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KWF-H1100)가 전국커버리지에그일까? 라우터 이외에 특별한 기능 2가지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4. 11. 25.
반응형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KWF-H1100) 개봉기를 통해 정말 전국커버리지에그일지 궁금하기도 했어요. 하이브리드에그가 라우터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놀랬답니다. 통상 에그는 라우터역할만 하는줄 알고 있거든요. 라우터가 뭐냐구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그리고 무선이 되는 노트북에 WiFi를 서비스하는 단말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러한 장점때문에 에그를 많이 가지고 다니는데요. 부피가 좀 작았으면 하는 생각 때문에 망설이던 분도 있었을 겁니다. 그런데 슬림한 라우터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의 슬림사이즈가 안심하게 했어요. 그럼 전국커버리지에그로 불리는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가 에그추천 받을만한지 살펴볼까요.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가 개봉기와 스펙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KT대리점에서 개통을 해야 합니다. 월 10G 사용료는 2만원이구요. 2년약정을 하면 15천원입니다.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의 포장박스입니다.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의 구성품은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 본체, 충전기, 충전케이블, 배터리2개, 크래들, 사용설명서등입니다.



그럼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의 스펙을 볼까요. 배터리의 용량이 생각보다 많아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2개씩이나 ㅋㅋ



스펙에서 처럼 연속사용시간이 거의 최대 12시간 사용까지 되고 최대 절전시간도 1,200시간입니다. 쉽게 말하면 하루에 2시간정도 사용한다면 5일이상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는 계산이 됩니다.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KWF-H1100)의 안쪽에 유심칩 보이시죠.ㅋㅋ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는 나노 유심을 사용해요~ 일반 스마트폰 유심칩이나 다른 제품에 사용하는 마이크로 유심칩으로는 사용하지 못하구요,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전용 나노 유심칩을 사용하면 되요. 유심칩을 장착하는 슬롯의 앞쪽에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어요. 여기에 SD카드 슬롯을 삽입하면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가 외장메모리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배터리를 장착해볼까요.ㅋㅋ 큼직한 배터리를 보니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KWF-H1100)가 스마트폰처럼 보이는거 있죠.



통신사 : KT

제조사 : 인포마크

팻네임 :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

충전단자 : 마이크로 USB B-5핀

네트워크 : Wibro 2.3GHz/LTE

네트워크 규격 : IEEE 802.16e/ WAVE2/ LTE(cat.4)

Wi-Fi : WiFi 2.4GHz / 5GHz

WiFi규격 : IEEE 802.11b/g/n

배터리 : 2,420mAh 탈착형

사용시간 : 최대 11.5시간(와이브로) / 7.5시간(LTE)

모바일웹 : 지원

특수기능 : 이동식 디스크, DLNA, 보조배터리

컬러 : 화이트, 오렌지

크기 : 104 X 59 X 11.5mm

액세사리 : 크레들, 배터리 2EA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 디자인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는 화이트와 오렌지 2가지 컬러가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오렌지컬러가 더 맘에 들어서 선택했어요.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를 한손으로 쥐어보았어요. 그립감은 두말하면 잔소리네요. 정말 슬림하네요.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의 오른쪽 사이드의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충전잭과 같은 마이크로 5핀이 보이네요.



반대편은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의 모습인데요. 전원버튼과 LED램프가 있어요. 스마트폰의 보조 배터리 기능을 할때 LED램프에 빨간 불이 들어 옵니다.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의 하단 부분을 보면 홈이 있는데요. 여기에 보조배터리 기능으로 사용시 연결될 잭이 숨어 있어요.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의 상단 모습입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지만 슬림하면서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컬러도 만족스럽습니다.



상단의 모습을 위에서 보면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의 상태를 표시하는 LED램프들이 보입니다.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의 색다른 기능


마이크로5핀을 빼면 아래와 같아요. 아이디어가 괜찮죠. 에그를 WiFi를 지원하는 라우터 단말기로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위급할때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더구나 배터리도 2,420mAh로 양도 많으니까요.

 


그래서 잽싸게 보조배터리로 사용해봤어요. 기존에 보조배터리는 이젠 빠이빠이~~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 하나면 10G 데이터도 사용하고 위급할때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더구나 울트라 슬림해서 휴대하기도 편하구요. 그리고 외장 메모리 사용도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G3 Cat6와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


그런데 G3 Cat6로는 충전중인지 잘 보이지 않죠. 최신스마트폰 아카폰으로 볼까요. 충전중일때 아카폰의 눈동자가 변하죠.ㅋㅋ 지금은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로 아카폰을 충전중이랍니다.ㅋㅋ


▲ 아카폰과 콤팩트에그H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KWF-H1100)의 사용법


올레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KWF-H1100)는 노트북, 태블릿등등의 디바이스에 연결해서 사용하는데요. 사용법은 간단해요.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를 On상태로 해놓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WiFi설정화면에서 기기검색을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기기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WiFi리스트에 ollehEgg_447로 나타납니다. 사용설명서에 작성된 초기 연결암호를 한번 입력하면 끝입니다. 그럼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탭북으로 연결해볼까요.~~ 스마트폰과 같은 방식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다시말해 기존에 WiFi연결하듯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H(KWF-H1100)의 아쉬운 점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KWF-H1100)의 표면에 손자국이 쉽게 묻어 살짝 신경이 쓰이네요.ㅋㅋ 물론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사용하기 때문에 자주 만지지는 않지만요.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KWF-H1100)는 기존 에그와는 수준이 달라요. ㅋㅋ 기존 에그는 와이브로단말기로 와이브로망만 제공했기 때문에 음영지역이 생겨 불편했거든요. 그런데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는 광대역LTE+와이브로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음영지역이 없어요. 그래서 전국커버리지 에그라고 부르죠. 정확히 말하면 기술적으로 음영지역이 없다는 말이겠지만 많은 지역에서 사용해봐야 알겠죠. 그러나 지금까지 일상에서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 그리고 콤팩트에그 하이브리드 H(KWF-H1100)는 라우터기능이외에 보조배터리기능, 외장메모리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아 마음에 들었어요.


티빙(tving)을 아이폰6 플러스 5.5인치로 보니 DMB 걱정 뚝~~ 독특한 기능으로 영상보는 재미쏠쏠

혜리폰 엘지 아카폰(LG AKA)의 소셜미디어데이!! 캐릭터 인형 상한가 LG전자 표정관리 안돼

알뜰폰학생폰 중에 SK알뜰폰 갤럭시코어 부담없나? SK텔링크의 저렴한 요금제와 일반 요금제 비교해보니

본 포스팅은 인포마크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