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헤드폰2의 달라진점!! 배터리타임과 컬러 종류 그리고 노이즈캔슬링 유지

by 핑구야 날자 2020. 6. 19.
반응형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제공했던 서피스 헤드폰에 이은 서피스 헤드폰2는 얼마나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을까요. 노이즈캔슬링은 서피스 헤드폰2과 같은 오버 이어 헤드폰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에서도 적용되어 관심이 많아 졌습니다. 물론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없더라도 음악을 듣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노이즈를 최소화하여 오롯히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 비대면시대, 초 1인 사회를 반영하는 기능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런 면에서 MS 서비스 라인업의 두 번째 헤드폰 서피스 헤드폰2이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어 특별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헤드폰의 컬러 베리에이션이 아쉬웠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서피스 헤드폰2는 좀 더 다양한 컬러를 추가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들어 더 관심을 갖는 분들도 있을 듯 한데요. 보통 마이크로소프트하면 윈도우즈를 만드는 OS회사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국내에서는 관심도가 높지 않은 편입니다.



디자인은 호불호 문제이지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메탈틱한 느낌이 너무 마음에 드는 거 있죠. 기존의 오버 이어 헤드폰과는 차별화된 느낌을 주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서피스 헤드폰2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헤드폰이라는 것이 기대는 낮춰서 보게 되더라도 한번 더 관심을 갖게 만드는 묘한 브랜드 파워가 있는 것 같아요.


서피스 헤드폰2의 스펙


서피스 헤드폰2의 스펙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일단 사이즈는 204 x 195 x 48mm이며 무게는 약 290g로 전작과 같습니다. 컬러는 라이트 그레이에서 매트 블랙을 추가했습니다.



능동적인 소음 제거를 위해 최대 30dB, 수동 소음 제거를 위한 최대 40dB을 제거합니다. 서피스 헤드폰2는 40mm 프리에지 스피커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전작의 배터리 타임은 최대 15시간을 사용하며 코타나(음성인식기능) 미사용시 최대 18시간을 사용했었는데요. 서피스 헤드폰2는  블루투스, ANC를 통한 음악재생하고 코타나(음성인식기능) 미사용시 최대 2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분 충전으로 1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완충하는데는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USB코드 길이는 1.5m이며 오디오 케이블 길이는 1.2m입니다. USB Type-C 커넥터를 사용하며 3.5mm 오디오 커넥터를 제공합니다.



윈도우 10, iOS12 이상, 안드로이드9이상 연동가능합니다. 블루투스는 4.1, 4.2, 5.0을 지원합니다. 오디오 코덱은 SBC와 aptX를 지원합니다.



버튼 종류는 전원 버튼, 음소거 버튼이 있으면 컨트롤은 볼륨 다이얼 (오른쪽 귀), 소음 제거 다이얼 (왼쪽 귀)로 사용합니다. 구성품은 서피스 헤드폰2, 휴대용 케이스, USB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빠른 시작 가이드, 안전 및 보증서가 있습니다.



서피스 헤드폰2의 노이즈캔슬링 이외의 특징


서피스 헤드폰2은 스위프트 페어를 활성화하면 즉시 윈도우즈 PC와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무선 오버이어헤드폰에 비해 좀 더 접근성이 높은 편입니다.



역시 MS가 서피스 헤드폰2에 대한 어필 중에 가장 무게 중심을 두는 것은 노이즈캔슬링입니다. 그 만큼 매력적인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니즈가 강한 기능이기 때문이겠죠.



조정이 가능한 13단계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온이어 다이얼을 터치하여 레벨을 쉽게 조정할 수 있어 대화와 음악을 돌아가면서 기능을 변경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서피스 헤드폰2는 옴니소닉 오디오를 적용해 음악이나 영화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의 사운드를 선명하고 명확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 이어 센서 탭으로 컨트롤하거나 음성인식을 통해 혁신적인 마이크 기술로 통화 및 음성제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피스 헤드폰2를 착용하고 장시간 음악을 들어도 부드러운 이어컵과 편안하고 균형 잡힌 착용감 때문에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볍고 통기성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여행시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데는 노이즈캔슬링기능을 탑재한 편안한 착용감은 많은 도움이 되죠. 그리고 볼륨 조절이나 마이크 음소거 그리고 전화 수신 거절도 직관적인 컨트롤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타나게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음악을 선택하거나 전화를 걸고 회의에 참석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시킬 수 있고 알림을 설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249.99달러로 전작의 출고가보나 낮게 출시되었습니다.



MS 최초 서비스 라인업 헤드폰 서피스 헤드폰2은 대내외적인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기대한 만큼의 관심을 받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관련글]

애플의 최신 오버 이어 헤드폰 에어팟 X세대 출시로 무선 헤드폰 시장 얼마나 바뀔까?

완전무선 이어폰 WF-XB700 장점과 단점!! 12mm 진동판으로 듣는 소니의 엑스트라 베이스 사운드?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화웨이 프리버드3!! 애플 에어팟2세대(에어팟 프로)의 노캔 차이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