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가벼운 게임 전용 노트북 HP 오멘 15(ax230TX)의 매력은 무엇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7. 4. 19.
반응형

쉽게 찾을 수 있는 게임 전용 노트북들은 2kg이 넘는 반면 HP의 게이밍 노트북 오멘 15(ax230TX)는 2kg으로 가볍습니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게임을 하기에 적합하고 그 밖에 용도로 사용하는데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OMEN by HP Laptop 15-ax230TX KOR가 공식 모델명입니다. HP 게이밍 노트북 오멘 15는 강력한 퍼포먼스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어요. 가벼운 게임 전용 노트북 HP 오멘 15는 동급에서는 이 정도의 스펙을 만나기는 쉽지 않은데요. HP 오멘 15는 게임 전용 모니터답게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HP OMEN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멘 15 디자인과 스펙


HP의 게이밍 노트북 오멘 15(ax230TX)의 구성품은 본체와 150W AC어댑터, 사용설명서 그리고 서비스센터 안내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OMEN 15의 스펙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가벼운 게임 전용 노트북 HP 오멘 15의 모습을 촬영한 영상으로 디자인과 각 포트를 보시면 편할 것 같아요.



충분하게 사용하 수 있는 단자가 활용성을 높이고 15.6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 메탈힌지와 듀얼쿨링시스템과 신선한 공기가 내부로 들어갈 수 있도록 에어홀이 바닥에 있습니다.



지문이나 먼지에 강한 하이그로시 코팅을 하였지만 카본 블랙이라 먼지와 지문이 잘 띄네요.



게임하기 좋은 5가지 특징


150만원대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HP 게이밍 노트북 오멘15(ax230TX)의 5가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듀얼 쿨링시스템이 효과적으로 내부의 열을 식혀 내구성이 좋습니다. HP가 제공하는 Cool Sense에서 펜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마도 노트북을 고를 때 프로세서를 먼저 확인하게 되는데요. 가격이 결정되는 변수가 되기 때문이죠. HP 게이밍 노트북 오멘 15(ax230TX)은 7세대 인텔코어 i7-7700HQ 프로세서를 장착했습니다.



7세대 인텔 코어는 터보 부스트 기술 2.0로 고사양의 게임을 할 때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높은 생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3D게이밍의 만족스러운 성능과 4K나 VR 영상 등 데이터량이 많은 프로그램도 부드럽게 구동이 됩니다. 그리고 인텔 6세대와 비교해 웹브라우징의 속도가 약 19% 빨라졌습니다.



게임의 성능을 좌우하는 그래픽카드는 지포스의 엔디비아 GTX1050을 사용했습니다. 오버워치를 하는데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참고로 기본 그래픽 프로세서는 고성능 NVDIA프로세서로 세팅해서 사용하는게 좋겠죠. 방법은 NVDIA제어판의 3D설정 관리에서 지정하면 됩니다.



15.6인치의 대화면에 풀HD IPS패널을 사용해 선명한 화면을 통해 게임을 할 수 있고 광시야각이 좋아 상하좌우에서도 왜곡없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포토샵, 캐드, 프로그래밍 작업을 할 때도 만족스러운 화질 덕분에 작업 효율을 높여 줍니다.



HP 게이밍 노트북 오멘 15는 4K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생동감 넘치는 게임은 물론 눈의 피로도를 줄여 주고 Anti-Glare를 통해 눈부심도 방지해 줍니다.



4K 동영상을 보니 부드럽게 실행이 되면서도 IPS의 선명한 화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K는 데이터 양이 많기 때문에 오멘 15 정도의 스펙은 되야 볼만 합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사운드의 성능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사운드에 따라 몰입도가 달라지기도 하거든요.



HP 오멘 15는 세계적인 명품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의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했기 때문에 다른 게이밍 노트북과는 비교가 될 겁니다.



뱅앤올룹슨은 세계적인 명차에 오디오를 제공하고 고가의 고급형 오디오 기기를 설계 및 제조하는 덴마크의 기업입니다. 뱅앤올룹슨의 사운드를 적용한 스마트폰이 출시되기도 해서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졌죠. 참고로 HP Audio Switch로 Bang & Olufsen Audio Control을 확인해 보세요.



고사양의 스펙을 자랑하는 HP 게이밍 노트북 OMEN 15(ax230TX)은 M.2 NVMe SSD(256GB)를 장착해 바탕화면이 표시되는 나올때 까지의 부팅속도가 약 10초 정도 걸려 게임을 빨리 하고 싶은 날에는 너무 좋죠. 그렇다보니 부팅이 느린 노트북은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사용시간은 고상이면서도 8시간30분 내외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일찍 자는 가족을 위해 늦은 시간에 게임을 하는 것을 자제하기는 하는데요. 가끔 할 경우는 백라이트 키보드의 덕을 단단히 보게 되죠. ㅋㅋ 그리고 백라이트 키보드의 강렬한 레드 컬러가 주변의 시선을 받을 정도로 매력적이죠.



그 밖에 어떤 장점이 있을까?


HP는 사용자들에게 게이밍 노트북 OMEN 15(ax230TX)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의 메뉴에서 H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특히 노트북에 문제가 생겼을때 손쉽게 복구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Recovery Manager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indows 시스템 복원을 이용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시점에 복원 포지션을 만들어 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퍼포먼스 향상과 유지를 위해 HP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정보가 제공되면 우측 하단의 메뉴바에 느낌표를 포함한 노랑색 세모 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고해상도의 55인치 LG 슈퍼 울트라HDTV와 HDMI를 연결해 게임을 하기도 하는데요. 예전에 사용하던 노트북과 비교해 보면 특별히 느려진다는 느낌은 없이 잘 구동이 되었어요.



HP 게이밍 노트북 OMEN 15(ax230TX) 아쉬움


HP의 게이밍 노트북 OMEN 15(ax230TX)은 일반 노트북에 비해 무거운게 아쉬움으로 남는데요. 그러나 타사의 게이밍 노트북의 무게를 찾아보니 상대적으로 가볍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의 게이밍노트북 XH57 BossMonster Hero456GT은 2.5kg, 레노버의게이밍 노트북 LEGION Y520-15 TKR은 2.4kg 그리고 에이수스의 게이밍 노트북 ROG GL502VM-FY192T 2.24kg으로 타사의 게이밍 노트북과 비교해 보면 상대적으로 가벼웠습니다.



NumLock에 LED가 있었으면 타이핑을 할때 좀 더 편할 것 같아요. 물론 Toogle키 방식이라 한번 더 누르면 되지만 바쁠때는 짜증이 날때가 있거든요.



HP 게이밍 노트북 오멘15(ax230TX)은 동급 대비 높은 가성비로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지포스의 엔디비아 GTX1050 그래픽카드 그리고 뱅앤올룹슨의 명품사운드의 트라이앵글이 게임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LG노트북 올데이그램과 삼성 최신노트북 올웨이즈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

레노버 요가북은 노트북과 태블릿의 강점을 갖고 출시!! 아쉬움은 없나?

포인투 크롬북11 스펙과 디자인!! 마이크로소프트(MS)기반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