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재클린 핏(JACKLYN Fit) 스마트밴드 사용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6. 6. 1.
반응형

재클린 스마트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공식 명칭은 재클린피트(JACKLYN Fit)입니다. 스마트워치보다는 저렴하고 배터리가 오래가는 제품입니다. 재클린 스마트 밴트는 장점도 있지만 아쉬움이 있어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중국제품이라 선입견을 갖으면서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스마트워치를 사용할때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 알람기능이었어요. 그런데 배터리를 2~3일 만에 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은 늘 아쉬움으로 남는 부분이었죠. 이러한 사용경험에서는 재클린 스마트밴드가 딱이었죠. 간단한 세팅을 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재클린 핏 스마트팬드 개봉기


재클린 핏(JACKLYN Fit) 스마트밴드는 심플한 포장으로 되어 있어요. 



안드로이드 4.3, iOS7이상이면 연동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OS버전을 확인하려면 설정>휴대폰정보>소프트웨어정보에서 보시면 확인이 됩니다.



재클린 핏의 구성품은 재클린 스마트밴드, USB충전기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방식은 클립으로 재클린 스마트벹드의 충전단자 부분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아래 OLED 화면처럼 화면에 배터리표시가 나타납니다. 


버클타입으로 사이즈를 조절해서 손목에 착용하면 됩니다. 밴드는 일체형이라 교체는 되지 않습니다.



재클린 스마트밴드 스펙


재클린 스마트밴드의 스펙에서 가장 큰 특징은  IPX5방수와 완충시 7일간 사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67 방수방진 등급을 소개할 때 IP67이라고 씌여 있는데요. 참깐 알아보면 IP등급은 보호등급을 의미하면 IP다음에 2자리로 표현이 됩니다. 첫 번째 숫자는 방진(고체에 대한 보호정도) 두 번째 숫자는 방수(액체에 따른 보호 정도)등급을 말합니다. 따라서 IPX5는 방수만 해당되겠죠.





크기 : 16.6mm(가로) X 10.7mm(세로) X 139~195 mm(안지름의 둘레)

재질 : 스마트밴드 케이스-PC, 스마트밴드 - TPU

디스플레이 : OLED 0.91 inch 128*32

무게 : 20g

센서 : 3축 가속센서(진동 지원)

블루투스 : 4.0이상

배터리 : 55mAh

데이터 전송방식 : 블루투스, USB

충전방식 : USB

방수 : IPX5


재클린 스마트밴드 사용기


재클린 스마트밴드는 OLED 디스플레이로 시간과 알림 그리고 헬스정보등을 보여 주는데요. 시간은 버튼을 누늘때 배터리 잔량과 함께 표시가 됩니다. 먼저 구글Play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재클린스마트밴드』를 조회해서 설치를 합니다.


재클린스마트트밴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름은 실명이 아니어도 됩니다. 가입한 메일로 회원가입 정도에 대한 회신을 받게 됩니다.



재클린스마트밴드를 가까운 곳에 위치시키고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재클린스마트밴드 앱의 안내에 따라서 연동시키면 됩니다. 사전에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블루투스기능을 On해두면 편합니다.



제공되는 기능은 운동관련 기능으로 걸음수, 이동거리 소모칼로리, 수면시간등을 체크할 수 있어요. 스마트밴드의 OLED화면을 통해서도 볼 수 있고 스마트폰의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동기화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알림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사용하게 된 이유 중에 하나죠. 알람성정 화면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스마트밴드의 진동화 화면표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죠. 



전화, SNS, 메세지, 구글메일과 구글캘린더 이벤트, 분실방지를 비롯해 다양한 알림을 활용할 수 있어요.



그 밖에 나의 프로필, 운동에 관한 목표설정, 시간제 설정, 로그아웃 기능등이 있어요. 측히 목표설정을 통해서 운동을 하는데 좀 더 자극을 받을 수 있죠.



재클린 스마트밴드 아쉬운 점


기기를 세팅하고 나면 다른 계정으로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중고로 판매하실 분들은 메일계정을 참고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도 알려주어야 합니다.



운동앱을 통한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24시간 이내에 동기화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동기화하지 않으면 스마트밴트의 기록은 초기화가 됩니다. 따라서 동기화를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에서 누적 기록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메일수신기능이 구글계정에만 한정 되어 있어 아쉬운데요.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고 이는 네이버메일, 한메일의 알림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사용하려면 사용하고 있는 메일을 구글계정 메일로 연동시켜서 사용해야 겠죠. 그리고 스마트폰과의 재연결이 원할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재클린 핏 스마트밴드의 좋은 점


재클린 스마트밴트는 완충으로 약 7일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워치 사용시간으로 아쉬워 했던 분들에게는 7일간의 사용이 편하게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샤오미밴드에 비해 사용일수는 적지만 디스플레이가 있어 운동량과 알림내용을 직관적으로 확인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시간도 마찬가지구요.



재클린 스마트밴드는 평소에 건강과 운동을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목표설정을 하고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무음이나 진동으로 놓고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겠죠.

[관련글]

엘지 최신 스마트워치!! 이세돌 워치로 불리는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의 강점 3가지

스마트밴드 챰(EI-AN920) 바이 삼성과 미밴드 비슷!! 기어S2 보다는 실속있지만 단점이 아쉬워

샤오미 미밴드2 분리되어 식당에서 노출!! 출시 연기 속 셀링포인트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