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이 편한 6.67형 대화면 스마트폰 엘지 Q92(LM-Q920N) 스펙!! 프리미엄과 가성비 갖춰

by 핑구야 날자 2020. 8. 27.
반응형

하반기 LG전자의 중급형 최신 스마트폰 엘지 Q92가 출시 되었습니다. 엘지 Q92의 특징은 프리미엄 기능과 가성비를 만족하며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입니다. 가격도 50만원대이기 때문에 제조사 지원금이나 통신요금 할인을 받으면 부담이 더 줄어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여러가지로 힘든 요즘에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이 부담이 된다면 고민해 볼 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항상 말하지만 중고등학생 자녀나 부모님을 설득하지 못한다면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주는 게 정답입니다. ㅋㅋ 요즘에 출시되는 중급형 스마트폰도 디자인이나 성능면에서 만족도가 높다는 점은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6.67형 대화면 스마트폰 엘지 Q92 스펙


웬만한 게임을 해도 큰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는 퀄컴 스냅드래곤 765G를 장착하고 6GB 메모리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럼 스펙을 한번 볼까요.



크기 : 166.5 x 77.3 x 8.5mm 무게 193g

디스플레이 :  6.67인치 FHD, 화면비 20:9 펀치 홀 디스플레이

칩셋 : 2.4 GHz 옥타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765G

메모리 : RAM 6GB, RAM 128GB,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지원(최대2TB)

후면카메라 : 4,800만 일반, 800만 광각, 500만 심도, 200만 접사

전면카메라 : 3200만 화소

배터리 : 4,000mAh

네트워크 : 5G

연결성 : WiFi 듀얼밴드, 블루투스5.0, NFC, USB Type-C

컬러 : 화이트, 티탄, 레드

기타 : 측면지문인식, 인공지능사운드, 스테레오스피커, LG페이, 구글어시스턴트, 구글렌즈,MIL 스펙

출고가 : 499,400원


엘지 Q92의 특징


40만원대라고는 하지만 실제 출고가를 보면 50만원대라고 하는 게 맞겠죠. ㅋㅋ 물론 위에서도 언급을 헸지만 각종 프로모션을 생각하면 40만원이하로도 구매할 수 있겠죠.



확실히 부담이 적은 가격으로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로 풀시가 되기 때문에 편하게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 엘지 Q시리즈 중에는 첫 5G 스마트폰입니다.



요즘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스펙을 보면 중급 스마트폰도 예전 프리미엄급 수준으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LG전자의 중급 스마트폰 Q92도 예전 스펙에 비해 신경을 썼답니다.



중급스마트폰이지만 후면 카메라는 4개의 카메라 렌즈를 장착해 보다 다양한 화각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피사체를 강조하고 가까운 거리에서도 촬영할 수 있는 접사까지 적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접사까지 적용해 만족스럽습니다. 무리한 배율 조정으로 망원을 적용하는 카메라는 개인적으로는 아쉬기 때문에 적정한 배율이 사용자에게는 현실성 있어 보입니다. 지문인식은 사이드 버튼으로 옮겨져 살짝 아쉽습니다.



엘지 Q92 스마트폰에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ASMR, 타입랩스, 카툰 & 스케치 카메라 등 동영상 중심의 콘텐츠를 적용해 만족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또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고 인공지능 사운드로 최적의 음질을 제공해 1인 크리에이터들 시작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게임이나 영상을 즐길 때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들리는 인공지능 음향은 확실히 차이가 나는 몰입감을 느끼게 됩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 대부분에 적용된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 규격인 밀리터리 스펙도 통과되어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FHD 해상도에 6.67인치 대화면으로 배터리는 4,000mAh는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9월4일까지 엘지 Q92를 구매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펭수 또는 라이언 캐릭터가 새겨진 그립톡을 키프트팩에서 신청하면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교체를 고민하고 있다면 동영상 촬영에 도움 되는 6.67형 대화면 엘지 Q92의 스펙과 가격 정도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LG 벨벳 등 판매량 상승과 점유율 우상향 재조명!! 현지 유통업계 바이어들의 평가 결과는?

학생들을 위한 V9 VITA 공부폰과 스마트폰의 차이!! SK7모바일의 알뜰폰에서 알아 보니

아이폰12 적당한 타이밍에 5G추가!! 번들이어폰과 전원어댑터 없어져도 괜찮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