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야경사진 잘 찍는 스마트폰 LG G5의 비밀은? 갤럭시S7, 아이폰6S 플러스, HTC10과 야간사진 비교 결과

by 핑구야 날자 2016. 4. 26.
반응형

야경사진 잘 찍는 스마트폰 LG G5의 비밀은 어디에 있을까요. 최근 갤럭시S7, 아이폰6S 플러스, HTC10과 야간사진 비교 결과를 발표한 IT 전문 매체 폰아레나(Phone Arena)의 기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LG G5의 카메라가 듀얼렌즈를 장착해 화제가 되다 보니 야경사진 잘 찍는 스마트폰이라는 부분이 드러나지 않았던 게 사실입니다. LG G4부터 적용한  전문가모드가 바로 야경사진 잘 찍는 스마트폰 LG G5의 비밀이랍니다. 물론 DSLR카메라와는 차이가 있지만 스마트폰들과 비교해서는 확실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7, 아이폰6S 플러스, HTC10과 야간사진 비교 결과는 어떨까요.



개인적으로도 IT관련 최신 소식이나 다양한 평가자료를 참고하기 위해서 자주 보는 편인데요. 이번에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LG G5의 카메라와 갤럭시S7, 아이폰6S 플러스, HTC10의 카메라로 촬영한 야간사진의 비교 결과로 카메라의 성능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 IT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최근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을 대상으로 카메라 성능을 테스트하였습니다. 테스트는 저조도 상황에서의 카메라 촬영 성능입니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LG G5가 갤럭시S7, 아이폰6S 플러스, HTC10과의 테스트에서 1위를 가장 많이 차지했습니다.


▲ 테스트한 스마트폰들의 스펙


폰아레나의 테스트 방법은 총 8회에 걸쳐 LG G5, 갤럭시S7, 아이폰6S 플러스, HTC10의 카메라로 촬영을 했습니다. 촬영장소는 어두운 시간대에 거리와 건물 그리고 흔히 접하게 되는 실내 공간이나 실내 인물을 촬영하였습니다.



야간사진을 촬영한 테스트는 총 8회 실시가 되었는데요. LG G5는 8번의 테스트결과 10점 만점에서 7.7점을 받으면서 총 5회 1위를 했습니다. 의외인 것은 아이폰6S 플러스가 단 한번도 1위를 못했다는 점입니다.





그 밖에 HTC10는 2회, 갤럭시S7은 한 번 밖에 1위를 하지 못해 아이폰6S 플러스 만큼이나 놀라운 결과였습니다. 그러나 갤럭시S7이 총점 7.1점으로 2위를 차지해 LG G5와 함께 한국의 자존심을 지켰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폰아레나는 LG G5가 저조도 카메라 부분에서 비교에서 우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추가로 LG G5로 촬영하면서 셔터를 누르는 것 이외에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디테일하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었다고 평가를 했습니다.


폰아레나 원본 기사 보기


LG G5 카메라로 즐거운 일상


스마트폰 카메라로 낮에 찍은 사진은 큰 차이를 못 느끼는게 사실인데요. LG G5가 잘 나온다고 해도 일반인이 보기에는 다른 스마트폰과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조도가 낮은 어두운 실내나 야경을 촬영할 때 차이를 느끼게 되죠.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LG G5의 전문가모드입니다. DSLR카메라의 다양한 기능을 익히는데는 쉽지 않은데요. LG G5의 카메라 모드 중에 전문가모드로 제공되는 기능을 조절하면서 화면의 변화를 보면 카메라의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어요.



난지 캠핑장에서 노을이 지는 무렵에 LG G5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 이 정도면 무거운 DSLR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겠죠.  



요즘 인스타크램이 핫한데요. 이렇게 찍은 사진을 올릴 때는 좋아요가 더 많은 편이랍니다. ㅋㅋ 더구나 캠플러스를 장착하면 줌인 줌아웃이 편하고 반셔터 기능도 제공해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캠플러스에는 1,200mAh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총 4,000mAh가 됩니다.   



LG G5의 전문가모드라고 해도 몇번반 만져보다보면 쉽게 조작할 수 있어요. 그래서 누구나 전문가처럼 야경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어요. 특히 친구들과 커피숍에서 수다떨면서 셀카도 많이 찍게 되고 서로 찍어주기도 하잖아요. 이젠 LG G5라면 좀 더 멋지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겠죠.



야경사진 잘 찍는 스마트폰 LG G5와 갤럭시S7, 아이폰6S 플러스, HTC10과 야간사진을 비교한 해외 IT전문매체의 테스트결과를 통해 어느 스마트폰이 잘 찍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LG G5가 2개의 렌즈를 장착하고 사람의 시야 120도 보다 큰 135도의 광각과 78도의 일반각을 통해 더욱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재미있답니다.


[관련글]

LG G5 명품 사운드 집중하는 이유!! B&O PLAY 합작 Hi-Fi Plus, H3 이어폰 인기있는 이유!!

아이폰7 or 아이폰7프로 듀얼카메라!! LG G5에 이어 듀얼렌즈 바람부나?

엑스페리아X 퍼포먼스, 엑시프레이X, 엑스페리아 XA 스펙 차이!! 소니의 낮은 포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