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워치 어베인3 출시는 언제!! 배터리는 25% 증가 사이즈는 30% 작게

by 핑구야 날자 2016. 2. 14.
반응형

LG G워치 어베인3 출시가 올해 안에 발표될까요. 몇 일전 퀄컴이 발표한 웨어러블과 IoT용 SoC 스냅드래곤 웨어 2100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시 되었던 LG G워치 어베인 2nd를 기억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아쉽게도 한국출시가 되지 않았죠.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겠죠. 그나마 다행인것은 스마트워치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만큼 올라가지 않고 있다는 겁니다. 애플워치와 기어S2 그리고 이름모를 스마트워치들이 간간히 구글 광고속에 등장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찌 되었든 LG전자의 입장에서는 LG G워치 어베인3가 될 지 LG G워치 어베인2가 될지 아니면 전혀 다른 모델명으로 출시될 지는 모르지만 준비는 하고 있겠죠.



최근 퀄컴은 새로운 중저가형 SoC 스냅드래곤425, 스냅드래곤435, 스냅드래곤625에 이어, 웨어러블과 IoT 용 SoC 스냅드래곤 웨어 2100을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퀄컴의 웨어러블 전용 SoC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전자 스마트워치 G워치에 장착된 스냅드래곤400에 비해 스냅드래곤웨어2100 SoC는 30%작기 때문에 LG G워치 어베인3에 창작될 경우 슬림한 디자인이 가능해서 훨씬 패셔너블한 모습이 될 것입니다.


▲ LG G워치


스냅드래곤웨어2100 SoC의 배터리 수명은 스냅드래곤400보다 25%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기능이 없을 경우 최대 3일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어 기대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초저전력센서 허브도 기대할만 합니다.


▲ G워치R


개인적으로는 G워치 어베인LTE도 사용하면서 통신에 대한 니즈도 강하지 않고 오히려 배터리가 더 오래가길 바라는 입장이라 저전력 WiFi 및 블루투스가 통합된 4G LTE모뎀은 반갑지는 않습니다. ㅋㅋ 물론 기본 셀룰러 연결 기능을 제공해, 삼성과 애플에 비해 이점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 G워치 어베인 LTE


참고로 스냅드래곤 웨어 2100은 800MHz 또는 1.2GHz로 구동하는 쿼드 코어 Cortex A7 클러스트들과 Adreno 304 GPU 그리고 400MHz LPDDR3가 내장되었습니다.


▲ LG G워치 어베인 2nd


한편 LG전자의 관계자에 따르면 스냅드래곤 웨어 2100을 통해 퀄컴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새로운 혁신을 제공할 스마트워치와 다수의 웨어러블 기기를 올해 하반기 선보일 것이라고 밝혀 MWC2016에서는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대를 했었는데 LG G워치 어베인 2nd 회수이후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은 이유가 결국 퀄컴의 스냅드래곤웨어2100 Soc를 사용하기 위해서 였군요. LG G워치 어베인3를 IFA2016에서 발표할 가능성이 높겠군요. 따라서 신버전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라면 LG G5가 국내 출시 시점에 맞춰 G워치 어베인2nd가 판매되는 그림이 좋겠군요. 그동안 충분한 시간이 있었고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기대하고 있거든요.

[관련글]

원형 애플워치 2세대 출시로 기대되는 기능과 스마트워치 시장 확대 기대

트라이애슬론 SM-R150의 특징!! 기어S2 스포츠보다 저렴한 피트니스 관리용

유플러스 파손 케어로 핸드폰 수리 비용 부담 얼마나 줄일 수 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