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설정 방법과 교체하면 좋은 장점(안드로이드폰, 아이폰)

by 핑구야 날자 2020. 4. 22.
반응형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최근 네이버 인플루언서 등록을 마친 분이라면 초반에는 설정하느라 펜을 모으느라 신경을 많이 쓰게 될 텐데요.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분들은 보통 블로그를 기본으로 하면서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서도 활발하게 활동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물론 요즘은 유튜브로 활동을 시작한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채널들을 네이버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통해서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네이버 인플루언서 페이지를 개설하였는데요. (핑구야날자 인플루언서 페이지 바로가기) 기존 운영 중인 채널을 유지하기도 힘든데 또 하나 늘어난 셈이라 부담이 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교체하면 좋은 장점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활동하지 않더라도 인스타그램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면 뭐가 좋을까요. 아마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교체하면 뭐가 좋을까요.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은 비즈니스에 적합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바뀐다는 말입니다. 물론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참고로 전환 전 계정 상태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면 방문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고를 하고 성과를 확인하거나 최근 7일간 방문자 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처럼 예약 기능(일자, 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외식하면서 먹은 음식을 한번에 올리지 않고 인스타그램의 스케줄러 앱을 통해 여러날 나누어서 올릴 수 있겠죠.



따라서 취미로 인스타그램을 하는 분이나 특별한 목적으로 운영을 하는 분이나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여 다양한 분석도구 인사이트 엑섹스 권한을 활용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을 방문하는 팔로워나 방문자들의 연령과 위치, 댓글, 공유, 웹사이트 방문자수, 브랜드 언급수, 콘텐츠로 발생한 수입 등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가 1만명 이상이면 게시물 하단에 있는 더 보기 및 Swipe Up을 사용하면 웹사이트 링크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1만명의 팔로워가 되면 꼭 사용해 보세요.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페셔널 계정 설정 방법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페셔널 계정 설정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이나 거의 비슷한데요. 인트로 연결 부분만 좀 차이가 있어요. 설정 또는 프로필수정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습관적으로 설정을 찾는 분이라면 아이폰은 인스타그램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면 설정(▤)을 누르면 메뉴에 설정이 보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하단에 설정이 보입니다. 설정을 누르면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이 보입니다. 


▲ 아이폰용


인스타그램의 셈네일 바로 위에 프로필 수정 버튼이 있어요. 프로필 수정을 누르면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이 바로 보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통해 안내를 받으면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처음에는 못찾아 헷갈릴 겁니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선택하면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가 있는데 비즈니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도구를 선택 후 계속버튼을 누릅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카테고리가 표시되는데 개인블로그로 선택를 합니다. 물론 특별한 목적이 있다면 알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연락처 정보 검토 화면에서 입력을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메일주소만 입력했습니다.



혹시 운영중인 페이스북이 없다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과 장점을 살펴 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죠. 마지막으로 네이버 인플루언서 페이지에 인스타그램을 연결하려면 인스타그램의 프로필편집에서 전체 공개 비즈니스정보의 페이지에 사용 중인 페이스북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페이지의 연동하기에서 인스타그램을 선택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혹시 연결 오류가 생기면 페이스북 계정을 한 개만 연결해야 하니 다시 확인해 보세요.

[관련글]

초보자를 위한 인스타그램 사용법!! 팔로워 늘리는 방법과 언팔로워 정리하는 방법

시지온의 라이브리로 블로그 댓글의 효과적인 관리!! 소셜댓글로 방문자 확보 및 광고수익 기대

스마트폰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시각화 차트 활용방법과 직접 라이브 에디터를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