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블루투스 스피커 SONY SRS-XB30!! 파티 라이트와 사운드가 왜 흥부자로 만들까?

by 핑구야 날자 2017. 4. 11.
반응형

소니의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가 출시되기 베타테스터로 먼저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소니가 그동안 출시했던 블루투스 스피커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했어요.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편리함 때문에 한 두개씩은 갖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사운드만이 아니라 디자인에도 관심을 갖게 됩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는 파티 및 각종 모임에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파티 라이트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파티라이트는 비트와 리듬에 맞춰 멀티컬러라인과 스트로브 플래시가 연동되어 단순한 라이트 기능이 아니라 바로 흥부자로 만들죠.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은 XB시리즈의 홍보모델로 치타가 새롭게 활동하게 된 치타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 스펙


소니 SRS-XB30은 61mm 풀 레인지 스피커 2대 장착하였으며 디지털 앰프는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주는 S-Maste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음의 깊이를 더해주는 EXTAR BASS, 저음에서 고음까지 밸런스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Clear Audio+, 압축으로 인해 손실된 음원으로 복원하여 고해상도로 업스케일링 해 주는 DSEE의 사운드 기술이 제공됩니다.



기존 무선 기술과 비교하여 3배 이상의 데이터가 전송되는 LDAC 코덱과 SBC, ACC 등의 코텍을 지원합니다. 방수등급이 IPX5로 물이 튀어도 괜찮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는 파티라이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2대를 통시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더욱더 분위기를 업시켜 줄 것입니다. 그 밖에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 개봉기와 디자인


SRS-XB30의 구성품은 본체와 전원플러그 그리고 정품보증서 및 간편설치 설명서, 송팔(Songpal) 등등의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의 컬러는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로 4종입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죠. 2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분위기를 더 좋게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듯~



생활방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디자인도 WaterProof 스타일로 만들어 졌는데요. 전면에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48mm 듀얼 풀 레이지 스피커가 강한 인상을 줍니다. 특히 전면의 멀티컬러라인에 조명이 바로 앞 바닥면에 비춰지면 더욱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만듭니다.



파티라이트를 제공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분위기상 손에 쥐고 음악을 즐길 확률이 높기 때문에 사이드에는 미끄럽지 않게 처리를 했습니다.



소니의 XB시리즈와 같은 버튼의 배치로 아이덴티티를 유지해서 접근성을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특히 전원을 연결하면 LED램프가 들어와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후면에는 생활방수를 위해서 연결단자를 고무덮개로 보호하였습니다. 오디오IN, 리셋, DC전원, 외부기기 충전용 USB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만의 특징인 파티라이트가 음악과 연동해 멀티 컬러 라인에 다양한 빛이 바뀌고 스트로브 플래시가 비춰지는 동영상을 보시면 더 재미있을 겁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의 연결방법


블루투스 스피커를 스마트폰과 연동해 본 분이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텐데요.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전용앱 SongPal(송팔)을 통해서 사용하면 더욱 편합니다.



최신 블루투스 4,2와 NFC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연동해서 음악이나 영상 그리고 게임 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은 음악을 바로 재생시켜 즐길 수 있으며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만의 특징인 조명효과를 비롯해 이퀄라이저, 서라운드 효과를 선택해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죠.



NFC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NFC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와 원터치로 무선 페어링을 바로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최대 3대까지 동시에 연결을 할 수 있어 원하는 곡을 차례로 감상할 수 있어요. 요즘에는 스마트폰도 2대를 사용하는 분도 있지만 태블릿이나 게임기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Sony Music Center App 다운로드(안드로이드)

Sony Music Center App 다운로드(iOS)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


SRS-XB30은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파티를 비롯한 다양한 크고 작은 모임에서 흥부자로 만들어 주는 특징을 갖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약 4시간정도 충전으로 약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야외에서, 선상에서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여러대(최대 10대)를 연결해서 동시에 같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파티체인모드도 압권이죠.



뿐만 아니라 IPX5의 생활방수를 제공하기 때문에 물놀이 할 때 가벼운 물방울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 자세히 보기

[관련글]

SRS-HG1의 사운드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을 받는 또 다른 이유는?

PC 스피커 소니 SRS-ZR5 개봉기 및 주요특징

지문인식으로 송금을 쉽고 안전하게 토스 어플로 해결!! 무료 신용정보조회 기능도 제공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