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X 뒤늦게 최신iOS 업데이트로 불편할 수도 있던 5가지 문제 해결

by 핑구야 날자 2019. 11. 26.
반응형

아이폰X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신 iOS 13.2.3 버전으로 뒤늦게 업데이트를 했어요. 애플에서 업데이트 공지가 뜨면 바로 실시하지는 않는 편이랍니다. 업데이트가 뜨자마자 했다가 호구가 된 적이 있어 어떤 업체의 업데이트던지 좀 더 시간을 두고 실향하는 편이랍니다. 업데이트가 마치 고객을 위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것 처럼 생각이 될 수 있지만 제조사의 잘못으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기능상 문제점을 보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덯게 보면 불편하게 사용하게 된 고객을 위해 사과를 먼저 하고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는 게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가끔은 합니다.



최신iOS 업데이트 용량과 방법


iOS 13.2.3의 업데이트는 아이폰X 뿐만 아니라 최신 모델 어이폰11에도 해당이 되며 iOS 13.2.3이 가능한 다른 모델이라 iPadOS도 해당이 됩니다.적용여부는 업데이트 공지가 떴을 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면 됩니다.




최신 iOS 업데이트를 안하면 어떻게 되냐구요. 불편할 수 있는대로 사용하거나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되겠죠. 새로운 기능이 모든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이 아닐 수도 있으니까요.



이번에 공지가 된 iOS 13.2.3의 내용은 아이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업데이트 소식이 뜰 때마다 하신분들은 약 100MB 정도만 있으면 할 수 있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고 진행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업데이트를 미뤄서 차이는 있지만~



물론 지난 업데이트를 언제부터 하지 않았는지 모르지만 그런 경우에도 최신 업데이트까지 진행할 수 있지만 좀 더 시간이 길어지겠죠. 이번 업데이트는 약 10분 정도 소요되지 감안하시고 진행하세요.



업데이트 방법은 여러가지인데요. 아이폰X에서 설정을 누르고 일반을 선택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보일겁니다. 그럼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WiFi상태에서 하는 게 데이터를 아낄 수 있겠죠. PC나 아이튠즈는 개인적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최신iOS 업데이트 iOS 13.2.3 내용


iOS 13.2.3의 업데이트는 몇가지 오류를 해결한 소프트웨어 문제를 해결해 적용했다는 내용입니다. 애플의 OS라고 해도 100%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인지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메일과 파일 그리고 메모 앱을 사용해 시스템 검색이나 검색을 하게 될 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메세지의 세부사항 보기에서 사진과 링크 그리고 기타 첨부파일이 뜨지되지 않는 경우의 문제를 해결 하였습니다. 세번째는 앱이 백스라운드에서 콘텐츠를 원할하게 다운로드되지 않은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네번째는 메일 앱에서 새로운 메세지를 가져오지 못해 애를 먹었던 사용자들에게는 이번 업데티으에서 해결이 되어 반가우실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익스체인지 계정에서 원본 메세지 콘텐츠를 포함하거나 인용하지 못하는 문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뒤늦게 업데이트를 했더니 최신 iOS 13.2.3 버전 이전 내영도 많아서 시간이 좀 걸렸네요.



아이폰12에 대한 소식이 해외IT매체를 통해 간간히 전해지고 있는데요. 아이폰12에서는 인덕션 화구가 1개 더 생긴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ㅋㅋ 후면카메라를 쿼드카메라를 적용해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좀 더 안정적인 모습이 될 듯합니다.



드디어 아이폰12부터는 LTE보다 20배나 빠른 5G 통신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폰들은 이미 적용했지만 애플이 뒤늦게 5G를 적용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5G 콘덴츠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글]

아이폰12를 능가할 갤럭시S11의 5가지 기능!! 별과달을 촬영하는 스페이스줌 카메라를 비롯해

모토로라 최신 폴더블폰 6.2인치 레이저의 무게와 카메라!! 1억대 신화 기대할 수 있나?

아이폰11 프로 64GB의 배터리 용량과 카메라 특징!! 지원금보다 저렴한 구매 방법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