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과 MX스타일의 디자인 차이!! 기아자동차가 중형세단의 트렌드를 읽고 있는가?

by 핑구야 날자 2015. 4. 25.
반응형

기아자동차가 신형K5을 통해 오너드라이버들에게 2개의 얼굴 7개의 심장을 각인시켜 나가면서 디자인변화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신형K5는 SX스타일과 MX스타일의 트렌디한 2개의 얼굴로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가 신형K5을 뉴욕모터쇼와 서울모토쇼에서 최초로 공개하여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았죠. 이러한 여세를 몰아 최근 2015 상하이모터쇼에서도 신형K5를 공개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에 애착을 갖고 있는 분들은 모터쇼에서 본 신형K5의 디자인 변화에 공감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신형K5의 어떤 디자인이 스타일리쉬한 매력으로 주목을 받았는지 외장사진으로 살펴 보았어요.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 기아자동차 신형K5 MX스타일


5년 만에 돌아온 신형 K5 풀체인지


지난 2010년 중형세단 K5가 첫 선을 보였습니다. 그러니까 5년만에 2세대 모델로 플랫폼을 완성하며 신형K5가 2개의 얼굴과 7개의 심장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랜시간만에 나타난 신형K5라 그런지 많은 분들이 기아자동차의 신형K5의 디자인과 기능에 대해 많은 의견들을 공유하고 있어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130만대이상 판매고를 올린 세계적인 베스트 셀링카의 면모를 보여준 K5보다 청출어람한 신형K5가 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기아자동차 신형K5는 SUV를 선호하는 입장에서도 한번 더 눈여겨 보게 만드는 매력을 느꼈습니다. 기아자동차 신형K5의 모던 스타일(MX: MODERN EXTREME)과 스포티 스타일(SX: SPORTY EXTREME)의 듀얼 디자인 모델로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어요.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 기아자동차 신형K5 MX스타일


중형세단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신형K5


기아자동차가 신형K5는 중형세단을 찾는 고객들이 젊어지고 있는 최신 트렌드에 맞게 중형세단이 주는 무게감을 벗아나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즐기도록 주문하고 있습니다. 신형K5가 K5와 비교해서 큰 변화가 없다고 느끼는 분도 있을텐데요. 아마도 K5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한 부분때문이지 안을까 싶습니다.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 기아자동차 신형K5 MX스타일


신형K5 전면부의 강열한 인상과 고민


기아자동차 신형K5의 전면부 디자인은 간결하면서도 일체감이 있는 멋이 느껴집니다. 두개의 원형 프로젝션 타입의 라이트가 탑재된 클리어 헤드라이트와 하단의 LED가 강한 인상을 남김니다.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특히 기아자동차 신형K5의 스포티 스타일(SX) 디자인은 모던 스타일(MX)과 같은 디자인 방향성을 공유하면서도 과감한 스타일의 스포티 타입 범퍼를 적용했으며 한층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매서운 눈매를 가진 헤드램프가 라디에이터그릴과 자연스럽게 연결한 일체감이 방어운전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금속성이 드러나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핫스탬핑 덕분에 강도가 최대 5배 가량 높였다죠. 국내 최초로 도입된 정교한 도트 이미지의 핫스탬핑은 가열, 가압으로 금속 무늬 등을 얇게 입히는 디자인 기법입니다.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기아자동차 신형K5의 SX스타일은 앞 범퍼에 에어인테이크 홀과 에어커튼을 적용했고, 크롬으로 수평라인을 강조했습니다. 공기 역학 성능을 개선하면서 스포티한 느낌도 살리고 있습니다. MX스타일은 색다른 LED 안개등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SX의 에어커튼과 MX의 LED안개등이 살짝 고민이 될 수도 있겠는데요.ㅋㅋ


▲ 기아자동차 신형K5 MX스타일


기아자동차 기본 스타일인 SX스타일은 중형세단의 맛이 살아있어 선호하는 스타일입니다. 전면부의 굵직하면서도 디테일한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주는 안정감과 어울어져 중성적인 매력을 느끼게 합니다.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 기아자동차 신형K5 MX스타일


럭셔리한 테일램프와 볼륨감


기아자동차 신형K5는 중형세단의 기본적인 컨셉을 놓치지 않고 있으면서도 간결하고 세련된 면처리와 풍부한 볼륨감으로 자신감을 표현했습니다. 싱글 머플러인 SX스타일은 MX스타일과 달리 듀얼 머플러가 장착되어 있어 대조를 이룹니다. 참고로 SX 모델 중에 2.0터버만 듀얼 머플러이고 나머지는 싱글 머플러입니다.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후면은 가로형 테일램프로 기존 K5의 느낌을 유지하면서 점등시 그래픽은 K9퀀텀을 연상하게 하는 모습이 새롭습니다.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기아자동차 신형 K5의 후면부의 슬림한 리어콤비램프와 연결감 있는 캐릭터 라인이 중형세단의 묵직하면서도 단단한 이미지를 느끼게 합니다. 범퍼 하단의 크롬 가니시 디테일로 럭셔리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 기아자동차 신형K5 MX스타일


신형K5 사이드의 자연스러운 절제미


측면 디자인은 물이 흐르는 듯한 자연스러운 라인이 트렁크 사이드에서 넓어진 엣지있는 폭이 스피디한 느낌을 최대한 살렸어요.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특히 직선이 주는 절제미로 사이드 라인을 잡아주면서 중형세단의 멋을 유지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신형K5는 독특한 볼륨감으로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살려내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 기아자동차 신형K5 SX스타일


7개의 심장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신형K5


기아자동차 신형K5의 2개의 얼굴로 불리는 SX스타일과 MX스타일의 디자인을 살펴보았는데요. 더불어 7개의 심장을 간단히 소개하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2.0L 가솔린, 2.0L 터보, 2.0L LPi, 2.0L 하이브리드, 2.0L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리고 다운사이징 트렌드을 위한 1.6L 터보와 1.7L 디젤로 라인업을 폭넓게 강화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 신형K5의 변속기는 자동6단과 7단 듀얼클러치를 적용했습니다.



기아자동차 신형K5는 SX스타일과 MX스타일의 투트랙으로 2015년 자동차시장에 얼마나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게 될지 기대됩니다.


[관련글]

뉴 쏘렌토R 시승기,셋째딸 같은 뉴 쏘렌토R의 스마트하고 세심한 기능에 훅~ 갔던 하루

K3시승기 - K3를 구매하고 싶었던 이유, 우리집 첫차로 강추하고 싶은 세단

뷰익 앙코르와 2014 기아 뉴스포티지R 가격과 제원비교!! SUV선택 고민 해결되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