 손을 대어 봤어요. 필름을 부착하지 않은 테스트박스보다는 열기가 덜 했어요. 여름에 제 차에서 느끼는 열기와 비슷한 수준이었답니다. 오래전에 썬팅(틴팅)한 것이기는 하지만 결국 제가 속았다는 거죠. ㅠㅠ



이번에는 레이노의 필름으로 틴팅(썬팅)한 테스트 박스에 손을 가까이 가져가보니 헐~~ 먼저 테스트해 본 박스에서의 열기와는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택은 소비자의 몫 경험담으로 확인을


이젠 레이노코리아의 딜러샵이 들어서면 뜨거운 태양열로 부터 잠자는 아기과 민감한 피부를 가진 여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겠죠. 그리고 루마썬팅등 기존업체들의 제품과 비교해서 얼마나 효과적인지 가격은 얼마나 현실적인지 판단을 받게 될 겁니다.



또한 겨울에는 실내의 온도를 얼마나 움켜지게 될지 단열효과에 대해서도 사용자들의 후기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을 겁니다. 또 하나 레이노의 필름이 전파방해가 없이 하이패스등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지 많은 의견들을 들어 볼 필요도 있겠죠. 통합 윈도우 필름 전문기업 레이노의 론칭현장에서 발표한 차량용 썬팅(틴팅)필름 비교 및 테스트 결과를 통해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레이노코리아 홈페이지

‘본 포스팅은, 레이노코리아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싼타페 자동차매트 추천으로 교체한 하도FNC 아프리카 디프리매트 후기-자동차매트 구매요령과 차이점

블랙박스추천 M-600FHD 싼타페 사용후기!! 블랙박스 선택기준 2채널 블랙박스 구매 이유

최신형 중형SUV 뉴쏘렌토R, 그랜드C4 피카소, 싼타페, 캡티바의 기본정보로 본 제원과 가격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