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비대면(언택트) 근무시 필요한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 재택근무시 얼마나 편할까?

by 핑구야 날자 2020. 5. 26.
반응형

리모트뷰와 같은 원격제어프로그램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산업전반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비대면(언택트) 문화를 빠르게 확산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재택근무, 원격근무 그리고 외근은 코로나19 이전에도 있던 근무형태지만 이번에 보다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있지 않나 싶네요. 아마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중소기업은 원격제어, 화상회의 솔루션을 찾느라 분주했을 겁니다. 사내에 보안이 걸려 있어 바로 업무를 지속할 수 없다면 정말 난감한 일입니다. 그러나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리모트뷰는 보안과 관계없이 원격 접속이 가능해 재택근무, 원격근무 그리고 외근시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시 원하는 디바이스를 원격지에서 제어


직장생활을 하는 경우 이외에도 집에 있는 PC나 노트북에 있는 자료를 참고해야 할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사진이나 영상은 개인 클라우드에 저장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꼭 중요한 상황에서 필요한 자료가 클라우드에 없는 거 있죠. 아마도 바쁘게 생활하다 보니 매번 자료들을 클라우드에 올리지 못하게 되거든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도 한정적이구요.



그리고 평상시 문제가 없다가 꼭 휴가를 내면 전화가 오는 거 있죠. 누구나 맞닥뜨릴 수 있는 상황일 텐데요. 전화로 통화하면서 해결하는 것도 한계가 있어 휴가를 완전 망치게 됩니다. 요즘처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언택트)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에는 난감하죠.



비대면(언택트)로 업무를 해야 하는 경우 전화 통화로 해결이 되는 경우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아 직접 화면을 보면서 상황을 파악하고 처리하는 게 훨씬 효과적이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가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죠. 리모트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사용하려는 디바이스에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를 설치해야 합니다.



리모트뷰의 화면에 보면 원격지PC관리, 라이브뷰, 사용자관리, 사용통계, 환경설정, 결제 등 메뉴가 있는데요. 먼저 환경설정에서 대표옵션 설정을 통해 원격관리PC로 설정을 합니다.



물론 화면색상, 화면보안 설정, 허용IP 설정 등을 활용하면 좀 더 유연하게 원격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IT전문가의 도움도 필요 없답니다.



사용하고 있는 PC나 노트북을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제어한다면 혹시 보안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될 수 있는데요. 원격지원프로그램 리모트뷰의 대표옵션설정에서 보안설정을 하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리모트뷰로 노트북에 접속해 해결


원격제어 프로그램 리모트뷰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파일 송수신, 모바일로 접속하여 제어, 웹뷰어, 모니터잠금, 녹화 그리고 라이브뷰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원격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퇴근을 하고 간만에 여유있게 넷플릭스로 인간사냥을 보고 있는데 괜한 불길함이 드는 거 있죠. ㅋㅋ 다행히 기분 탓으로 끝났어요. ㅋㅋ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퇴근 후에 전화 벨은 엄청 스트레스가 되거든요.



코로나19 때문에 아이들이 원격수업을 해서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을 빌려 줬어요. 그래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려면 주말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서울에서 기숙하고 있거든요.



주말마다 노트북을 가지고 오기 때문에 동영상 편집을 빨리 마무리 하기 위해 주중에 어느 정도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필요한 자료나 확인할 자료를 찾을 때는 난감하죠. 특히 밖에서 확인해야 하는 경우는 더 그렇죠.



코로나19 때문이니 어쩔 수 없지만 2달만 버티면 되는데 새로 맥을 살 수도 없잖아요. 파이널컷프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즈 PC에서도 사용할 수 없거든요. 바로 이런 상황에서는 리모트뷰가 큰 도움이 된답니다.



간단한 자료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언성이 높아지기도 하거든요. ㅋㅋ 이럴 때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Remote View로 간단하게 해결을 한답니다.



단순하게 화면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전용 런처를 설치하면 PC나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어요.



리모트뷰에서 스마트폰으로 가상 마우스 조작법이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익숙해질 때까지 조작법 항상보기를 활성화 시켜서 당분간 사용하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맥에 설치된 사진 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을 원격에서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런처에서 제공된 기능으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처럼 몇 번 사용 해보니 편하더라구요.



집에서는 PC로 원격제어를 하기도 합니다. 빌려 준 노트북을 리모트 뷰 덕분에 볼 수 있으니 전화통화를 할 필요가 없고 바로 확인해서 마무리를 할 수 있어요.


원격제어 하는 화면은 나만 볼 수 있게


다양한 종류의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있는데  혹시 원격으로 사용하는 화면을 제 3자가 보게 되면 상황에 따라서는 정말 난감할 수 있는데요. 리모트뷰는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아서 좋아요.



리모트뷰의 대표 옵션 설정에 원격제어 뷰어 및 화면 보안 설정을 통해 세팅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거든요.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 기능 중에 하나랍니다.



외근 또는 휴가 중에 사무실이나 집에 있는 개인PC를 원격제어 서비스로 이용을 할 때 제어 중인 화면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됩니다. 개인정보일 수도 있고 노출되면 난감한 정보일 수도 있잖아요.



그 밖에 원격제어 중 마우스와 키보드를 잠금시킬 수 있는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구입 전에 14일 무료체험 활용도 괜찮아


코로나19로 인해 향후 비대면(언택트) 산업이 더욱 확대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지금 부터라도 리모트뷰와 같은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미리 대비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일단 구매를 먼저 하기 보다는 리모트뷰 14일 무료체험으로 이용해 보는 게 어떨까 싶어요. 웹을 통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부담이 없습니다. 



사무실이나 집에 있는 PC를 원격으로 제어하여 업무나 개인 일을 해야 할 때는 리모트뷰로 설정하고 원격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PC에서는 www.rview.com 로 스마트폰에 Remote View(리모트뷰) 앱으로 원격제어 하면 되겠죠. 포스트코라나와 같은 상황에서 재택근무, 원격근무를 해도 평상시 외근, 휴가시에도 원격제어프로그램 리모트뷰로 안전하게 필요한 일을 마무리할 수 있겠죠.

리모트뷰 14일 무료체험 바로가기

[관련글]

속도차이 없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13!! 싱글SSID로 집안 전체 커버리지 확보

하드 복구프로그램 후기!! 빠른 복구와 선택적 복구로 추천하고 싶은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갤럭시 북 이온 13인치 후기!! 아테나 핵심기준 6가지와 배터리 사용시간 이외에 만족스런 기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