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메라 5개 탑재된 실속형 스마트폰 LG Q52!! 접사렌즈와 광각렌즈로 촬영 재미 쏠쏠~

by 핑구야 날자 2020. 11. 12.
반응형

실속형 스마트폰 LG Q52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카메라 렌즈 4개를 탑재한 후면의 쿼드카메라와 전면 싱글카메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 중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고사양의 게임을 좋아하거나 프리미어 스마트폰을 꼭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실속형 스마트폰 LG Q52가 눈에 들어 오지 않을 겁니다. 그러나 유튜브, 쇼핑, 인터넷 서핑, 카톡, 음악감상 그리고 카메라 등을 주로 사용하는 분 이라면 실속형 스마트폰 LG Q52은 어떨까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펙으로 가격적인 부담이 적기 때문에 고민해 봐도 될 듯 합니다.



실속형 스마트폰 LG Q52 첫 인상


실속형 스마트폰 LG Q52를 처음 언박싱을 앞두고 솔직히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죠. 출시 소식과 함께 스펙과 디자인을 먼저 볼 수 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언박싱을 하면서 놀란 것은 최소한 디자인에 대한 만족감은 기존의 실속형 스마트폰들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었습니다. 물론 실키 레드 컬러를 사용해서 좀 더 인상적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후면의 쿼드카메라의 디자인이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았거든요. 오히려 실키 레드의 멋진 컬러 때문에 실속형 스마트폰이 아닌 것 같았어요.



6.6인치의 시원한 대화면에 펀치 홀 카메라로 스크린 점유율을 최대한 높여 주어 더 커보이는 거 있죠. 물론 하단의 베젤이 좀 더 얇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익스큐즈 할 수 있었습니다.


쿼드카메라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어때


LG Q52를 처음 보면서 실속형 스마트폰 맞나 싶었습니다. 330,000원의 출고가를 보면 확실히 맞는데 디자인과 카메라 기능을 보면 중급폰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았어요.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가성비가 쪄는 LG Q52라고 해도 어느 정도는 수긍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부분도 있지만  그 중에 디자인과 카메라는 어필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제일 좋아하는 렌즈는 광각렌즈입니다. 같은 피사체라도 원근감을 살려서 촬영할 수 있고 가까운 거리에서도 좀 더 많이 카메라에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각카메라는 화각이 넓어서 풍경이나 단체사진을 촬영할 때 굳이 뒤로 물러 설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양 사이드에는 일반카메라로 촬영했을 때와 비교해 약간의 왜곡이 있지만 촬영하기 나름입니다.


▲ 일반스마트폰 카메라


LG전자는 꾸준히 광각카메라를 탑재하면서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는데 이번에는 접사카메라를 추가로 탑재하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초첨 걱정 없이 피사체를 그대로 또렷하게 촬영하고 싶은 분들은 만족하지 않을까 싶네요.


▲ LG Q52 접사카메라


그런데 실속형 스마트폰 LG Q52는 200만 화소의 접사카메라를 탑재하여 근접 촬영시 만족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품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입장에서는 아주 요긴했어요.



그리고 심도카메라는 배경을 날려버리고 피사체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인물사진이나 원하는 피사체를 강조할 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각카메라, 심도카메라, 접사카메라를 적절히 활용하면 일반카메라와는 다른 감각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요. 아마도 사진 잘 찍는다는 소리를 듣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조도가 낮은 실내가 어두운 밤에 야경을 촬영할 때는 픽셀 비닝 모드(12MP)를 지원하는 4800화소의 고해상도 메인카메라로 촬영하면 더욱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물론 낮에 촬영하면 확실히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LG Q52의 멀티미디어 성능과 편의기능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는 바로 음악을 듣는 게 아닐까 싶네요. LG Q52는 6.6인치 펀치 홀 대화면과 함께 인공지능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동영상이나 영화를 볼 때 더욱 생생한 사운드로 몰입하게 됩니다.



최근에 넷플릭스로 좀비영화 반도를 봤는데 1,700만개의 데이터를 학습한 AI기반의 인공지능 사운드 때문인지 좀 더 박진감 넘치고 스릴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LG Q52는 2.3GHz 옥타 코어 칩셋과 4GB RAM으로 인터넷 검색, 실시간 스트리밍 시청 등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실속형 스마트폰이 맞나 싶었습니다.



그 밖에 업그레이드된 메모리와 배터리로 컨텐츠 저장과 사용을 더 여유롭게 해 주고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한 내구성으로 더 오래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 해결하는 쉽고 빠른 모바일 결제, LG페이 뿐만 아니라 편리한 지문인식으로 보안 잠금 해제까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카메라 5개 탑재된 실속형 스마트폰 LG Q52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접사카메라와 광각카메라를 제공하는 후면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겠죠.



요즘에는 스마트폰들의 성능이나 스펙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에서 문제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더라구요. 그 만큼 기술이 많이 좋아졌는데요. 디자인과 만족스러운 카메라 성능을 가진 실속형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LG Q52를 고민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초소형 유튜브 카메라 DJI 포켓2 달라진점 중 악세서리 추가 기본 구성과 가격이 먼저 보이네

최신 LG 톤 프리의 사운드 핏이 좋은 이유 3가지!! 듣던 노래를 더 좋아하게 만든 노캔이어폰

2021년 최신 스마트폰 LG롤러블폰과 갤럭시S21!! 스냅드래곤 875 성능 사용 기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