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아이패드 미니 5(ipad mini 5) 크기와 무게, 두께!! 제공되는 애플 펜슬의 특징과 가격

by 핑구야 날자 2019. 3. 20.
반응형

최신 아이패드 미니 5세대가 공개되면서 휴대성이 갑인 크기와 무게 그리고 두께도 궁금하지만 깜작 놀랄 일은 바로 애플 펜슬까지 지원한다는 겁니다. 국내 태블릿 제조사들의 제품과는 확실한 경쟁 우위에 있는 아이패드라 더욱 관심이 가는 게 사실입니다. 삼성의 갤럭시폴드가 화면을 펼쳤을 때 7.3인치이기 때문에 넓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살짝 고민이 될 수 있겠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고민은 길어지지 않겠죠. 7.9인치의 아이패드 미니 무게는 약 300g 두께는 6.1mm입니다. 휴대성이 갑이죠. 6인치대의 스마트폰이 베젤까지 더욱 줄여 스크린 점유율을 높이고 있어 판매량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최신 아이패드 미니 5세대는 Neural 엔진을 탑재한 A12 바이오닉 칩을 사용하여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실시간 머신러닝 기술로 사용패턴을 인식하고 예측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을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4보다 최대 3배나 빠른 속도를 냅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카메라는 후면은 800만 화소, 자동 흔들림 보정, HDR을 제공하고 전면은 700만 화소로 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초당 120 프레임의 슬로모션과 동영상 흔들림보정 그리고 동영상 줌 3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ID센서로 지문인식을 사용하여 최신 아이패드 미니 5세대를 안전하게 잠금해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배젤이 여전히 두껍다는 겁니다. 그래서 7.9인치라 해도 실제 사이즈는 더 크죠.



이번에 애플펜슬을 제공함으로서 7.9인치의 작지만 큰 화면으로 수시로 메로를 편하게 남길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무광으로 마감한 일체형 디자인을 가진 애플 펜슬은 검지부분을 톡톡 탭하면 다양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은 자석식으로 되어 있어 선이 필요없고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사이드에 달라 붙습니다. 아이패드 미미니 5세대에 애플펜슬을 부착하면 페어링과 충전이 동시에 됩니다. 디스플레이에 손바닥이 닿아도 필기를 자유롭게 할 수 있어요. 역시 애플답죠.



애플펜슬은 한번 충전으로 10시간을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일반적인 사용이라면 하루이상은 사용할 수 있겠죠.



최신 아이패드 미니 5(ipad mini 5)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그리고 골드 등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64GB가 499,000원 256GB 699,000원부터 입니다. 셀룰러버전 아이패드 미니5는 669,000원부터 입니다.

[관련글]

LG G8 씽큐 개봉기!! 리시버 홀이 없는 신박한 디자인과 놓칠 수 없는 사전예약 혜택

갤럭시S10과 LG G8 씽큐의 지문인식을 포함한 다양한 생체인식!! 실용성의 미묘한 차이

샤오미 미9의 후면카메라와 그 밖의 스펙과 가격!! 조기품절은 스냅드래곤855 수급문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