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온의 라이브리를 초반에 사용했다고 불편한 부분이 있어 기본 댓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시지온의 라이브리를 소개받아 자세히 살펴보니 소셜댓글로 방문자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고 광고수익도 추가로 얻을 수 있오 솔깃했습니다. 물론 에드센스보다는 적겠지만 추가로 광고를 하게 되면 에드센스와 겹쳐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 라이브리는 댓글로 별도 구성되어 있어 괜찮을 것 같아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댓글관리 서비스도 초창기 사용했던 상태와는 완전 달라져 안정화 되었구요. 라이브리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많은 것이 증명되는 셈이기도 하구요.



라이브리를 만든 시지온은 어떤 기업인가?


시지온의 기업 이름이 다소 생소한 분도 계시겠지만 티스토리를 오랫동안 유지해 온 블로거라면 시지온은 몰라도 2009년 아시아 최초로 출시된 소셜 댓글서비스 라이브리는 아실 겁니다. 시지온은 어트랙트라고 하는 인스타그램 관련 소루션도 제공하고 있죠.




시지온은 시빌라이제이션(civilization) 문명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이 문명을 이끈다고 생각하고 있어 건전한 댓글문화와 함께 효율적인 댓글관리로 라이브리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초창기의 라이브리의 핵심 서비스인 소셜댓글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댓글 서비스를 통해 타뷸라 광고 수익 창출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KBS, SBS, 한계례, LG전자, 섬성SDS, 서울특별시 등등 2,468개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 제 1회 국가경쟁력대상에서 개인부문의 앙트러프러너십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중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시지온의 라이브리의 소셜 댓글 서비스의 특징


시지온의 라이브리의 소셜 댓글 서비스는 City와 Premium 등 2가지로 되어 있어요. 시티버전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프리미엄 버전은 기업에 최적화된 유료 버전입니다.



2017년11월20일 부터 라이브리 시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블로거나 사용자들에게 라이브리 광고 서비스를 적용시키면서 좀 더 많은 사용자들이 관심을 갖게 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라이브리 서비스는 SNS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여 회원가입이 없이 모든 사이트에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긴 댓글에 대한 반응을 실시간으로 웹과 앱으로 확인히 가능해 효과적인 관리 및 대응이 가능하죠. 특히 기업의 입장에서는 필요한 서비스죠.



간단한 드래그로 댓글을 인용할 수도 있고 이미지와 동영상 첨부가 가능해 다양한 방식의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내가 작성한 댓글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댓글이 작성된 사이트로 바로 이동도 가능하구요.



가끔 악성댓글로 피곤하게 만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럴때는 사용자 댓글 숨기기로 처리하면 됩니다. SNS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다는 댓글이라 보안에도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시지온의 라이브리는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저장해 안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업의 입장에서는 글로벌 서비스 아마존 클라으드를 사용하는 라이브리를 사용하면 짧은 시간에 수 많은 트래픽이 발생해도 처리 및 대응이 가능하답니다.



가끔 찾고 싶은 댓글이 있는데요. 이럴 때 라이브리를 사용하면 특정 키워드가 언급된 댓글과 건텐츠를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방문자의 SNS계정과 소셜미디어상의 영향력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통계분석도 제공합니다.



댓글이 달리면 설정한 시간에 맞춰 관리자의 이메일로 알림을 보내 주기 때문에 업무나 일상에 방해가 되지 않게 관리할 수 있어요. 사이트관리자는 운영정책에 맞게 직접 댓글을 삭제하거나 차단하는 강력한 기능도 제공하며 복구도 가능합니다.




시지온의 라이브리 설치 후기


시지온의 라이브리를 사용하면서 댓글을 익명으로 작성하고 싶은 분들도 있는데요. 라이브리는 이러한 부분도 세심하게 적용해 방문자들에게 부담이 없이 댓글을 달도록 하였습니다.



티스토리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메뉴를 선택하면 하단 부분에 소셜댓글 LiveRe가 보입니다. 선택해 보면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설치하는데 무리가 없을 겁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시지온에 전환해서 도움을 받아 보세요.(바로가기)



라이브리 시티를 설치하면 되는데요. 하단에 라이브리 코드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링크를 연결해 놓았으니 그대로 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 주소와 라이브리에서 사용한 이름을 작성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트의 운영주체가 개인인지 사업자인지를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의 약관을 읽고 동의하면 끝납니다.



본인의 사이트 종류에 맞는 설치코드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티스토리의 경우 상단의 data-uid 만 복사해서 플러그인 메뉴의 라이브리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도 자동으로 설치하고 싶지 않을 경우 설치코드 전체를 HTML/CSS에서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고 저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을 누르면 진짜 끝입니다. ㅋㅋ 그런데 티스토리가 아니고 다른 사이트라면 설치코드 전체를 복사해서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기를 하고 저장해야 합니다.



기존 댓글을 살려 놓은 상태로 하단에 라이브리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젠 이미지나 동영상도 댓글로 다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광고수익에 대한 부분인데요. 수입이 많아지려면 기존 댓글을 없애서나 기존 댓글 위에 라이브리를 옮겨야겠죠. 광고는 설정하고 조금 지나면 라이브리 댓글창 아래에 생깁니다. 시지온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라이브리 아이콘을 누르고 인사이트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맨 하단에 수익관리가 보이죠. 앞으로 일정시간 사용해 보고 얼마나 쌓이는지 그리고 인사이트의 각종 기능들을 기회가 되면 후기로 정리하겠습니다.

라이브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글]

LG V50S ThinQ 듀얼스크린 활용법!! 전작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기능 뭐가 있나?

삼성 최신 노트북 갤럭시북S의 무게와 배터리를 포함한 스펙보다 연결성 기대와 구동속도의 아쉬움

LG유플러스 갤럭시폴드 개통행사와 메가박스 코엑스 U+브랜드관에서 영화도 보고 최신폰 체험도 하고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9.10.03 0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것도 있군요
    잘 참조하겠습니다.ㅎ

  2. *저녁노을* 2019.10.03 08: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수익까지 따라오는군요.
    잘 보고가요

  3. 곰돌아재 2019.10.03 11: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live re 제 블로그에도
    한번 적용해봐야겠어요~
    블로그에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네요^^

  4. 북두협객 2019.10.03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각도 못한 상품이 있었네요~
    나중에 한번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5. 로안씨 2019.10.03 12: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이거 좋은데요?
    적용해봐야겠어요 ~~~
    좋은 아이탬 감사합니다~

  6. 원당컴 2019.10.03 1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았습니다.
    재미있네요...

  7. 버블프라이스 2019.10.04 17: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지온의 라이브리의 소셜 댓글 서비스에 대해 덕분에 알고 갑니다^^

  8. Sakai 2019.10.04 17: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서비스도 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