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굿리치앱의 인슈어테크 기반의 서비스!! 가입한 보험 일괄 조회 및 관리 그리고 보험사별 보험청구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8. 5. 13.
반응형

인슈어테크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굿리치앱을 사용하면서 너무 편했던 기능이 있어요. 가입한 보험에 대한 일괄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지인의 권유로 가입한 보험이 많은 편이라 늘 골머리를 앓고 있었거든요. 매달 많은 보험료를 납입하느라 힘들어 해지하려고 해도 상전이 만류하는 통에 노답이 되었죠. 결국 지금까지 가입을 해서 그 나마 조금만 더 가입하면 끝난다는 말에 한 숨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었어요. 그래도 궁금하던 차에 굿리치앱을 알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일반 스타트업 위주의 타사 앱들과 비슷하다고 생각을 했는데 알아보니 그렇지 않더라구요.



굿리치앱의 인슈어테크 서비스


보험설계사 위주의 판매영업을 중심으로 보험시장이 형성되었지만 요즘은 다이렉트보험을 통해 비대면 보험가입이 가능해져 보다 저렴하고 편하게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올해 초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아직은 큰 이상이 없었지만 그래도 몇 가지는 주의해야 하더라구요. 역시 보험은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일단 진단이 나오면 보험가입은 쉽지 않거든요.




그런데 요즘은 앱으로도 간단히 보험을 비교하고 가입을 할 수 있도록 보험시장이 유연하게 변화하고 있고 더 나아가 소비자에게 더 나은 혜택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중심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인슈어런스와 테크를 결합한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보험사별 흩어진 보험을 한 번에 관리하고 해당 보험사의 청구를 쉽게 처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유행입니다. 바로 굿리치앱이 이러한 서비스를 하고 있어 이용하게 되었답니다.



특히 유사한 타사 앱과의 차이를 찾아보니 스타트 업 위주의 방식이 아닌 실제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는 조직이 있는 부분이 다르고 비대면과 대면 채널을 직접 운영하는 부분이 큰 차이였습니다.


굿리치앱이 제공한 서비스


굿리치앱의 특징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일단 굿리치앱의 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보험사와 관계없이 모든 보험 조회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어떤 보험이 있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면 원하는 보험가입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니까요.



굿리치앱을 이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보험 계약한 건 수와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제가 가입한 보험은 자동차보험, 생명보험 그리고 의료보험 뿐이지만 우리집 상전이 가입한 보험은 더 많거든요.



그래서 카드로 결제되는 보험료나 통장을 확인해야 알 수 있는 상황이고 어떤 달은 납입을 하지 않기도 해서 전체를 확인하는데 여간 짜증이 나는게 아니더라구요. 그런데 굿리치앱을 사용하면서 이어란 고민이 모두 해결이 되었어요.



2년에 한번씩 건강검진을 받는데 나이가 들면서 혹시나 하는 걱정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힘들게 가입한 보험의 혜택은 어떤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간혹 몰라서 보험금을 못 받는 경우도 있거든요. 굿리치앱에서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용과 계약 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어 이젠 안심이 되었답니다.



보험료를 받을 상황이 되면 공돈이 생기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가도 청구시 구비서류오하 청구방법을 확인하려면 짜증이 나는데요. 다행히 지인을 통해 가입한 보험이라 상황를 말하면 잘 안내를 해 주어 도움을 받고 있어요.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 보험금 청구 방법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라는 굿리치앱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구비서류와 청구방법을 알려주는 굿리치앱에서 간단한 내용 작성과 구비서류 촬영을 통해 바로 청구가 가능하거든요.




타사 앱을 사용하는 분들은 팩스로 보내는 분도 있다고 해요. 허기사 전 서류를 직접 전달하기도 했으니까요. 굿리치앱은 리치앤코 내에 청구 전담팀이 서류를 검토해 각 보험사에 청구를 의뢰하기 때문에 너무 편하죠.



뿐만 아니라 보험 청구 진행 상황을 앱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성격 급하신 분이나 보험료를 받는 시기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 분드은 적지않은 도움이 될 겁니다.



가입한 보험의 점검 및 신규가입 신청도 굿리치앱에서 해결할 수 있다보니 필요한 분들에게는 괜찮은 서비스가 아닌가 싶어요. 참고로 리치앤코의 전문 보험설계사에게 보험 리모델링은 가입 연수별로 해지시 해약금을 비교해 보고 납입료나 보험금의 차이도 보장 건별로 차이점을 확인 받는 게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굿리치앱의 서비스가 잘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대화체를 이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부엉이 캐릭터를 사용해 친근한 느낌이 들었어요. 이 부분은 지속적으로 개발을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굿리치앱을 사용하는 이유


굿리치앱을 사용하는 분들마다 이용하는 포인트가 다를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우리가족이 가입된 보험을 앱으로 일목요연하고 간단하고 확인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보험관리가 너무 번거롭고 힘들었던 입장에서는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 바로 자신과 가족의 보험 관리 기능입니다. 또한 청구 및 가입 그리고 보험 분석도 일반인의 입장에서 도움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쉽게 구성해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더구나 타 앱(보맵, 보갑 등)과는 달리 보험의 근본 역량인 전문 설계사와 청구 전담 조직을 보유한 회사가 개발한 앱이라 좀 더 차별화된 서비가 많은 것 같아요.


굿리치앱에서 보험분석을 받아 보니


가입한 보험이 많아서 이번 기회에 굿리치앱을 통해 보험분석 상담을 받아 보았어요.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보험도 있지만 계속 불입해야 할 보험도 있기 때문입니다. 중간에 해약하면 손해 보는 것은 대강 알았지만 보다 정확히 알 수 있어 좋았어요.



굿리치앱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앱스토어 또는 play스토어에서 『굿리치』를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굿리치앱 설치하기

iOS 굿리치앱 설치하기

[관련글]

마이셀럽스의 걸그룹의 실시간 검색 결과 흥미진진!! 인공지능 신개념 취향검색 서비스로 가능

자동차보험 고객 충성도 1위 업체의 비밀은 자동차의 안전기술과 첨단기술로 싼 자동차보험료

캠페인 분석의 정확도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빅데이터 활용사례로 본 흥미로운 결과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