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벨벳(LG VELVET)은 듀얼스크린폰? 카메라 스펙과 8GB RAM 그리고 기대이상의 사운드

by 핑구야 날자 2020. 4. 29.
반응형

엘지 벨벳(LG VELVET) 카메라 스펙이 무척 궁금했는데요. 드디어 카메라와 사운드 등 다양한 스펙을 공개하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이 정도 스펙이면 무난하지 않나 싶습니다. 스냅드래곤 865가 꼭 필요한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말이죠. 디자인이야 호불호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유니크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기대이상이라는 평가를 심심치 않게 듣게 됩니다. 컬러의 베리에이션도 기대 이상이라 실젱로 보면 얼마다 더 와 닿을지는 5월15일에 확인할 수 있겠죠. 지출을 좀 더 줄여야 하는 분위기라 엘지 벨벳(LG VELVET)이 적당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LG 벨벳의 디자인 특징


몇 차례 LG 벨벳의 디자인에 대해 소개 했었는데요. 랜더링 이미지에서의 느낌과 실물의 이미지가 주는 느낌의 차이는 적지 않았어요. 좀 더 과감하고 파격적인 컬러의 선택도 당황하게 말들었죠. 일단 크기는 167.1 x 74 x 7.85mm이며 무게는 180g입니다.




엘지 벨벳(LG VELVET)의 디자인은 3가지 특징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의 물방울 디자인과 베젤이 더욱 얇아진 20.5:9의 전면 디스플레이의 높아진 스트린 점유율, 3D 아크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더 마음에 드는 것은 그 동안 6.7인치로 알고 있던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6.8인치라 큰 차이는 아니지만 좀 더 큰 화면이라는 게 반가웠습니다. 더구나 너비가 74.1mm에 불과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LG벨벳의 테두리는 기대했던대로 메탈 재질로 만들어 한결 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각 모서리는 완만한 뿔(Horn) 형상을 하고 있어 새롭게 변신한 LG전자의 디자인 도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LG벨벳의 사운드의 높은 활용성


LG전자가 ABCD(Audio, Battary, Camera. Display)에 완성도를 높여 오면서 적용했던 활용성이 높은 기능들을 대부분 적용했습니다. 인기있던 기능을 다음 스마트폰에서는 빼고 그랬었는데 이제 정신을 차린 듯 ~



스테레오 스피커를 적용해 영상이나 게임 등을 즐길 때 좌우 음량 밸런스로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사운드로 재생 중인 콘텐츠를 분석해 최적의 오디오 음질을 제공합니다.



인공지능 사운드를 활용하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목소리를 또렷하게 녹음이 될 수 있습니다. 유튜버, 기자, 리포터 등에게 좋은 디바이스가 되겠죠.



그리고 유튜버들이 ASMR을 사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고 있는데요. LG 벨벳의 2개의 고성능 마이크로 제공하는 ASMR레코딩 기능을 사용해도 어느 정도 커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궁금했던 후면 카메라의 스펙


요즘은 100줌을 제공하는 스마트폰들이 있다보니 당연히 엘지 벨벳(LG VELVET) 카메라 스펙도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후면 메인카메라의 성능이 궁금했습니다.



엘지 벨벳(LG VELVET)의 후면 카메라는 4800만화소(표준), 800만(초광각) 그리고 500만(심도) 등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한 성능은 5월15일 임박해서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일단 쿼드비닝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화소를 하나로 묶어 촬영할 수 있어 예전과 달리 더욱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반인들도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게 되는데요. 보이스 아웃 포커스 기능을 적용해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배경 소음을 줄여 영상과 함께 깔끔한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소음 제거 정도를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타입랩스 기능도 꾸준히 유지시켰으며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슬로우 모션 촬영 기능도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제공 되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아쉬울 수도 있는 AP지만 스펙은 부족하지 않아


아마도 스마트폰 스펙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엘지 벨벳(LG VELVET)의 AP에 대해 한마디씩 분명 할 텐데요. 저 역시 아쉬워하고 있는 1인입니다.




LG 벨벳에 탑재된 AP는 5G 모뎀을 7나노 공정으로 통합한 스냅드래곤765 5G입니다. 쉽게 말하면 AP와 모뎀을 하나로 합쳐서 LG 벨벳의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6.8인치 대화면이 되었답니다.



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해외IT매체를 통해 확인해 보니 8GB램 128GB메모리 외장은 최대 2TB메모리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방수방진은 IP68이며 무선충전(고속충전 포함)과 LG페이 제공합니다.



물론 스냅드래곤865와 비교가 되겠지만 웬만한 게임은 물론 멀티태스킹도 가능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별매로 스타일러스 펜과 LG 듀얼스크린도 판매하고 있어 원한면 듀얼스크린폰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LG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면 한쪽 화면에서는 게임을 다른 화면에서는 웹서핑이나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을 효율적으로 줄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LG V50과 LG V50S의 듀얼스크린은 또 지속하지 못하고 마는 거 이닌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악세서리로 계속 유지를 시켜서 다행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4.300mAh이며 5G통신을 사용해도 좀 더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사용하게 하는 저전력 알고리즘도 빨리 사용해 보고 싶게 만듭니다.



온스크린 지문인식이 적용되는 듀얼스크린폰 엘지 벨벳(LG VELVET)의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 중 어떤 컬러가 마음에 드시나요. 워낙 컬러가 예쁘게 나와서 결정을 쉽게 하기 어렵네요.

[관련글]

갤럭시A50을 알뜰폰 SK 7모바일과 LG 헬로 모바일의 요금 및 최적의 조건을 비교해 봐야

100배 줌 카메라 최신 스마트폰 P40 프로 플러스!! 따라하던 화웨이 갤럭시S20 울트라 성능 넘보나

갤럭시S20(SM-G981N) 후기!! 유플러스에서 갤럭시S20 시리즈 판매순위와 카메라 기능에 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