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용으로 쓸만한 무선이어폰 수디오 톨브를 4개월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디오가 지속적으로 이어폰과 헤드폰 라인업을 유지하면서 국내 사용자들에게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는 듯 합니다. 입소문으로 만나게 된 수디오의 이어폰에 대해 반신반의하기도 했지만 최근에 출시한 완전 무선이어폰 톨브를 사용해 보니 만족스러웠습니다. 북유럽의 감성을 담아내어 여느 코드리스이어폰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이 매력적인데요. 이번에 추석명절을 통해 수디오가 톨브를 구매한 고객에게 여권케이스와 수디오 2019 토트백을 사은품으로 준비해 알찬 기회가 될 것 같아요.



휴대성과 함께 레트로 디자인이 멋져


달걀 모양의 귀여운 레트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수디오의 완전 무선이어폰 톨브는 가죽스트랩이 포인트입니다. IT디바이스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가죽 스트랩은 레트로 감성을 자극합니다.




요즘 패션 키워드 중에 하나인 레트로를 잘 녹여내어 선물용으로 어떨까 싶어요. 추석에 먹는 선물보다는 좀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수디오 톨브의 구성품은 무선이어폰, 충전케이스와 충전케이블, 3쌍의 사이즈별 이어팁,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수디오의 최신 완전 무선이어폰을 구매하면 추가로  여권케이스와 수디오 2019 토트백을 사은품으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다른 기간에 구매하는 것 보다는 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충전케이스는 손아귀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sudio의 브랜드명의 방향으로 열면 됩니다. 충전케이블을 열면 좌우 이어폰이 보입니다. 완충(1시간)으로 7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케이스로 이어폰을 4번 정도 충전을 할 수 있어요.



후면에는 충전잭과 충전상태를 알리는 LED램프가 있습니다. USB type-C가 아니라 아쉽지만 그래도 흔한 충전케이블이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케이스의 완충시간은 2시간입니다.


수디오 톨브 연결방법 및 연결시 오류 해결 방법


수디오 톨브를 사용하려면 일반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스마트폰과 연동하듯이 사용하면 됩니다. 수디오 톨브의 양쪽 이어폰의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고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메뉴에서 연결하면 됩니다.



혹시 연결이 원할하지 않거나 다른 스마트폰을 연결시 문제가 생겼다면 리셋을 하고 연결 및 페어링을 다시 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이상 없이 연결이 되지만 디바이스이다보니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셋은 먼저 이어폰 양쪽의 버튼을 동시에 6초간 눌러 전원을 꺼 줍니다. 그리고 이어폰 양쪽의 버튼을 다시 13초간 눌러 전원을 켜주세요. 이 때 이어폰이 깜빡 거리는 게 멈출 때까지 꾹 눌러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어폰을 충전케이스 넣고 10초만 기다리면 리셋이 됩니다.



리셋이 되면 톨브가 연결되었던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화면에서 기존에 등록되었던 Sudio Tolv-L 또는 Sudio Tolv를 선택해 연결 해제를 합니다. 그리고 이어폰을 빼고 스마트폰과 연결해 주면 됩니다.



한번 연결이 되면 충전케이스에서 톨브 이어폰을 빼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충전케이스에 넣으면 되겠죠.




블루투스 5.0으로 더욱 선명한 사운드


4.5g의 슬림한 무게를 가진 수디오의 최신 이어폰 톨브는 전작에 비해 0.5g 정도 더 가벼워져 착용하는데 부담을 더욱 줄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타사의 완전 무선이어폰에 비해 사이즈도 작은 편이랍니다.



애플의 에어팟도 많이 사용하는데요.쉽게 눈에 뛰는 에어팟이 부담스러워 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수디오는 톨브를 착용할 때 보여지는 부분에 메탈의 서클로 디자인해서 착용시 부담을 줄여주면서도 패셔너블한 매력을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톨브는 블루투스5.0을 제공해 약 15m 정도의 원격지에서도 안정적으로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선이어폰의 음질과 비교는 될 수 있지만 좋아하는 음악을 듣기에는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래핀 드라이버가 적용되어 선명한 음질을 들을 수 있고 저음 부스트의 느낌과 공간감이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때 더욱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강한 비트의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고음 부분이 좀 아쉬울 수 있지만 편안하게 중저음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테레오 통화기능을 지원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반 이어폰은 한쪽으로만 통화가 가능해 불편하기도 하거든요. 다만 통화음질은 일반적인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혹시 1년 이내에 문제가 생겼다면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A/S 신청을 할 수 있어요. 문제가 확인되면 새제품으로 교환을 해주기 때문에 안심해도 될 듯 합니다. 최신수디오 완전 무선이어폰 톨브의 컬러는 블랙, 그린, 파스텔블루, 화이트 그리고 핑크가 있습니다.

수디오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글]

무선이어폰 제이버드 런을 착용하고 등산을 해보니 걸리적 거리는 게 없어 편하고

백비트 고 810(BackBeat Go 810) 블루투스 헤드셋 추천한 플랜트로닉스의 자신감 확인해 보니

최신 톤플러스 HBS-2000의 장점 3가지와 아쉬운점!! 코드리스 이어폰 대신 넥밴드 이어폰은 어떨까?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9.09.08 10: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번 사용해 보고 싶어집니다,

  2. 로안씨 2019.09.08 14: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이 제품 디자인에서부터 뭔가 색다릅니다 ^^
    거기에다가 여권지갑하고 가방까지 사은품도 푸짐하고
    좋은데요? ㅎㅎ

  3. 모피우스 2019.09.08 14: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 앙증맞아 보입니다. 선물 아이템으로 그만이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휴일되세요~

  4. 오렌지훈 2019.09.08 1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휴일 마무리 잘 하세요~

  5. 방송/인터넷/전화 가입! 2019.09.08 19: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편안한 주말 되시기 바래요~

  6. *저녁노을* 2019.09.09 06: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아보이네요.
    ㅎㅎ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7. 둥가디디 2019.09.09 11: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글동글한게 귀엽게 생겼어요 ㅎㅎ

  8. 원당컴 2019.09.09 15: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석 선물로 주면 다 좋아할것 같아요.^^

  9. 이나공간 2019.09.09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코드리스 이어폰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아이템이 딱 올라오는군요. 한번 살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