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업그레이드 된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로 미세먼지와 황사가 많은 날 착용해 보면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19. 1. 5.
반응형

업그레이드 된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는 일반 마스크와 달리 일단 가격부터 놀라게 합니다. 예전에 에어리넘을 사용해 보길 권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거절을 했었는데요.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에어리넘2 에어필터 마스크를 프로포즈 받고 사용해 보기로 했답니다. 가격을 찾아보니 온라인에서 무려 79,900원 까지 판매가 되는 고가의 마스크였습니다. 헐~ 방독면 수준이라고 해도 될 것 같은 느낌~ 스웨덴에서 만든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가 황사와 미세먼지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지는 설명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 개봉기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호흡기가 민감한 가족으로 위해 공기청정기를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마스크 대신 좀 더 성능이 좋은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는 블랙, 그레이 그리고 핑크 등 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는 2017 IDA AWARDS 최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한 제품입니다.



설명서에 마스크의 강점을 소개했는데요. 대박~~ 5단계의 레이어로 구성되어 미세먼지를 제거한다고 씌여 있었습니다. 이제서야 가격이 비싼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외부 PP레이어는 전 모델 대비 15% 얇아지고 더욱 향상된 성능을 갖는 내구성 좋은 필터 랩핑이 되어 있고 액티브 카본 레이어는 카스 필터링과 악취 감소 첫 번째 전기 충전식 레이어는 PM10, 꽃가루, 알러지 유발인자와 같은 큰 입자 필터링 두 번째  전기충전식 레이어는 PM2.5, 먼지, 박테리아와 같은 작은 입자 필터링 그리고 내부 PP 레이어는 더욱 얇아지고 성능이 향상 된 피부 친화적 마감처리 한 초극세사로 되어 있습니다.



그럼 개봉을 해 볼까요. 고가 마스트라서  그런지 포장도 역시 고급스럽게 되어 있네요. 파우치가 있어 착용하지 않을 때는 보관하기 편하갰죠.



구성품을 보면 마스크, 헤드스트랩과 에어필터 2개, 날숨 밸브2개, 설명서와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여분의 필터가 1개 더 있어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물론 필터는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 조립


마스크에는 시리얼 넘버가 붙은 태그가 붙어 있어 역시 일반 마스크와는 차별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얼굴의 사이즈에 따라 XS, S, M, L 등 4단계로 되어 있어요. 



귀에 걸수도 있지만 귀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 시키고 착용감을 높여주는 헤드 스트랩을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우측 이어루프에는 스웨덴 국기가 보입니다.



필터를 마스크에 장착을 해야 하는데요. 마스크에 있는 구명에 날숨 벨브를 맞춰 끼우고 코 부분에 닿는 메모리 노즈-폼을 위로 합니다. 그리고 좌우 이어루프가 시작되는 곳에 필터를 접착시키면 됩니다.



날숨 밸브 2개를 결합시키고 헤드 스트랩을 연결하면 조립은 끝납니다. 누구나 쉽게 조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될 정도 입니다.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 사용기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를 착용하는데 압박감이 없어 너무 편했는데요. 마스크는 외부의 공기가 마스크와 피부 사이에 공간이 없도록 착용해야 하는데요. 헤드 스트랩으로 조절하면 됩니다.


일단 숨쉬기가 너무 편해서 마스크를 착용하면 답답해 했던 분들에게는 좀 더 안심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박스에 있던 이미지대로 예쁘게 펴지지 않고 천의 느낌이 나는 것이 살짝 보기 거시기 하지만 숨쉬는 게 편해서 괜찮았어요.



위에서 보면 코의 양사이드에 공간이 있는 것 처럼 보이는데요. 일반 마스크 중에는 공간이 생겨 미세먼지가 흡입되는 경우가 있어 선택시 자세히 보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된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로는 메모리 노즈-폼이 있어 빈 공간을 효과적으로 막아 주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착용한 뒷모습인데요. 여성들은 머리카락으로 가려조 되겠더라구요. 볼과 마스트 사이에도 공간이 없도록 잘 밀착이 되었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완벽에 가깝게 가려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목 부분에 필터가 밖으로 약간 보여서 다음 버전에서는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전면에서는 잘 보이지 않아요.



여분의 필터가 있으니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 텐데요. 마스크를 파우치에 넣을 수 있는 게 개인적으로는 더 마음에 드는 거 있죠, 그냥 주머니에 휙 넣는 마스크와는 차원이 다르겠죠.



마스크의 필터는 약 100시간을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오염이나 환경적이 차이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죠. 개봉 후에는 약 15일 마다 교체해 줄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 시험테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에어리넘2(Airinum2) 에어필터 마스크는 가장 영향력있는 셀럽들이 사랑하는 제품으로 전세셰 각지의 유명 저널에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추가로 에어리넘은 스웨덴 어벤져스 팀이 만들어 낸 브랜드로 북유럽 최고의 경영대학인 스톡홀름 경제대학교에서 직접 스타트업 제작 지원 및 브랜드 설계를 하였스며 북유럽 최고의 공학대학 스웨덴 왕립공과대학 공학박사팀이 먼티 필터 100% 스웨덴에서 제작 설계 및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에어리넘 신제품 2.0 출시기념으로 AIRINUM AIR FILTER MASK 2.0와 AIRINUM AIR FILTER MASK 2.0 + 3-FILTER PACK을 기간한정 할인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에어리넘 자세히 보기)

[관련글]

가전과 가구의 하모니 엘지 오브제 종류와 가격!! 가심비를 자극한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의 디자인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 10평에서 40평형대 종류 다양!! 대용량 빌트인 LG 퓨리케어(AS488BWA)

실내 미세먼지 줄이는 방법 5가지!!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이 역할을 제대로 해주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