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동영상 연결 방법이 왜 필요 할까요. 업로드된 동영상의 인트로나 마지막 엔딩 부분에 추가해서 하나의 동영상으로 만들어야 할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다행히 편집 없이 연결만 하면 정말 다행입니다. 편집까지 해야 한다면 전문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게 정답일 듯 합니다. 단순히 2개의 동영상을 연결하거나 사진을 연결해야 한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무료 프로그램을 찾아 봐도 되지만 막상 찾아보면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체험판으로 하면 워터마크가 붙어서 사용할 수 없게 되죠. 개인적으로 급하게 엔딩 부분에 영상을 추가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스마트폰의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끝입니다.
지원되는 영상 포맷으로 변환해야
유튜브에 업로드 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면 MP4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일단 유튜브에서는 인트로나 엔딩 부분에 원하는 동영상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유튜브에 업로드할 때 일련의 절차를 밟지 않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나 해서 급한 마음에 찾아 봤지만 못 찾거나 없거나 그런것 같아요.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자신의 채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YOUTUBE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동영상 메뉴를 선택해서 원하는 동영상 제목 옆에 있는 메뉴(점3개)를 누르면 MP4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추가해야 할 동영상이 MP4 타입이 아니라면 임시로 유튜브에 올려서 위와 같이 다운로드를 받으면 MP4로 변환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지원되는 영상파일 포맷이 한정적이거든요.
스마트폰의 갤러리 앱 활용
작성된 동영상을 자신의 메일로 보내고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서 작업을 하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작업을 했지만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지만 안되면 편집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겠죠.
일단 메인이 되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편집버튼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필요에 따라서 간단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추가할 동영상을 선택하면 아래에 나타납니다. 인트로에 추가할 것인지 엔딩에 추가할 것인지에 따라 순서를 바꿔야 할 텐데요.손으로 드래그앤드롭을 해서 원하는 순서로 바꾸면 됩니다.
2개의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연결해 유튜브에 올린 완성된 영상입니다. 깔끔하게 잘 되었죠.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겠죠. 특히 이동 중일 때는 아주 요긴하답니다 사용해 보세요.
[관련글]
초보자용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편집시간 단축 가능한 비디오몬스터로 3분 고퀄 플렉스
동영상 편집시 사용하고 있는 산돌 폰트!! 가장 마음에 드는 정체 폰트로 유튜브 제작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