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황사와 미세먼지를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청소!! 배터리 사용시간 충전시간 수명이 궁금!!

by 핑구야 날자 2015. 4. 9.
반응형

황사와 미세먼지를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청소해보았어요. 무선청소기의 핵심인 배터리의 사용시간과 충전시간 그리고 수명은 얼마나 될까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이 편한 반면 배터리도 만족도가 높은지 무척 궁금했어요. 요즘에는 무선 디바이스들도 많아지고 성능도 좋아지는 추세입니다. 최근 교체한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그동안 사용해 온 줄이 짤아 걸리적거리는 유선청소기의 불편함으로 없애는 대신 배터리는 얼마나 편하지 관건입니다. 엘지 무선청소기로 제일 좋아하는 가족은 마눌님이지만 편리한 덕분에 청소를 더 도와주어야 할 것 같아요.ㅋㅋ



LG 코드제로 싸이킹 배터리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배터리는 일반 무선청소기가 사용하는 니켈수소 배터리가 아니네요. 엘지 무선청소기의 배터리는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요. 




그래서 니켈수소배터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용시간이 길고 흡입력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고성능 리튬 이온 배터리는 LG화학의 배터리입니다.



LG화학은 세계 배터리 시장을 리드하는 업체로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서 글로벌 넘버원이기도 합니다. LG전자와 LG화학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최신 스마트폰 G플렉스2에서도 콜라보레이션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으면 흡입력도 약해져서 잔량의 배터리는 의미가 없기도 해요. 차량용 청소기가 그렇거든요. 그런데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라 배터리의 잔량에 따라 차이는 있겠죠.



그러나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의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청소기는 니켈수소배터리를 사용한 일반 무선청소기보다 상대적으로 흡입력이 일정해서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어요. 물론 배터리 잔량표시를 보고 충전을 하기 때문에 방전될때까지 사용하지는 않지만요.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는 수명이 길고 배터리도 듀얼로 되어 있어요. 엘지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와 같은 배터리죠.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수명은 얼마나 길까요. 엘지전자는 2년까지 처음 상태를 유지한다고 하니 오래가는 편이죠. 2년이 되면 교체하는게 아니라 처음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니 배터리 교체시기는 더 오래 가겠죠. 또한 10 년정도 사용하면 처음에 비해 20%정도만 용량이 줄어든다고 해요. 참고로 리튬이온 배터리는 자주 충전할수록 오래 사용한다고 들었어요.


LG 코드제로 싸이킹 배터리 충전시간 및 사용시간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배터리 충전은 쾌속으로 4시간에 완충이 됩니다. 그렇다고 4시간을 기다릴 필요는 없어요. 몇분만 충전해도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짧은 청소가 바로 가능했어요. 거실을 보면 깔끔해 보여도 막상 자세히 보면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많아요.



요즘처럼 황사와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창문을 열고 생활하기가 쉽지 않아요. 어느때 보다도 청소하느라 바쁜 나날입니다. 다행히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강한 흡입력도 흡입력이지만 무선이라 편리하게 청소를 할 수 있어 좋아요.



무선청소기라 유선보다 전원공급에 고민이 되었지만 주말에 한번 오랫동안 청소를 해도 문제 없었어요. 5분도 청소하기에는 긴 시간이더라구요. 오랜만에 같이 청소를 하면서 틈새도 청소해 주었어요.



겨우내 커튼에 쌓인 먼지도 슈슝~~ 일단 마눌님을 도와 주려면 확실하게~~ ㅋㅋ 커튼은 평상시 잘 청소하지 않게 되잖아요. ㅋㅋ 봄도 되도 무선청소기를 처음 이용하기도 해서 ㅋㅋ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으로 거실이 너무 깨끗해졌죠. 흡입력이 강해서 2번할꺼 한번에 싸샥~~ 선이 없으니 이동도 편해서 구석구석 잘 청소했어요. 마눌님이 보기에는 빠진곳이 있겠지만 무선청소기가 지난간 자리는 깔끔~~



사람의 욕심이 한도 끝도 없지만 완충 시간이 좀 더 짧아지면 좋겠지만 LG화학의 최고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배터리이기 때문에 충전시간은 최상의 수준이 아닌가 싶어요. 작년 4월에 다이슨 청소기 전시회에서 들은바로는 3시간 충전에 20분 사용이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최대 출력 80V로 일반 모드 기준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막상 흡입세기를 약하게 하고 청소를 해보니 흡입세기를 높힐 필요가 거의 없었어요. 특히 흡입력이 유선청소기와 비교해도 차이가 거의 없는 거 있죠.



한번 완충으로 우리집의 경우는 3~4일이상은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흡입력은 무선 제품 중 최고 수준인 200W입니다. 유선청소기를 대신해도 충분하겠죠.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아쉬움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청소기와 유선청소기의 소음정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이왕이면 소음이 적은게 좋은데요. 유선청소기와 비교해서 좀 더 dB이 높았어요. 무선청소기의 모터 때문에 나는 소리인 것 같은데요, 다른 무선청소기에 비해서는 소음이 적은편이기도 했습니다.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먼지 흡입구의 등 부분이 약간 튀어 올라서 가구의 바닥의 폭이 낮은 경우는 청소하는데 불편했어요.



듀얼배터리로 일반모드 40분 강모드17분 적당한가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배터리는 듀얼배터리입니다. 4시간 쾌속충전으로 일반모드 40분 강모드17분을 사용할 수 있는데 과연 청소하기에 적당할까요.



개인적으로는 짧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막상 마눌님을 돕는다고 청소를 해보니 10분도 길더라구요. 그리고 청소를 할때 강약으로 흡입력을 선택하지 않고 '+'와 '-'를 통해서 디테일하게 강약을 조절할 수 있어요.



더구나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의 리튬이온 배터리의 강력한 파워로 무선 제품 중 최고인 200W의 흡입력으로 청소를 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늘 4시간동안 충전하는게 아니랍니다. 배터리 잔량을 보고 적당히 충전을 하면 되니까요. ㅋㅋ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은 유선청소기에 비해서 충전에 대한 부담감은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의 고속충전으로 하루에 10분정도 사용한다면 4일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청소기를 사용하기 전에 설겆이나 빨래등등을 하는 동안 충전을 하면 굳이 완충을 할 필요도 없죠.



유선청소기로 청소하다가 문 틈이나 가구등에 선이 걸리지 않도록 신경 쓰다보면 불편하고 짜증이 납니다. 그리고 유선청소기의 선이 짧아서 방방마다 다시 선을 뺐다가 꽂아야 하는 수고를 해야 하구요. 이젠 무선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싸이킹이면 청소하면서 짜증날 일이 많이 줄어서 좋았어요.


[관련글]

LG 코드제로 싸이킹 개봉기 - 코드를 뽑을 필요없는 무선청소기 추천 이유 짜증감소가 0순위

다이슨 DC62 머신 후기- 싸이클론 명품기술의 완전체 무선청소기를 직접 보니

일렉트로룩스 라인이 없는 진공청소기 에르고라피도 편리한 만큼 성능도 좋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