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PW083PT2SR)의 특징!!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by 핑구야 날자 2020. 6. 14.
반응형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PW083PT2SR)가 출시 되면서 소상공인들이나 기업인들의 부담도 다소 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PW083PT2SR)은 국내 첫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거든요.더구나 난방기능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물론 그 동안 사용해 온 에어컨이 있다면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겠죠. 에어컨 교체나 새로 오픈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이라면 고민해 볼 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어던 특징이 있는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LG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PW083PT2SR)의 특징


LG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역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라는 점이겠죠. 아무래도 장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제공하는 기술은 바로 베이퍼 인젝션(Vapor Injection) 기술인데요, 냉매를 압축할 때 일부 냉매를 기체로 바꾼 후 주입하는 방식으로 냉방과 난방의 성능 및 효율을 높여주죠.



이때 기체로 바꾼 냉매를 한 번 더 압축하는 효과 때문에 LG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의 효율이 올라가는 거 랍니다. 액체 냉매를 기체로 바꿔주는 증발기에 액체 냉매와 기체 냉매를 분리하는 증발기액분리 기술을 적용해 난방 성능도 향상시켰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제공하는 이유 중에 또 하나는 인버터 제어기술입니다.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은 기존 제품(PW0831R2SR)보다 냉방효율은 최대 34%, 난방효율은 최대 42% 뛰어나다는 자사의 결과입니다.



그 밖에 r1압축기를 탑재하여 에어컨의 효율은 물론 내구성을 높이고 소음도 줄여주어 사용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실내기에는 습도센서도 탑재하여 온도이외에도 실내 습도까지 감안해 쾌적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냉방을 제공합니다.



모던한 디자인과 스마트폰 연동으로 앞서


상업용 에어컨이기 때문에 냉난방만 잘 되면 그만일 수도 있겠지만 이제는 디자인도 신경을 써야 하는 분위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013년 본상을 수상한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디자인을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에 적용해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되는 모덜한 디자인은 오래 사용해도 식상하지 않을 듯 합니다.



가전제품도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은 무선인터넷(WiFi)를 사용해 LG 씽큐앱과 연결해 원격지에서도 에어컨을 제어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PW0831R2SR


또 하나 블랙박스 기능을 제공해 오작동이 생기면 운전상태를 바로 저장해 원인을 쉽게 분석할 수 있기도 합니다. 가격은 아직 모르지만 인터넷 쇼핑몰 가격 기준으로 PW0831R2SR(23평형) 1,689,000원, PW0602R2SF(15평형) 1,299,000원 정도라 PW083PT2SR의 가격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올해는 그 어느 해 못지 않게 무더울 것이라고 합니다. 벌써 부터 더운 것을 보면 짐작이 되는데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엘지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PW083PT2SR)은 소상공인들에게 인기가 있겠죠,

[관련글]

엘지 이동식 에어컨(PQ08DAWBS)의 소음과 냉방성능!! 설치키트 설치 가능한 창문높이는?

아파트 면적별 에어컨 선택방법과 엘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가전제품

최신 얼음정수기냉장고 선택시 디자인과 기술력 확인해야!! 좀 더 기다렸다가 구매할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