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5 아이폰6(아이패드,아이팟)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 카노(KANO)처럼 저렴한제품 구매시 확인할 점

by 핑구야 날자 2015. 4. 13.
300x250
반응형

아이폰5 아이폰6(아이패드,아이팟) 정품 라이트닝케이블 카노(KANO)처럼 저렴한 제품 구매시 확인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애플 제품에 사용되는 정품 라이트닝케이블을 구매하는 것이 확실하겠지만 비싼 가격으로 고민을 하다가 호환케이블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아이폰6의 라이트닝케이블은 기존 아이폰5 이하의 라이트닝케이블보다는 내구성이 좋아지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라이트닝케이블이 악세사리라 문제가 생기기도 하죠.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의 가격은 1m짜리가 26,000입니다. 정품을 구매해도 좋은데요. 혹시 가격문제로 호환케이블을 구매한다면 무엇을 확인해야 할까요.



애플 인증에는 어떤 것이 있나?


애플의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에서도 인증여부와 관계없이 잘 작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호환케이블이 안정적이라고 할 수는 없어요. 그래서 경험자들의 의견을 참조하기도 합니다. 호환케이블 중에 애플본사에서 정상 작동을 인증받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호환케이블에는 MFi등이 씌여 있으니 확인을 하면 됩니다.



아이팟: Made For iPod(MFi)

아이폰: Works with iPhone(Wwi)



카노(KANO)의 애플 라이트닝케이블


카노(KANO)는 즐겁고 행복한 글로벌기업 알티케이주식회사의 브랜드입니다. KANO는 KA(Kapi 매우 즐겁다) + NO(Now 지금)의 합성된 브랜드로 지금 즐겁다라는 의미가 있어요. 



카노(KANO)의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 중 2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나는 박스속에 있는 애플 정품라이트닝과 같은 라운드Type과 별도 포장된 플래트 Type입니다. 



후면에 iPod, Iphone, iPad와 호환이 된다고 표시가 되어 있어요. 구체적으로보면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5S,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5, 아이패드 미니3, 아이패드 에어, 아이폰 미니2, 아이팟4세대,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팟 나노7세대등과 호환되는 케이블입니다.



애플의 8핀 정품 라이트닝케이블과 카노(KANO)의 8핀 애플 호환케이블입니다. 플래트Type이라 꼬임이 없는게 특징입니다. 



애플 정품과 비교해보면 애플이 주는 디자이너블한 느낌보다는 안드로이드 느낌이 더 나는 것 같죠.



1m 길이의 애플 8핀 정품 라이트닝케이블보다는 약간 짧은게 아쉬움이라면 아쉬움입니다.



애플 정품 충전케이블에 MFi인증을 받은 카노(KANO)의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을 꽂았습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애플본사로 부터 정상작동 인증을 받은 악세사리니까요.



아이폰6에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을 꽂았읍니다. 당연히 이상없겠죠. 아이폰6의 화이트컬러와 카노(KANO)의 로고가 한 한 몸처럼 눈에 들어오네요.



이번에는 애플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과 같은 라운드Type의 8핀 라이트닝 케이블과 같이 놓고 보니 다른 것은 컬러네요. 특히 카노(KANO)의 라운드Type의 8핀 라이트닝케이블은 다양한 컬러가 준비도어 있어 스타일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애플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을 보면서 릴타입도 괜찮겠다 싶기도 했어요. 그런데 예전에 릴타입이 휴대성이 좋기는 한데 타사 제품에서 릴이 꼬이는 경우가 있어 라인Type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길이는 역시 아이폰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보다 좀 짧네요. 단가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아쉬움이 될 수도 있겠네요.



애플 정품 충전기에 카노(KANO)의 애플 호환케이블을 꽂았는데 컬러가 달라 색다른 느낌이 듭니다.



아이폰6에 꽂은 카노(KANO)의 라운드Type의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 모습입니다. 바로 충전이 가동이 되는군요. ㅋㅋ 당연한 결과겠지만...



애플의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과 애플본사로부터 정품으로 정상작동을 인증받은 카노(KANO)의 호환케이블입니다. 정품 26,000원과 15,000원하는 호환케이블중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되겠죠.



카노(KANO)의 8핀 라이트닝케이블은 애플본사로부터 정상작동 인증(MFi)을 받은 제품이고 모바일 악세서리 전문 주식회사 알티케이주식회사가 만든 제품이니 사용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애플의 정품 8핀 라이트닝케이블은 악세사리입니다. 소모품이죠. 애플의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8핀 라이트닝케이블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겨 새로 구매할때에는 애플본사에서 정상작동 인증을 받은 MFI, WWI로고를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카노(KANO) 악세사리 구경하기

[관련글]

아이폰6의 단점2가지!! 아이폰6의 불편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은 있지만

아이폰6 64G 보조배터리 천 받아 비교해보다 정품인줄 알았던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진실에 빵터짐

아이폰6 64G 실버 무료구매 및 개봉기 및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안드로이폰 유저가 알아야할 점

반응형

댓글40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