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17kg 대용량!!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제공되는 특징

by 핑구야 날자 2020. 8. 25.
반응형

최신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17kg 대용량 건조기로 필요한 분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우리는 9kg용량의 트롬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거의 2배나 되는 대용량이라 놀랍더라구요. 대가족이나 건조를 많이 해야 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겠죠. 맞벌이 부부는 매일 빨래하기 어려워 주말에 몰아서 한다면 필요할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대용량이라서 그런지 도어의 디자인도 원형에서 사각으로 교체가 된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용량이 적은 모델도 도어를 사각으로 만들면 어떨까 싶어요. 선호하는 디자인은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으니까요. ㅋㅋ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시나요.



최신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17kg 에너지 효율


17kg 대용량의 최신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특징은 위에서도 언급한 것 처럼 일단은 사이즈의 변화로 디자인이 달라졌는데요. 도어의 스타일이 원형에서 사각으로 바뀐게 제일 눈에 띕니다.




최신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대용량이지만 놀랍게도 에너지효율 1등급입니다. 아무래도 대용량이면 전기세를 걱정하는 분도 있을 듯 한데요. 표준코스 기준으로 연간 47,000원이라고 하니 놀랍죠.



한 달 표준코스로 사용하면 약 3900원의 전기료가 되겠네요. 물론 가정마다 사용자마다 사용 조건에 따라서 다소 차이는 있으니 감안을 하면 되겠죠.



그리고  한국에너지공단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대해 아는 분들도 많은 텐데요. 최신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17kg 구매비용 10%(1인당 30만원 한도)를 돌려받을 수 있답니다.



최신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특징


엘지 최신 트롬 건조기도 그 동안 출시되었던 트롬 건조기와 같이 트루스팀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100도로 끓는 물로 만들어지는 트루스팀으로 탈취와 살균 그리고 주름을 완화해 주기도 합니다.



그 밖에 엘지 트롬 건조기의 차별화된 장점이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등 대부분 그대로 적용이 되었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올해 처럼 긴 장마에는 빨래가 마르지 않아 냄새가 나기 십상이죠. 그래서 젖은 빨래를 말리기 위해 선풍기를 돌리는 경우도 있었죠. 이런 상황에서 트롬 건조기는 대박이죠.



늘 뽀송뽀송한 옷으로 건조를 시켜주니까요. 엘지의 스팀 특허는 국내외에 등록한 수만 해도 1천 건이 넘을 정도로 스팀에 대해서는 전문이라고 해도 될 듯 합니다.



단순히 빨래를 건조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스팀 살균코스로 바이러스, 유해세균도 제거하기 때문에 1석2조입니다.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시험결과에서도 증명이 되었다죠.



또한 3가지 스팀 특화코스는 젖은 빨래 이외에도 옷과 침구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결과도 있는데요. 여름에 땀냄새로 인해 옷에서 나는 쾌쾌한 냄새도 99%탈취시킨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결과도 있네요.



스팀 특화코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스팀 리프레쉬 코스는 셔츠와 같은 소량의 옷을 따로 세탁하지 않고도 옷감의 냄새를 줄이고 가벼운 구김도 완화시켜 줍니다.



두 번째 침구털기 코스는 스팀 옵션으로 매일 덮는 이불을 빨지 않고도 탈취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주로 겨울 전후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패딩 리프레쉬 코스는 패딩의류의 볼륨감도 복원해 새로 산 기분이 들게 해 주죠.



역시 17kg 대용량의 엘지 최신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도 스마트폰과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출고가는 219만원입니다.



우리집은 1028년 겨울에 구매한 것으로 기억이 나는데요. 요즘에 9kg 용량의 엘지 트롬 건조기는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도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가격은 114만원 ~ 124만원이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컬러는 모던 스테인레스와 화이트 2가지 입니다.

[관련글]

세탁건조기 LG 트롬 워시타워(W16KS)는 아내가 보면 안되는 가전제품!! 어떤 장점이 있을까?

뒤 늦게 엘지 트롬 전기건조기 구매한 2가지 이유!! LG 건조기 9kg RH9WG 등 모델별 성능과 가격 차이

LG트롬 전기건조기(RH9WG) 스마트폰 연결하는 방법과 연결이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