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21년 기대되는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 디자인을 보니 역시 애플답네

by 핑구야 날자 2020. 11. 30.
반응형

애플 디바이스를 갖고 싶게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디자인 파워가 아닌가 싶습니다. 2021년 기대되는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가 그렇습니다. 올해 초에 해외IT 매체를 통해 소개된 애플 아이맥 프로를 보고 욕심이 나는 거 있죠. 성능보다는 디자인에서 확 꽂히게 만들어졌가든요. 물론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라 전통적인 아이맥의 디자인을 더 선호하는 분도 있겠죠. 어찌되었든 애플 제품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아마도 알고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미래지향적인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의 디자인을 한번 볼까요.



올인원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


애플의 올인원 데스크탑 컴뮤터 이이팩 프로는 유연하고 터치스크린과 탈착식 키보드를 갖추고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2019년 5월 USPTO에 제출 한 후 2020년 1월 23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올 해는 디스플레이가 접거나 구브러지는 트렌드가 된 원년이 아닌가 싶습니다. 애픙도 폴더블 아이폰과 아이패들에 대한 소문이 지속적으로 흘러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맥프로에 대한 새로운 특허를 기반으로 다양한 루머가 재생산되고 있는데요.. 아이맥프로 전체가 유리로 만들어져 터치스크린과 탈착식 키보드로 획기적인 디자인을 만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본 포스팅에 소개된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는 3D 랜더링된 것으로 관련 디자이너의 이미지입니다.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의 모습에서 구부러진 유리케이스가 눈에 띄는데요.



구부러진 유리케이스를 통해 화면 각도를 조정하여 최대한 편하게 볼 수 있게 됩니다. 똑바로 세우고 가방이나 케이스에 밀어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운반에도 편하다고 합니다.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의 상단 베젤의 중앙에 탑재된 카메라는 화상통화 기능을 제공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언택트 시대에 맞는 기능이겠죠.



사실 유리로 만들어진 케이스라고 하니 아무래도 내구성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을 텐데요. 애플은 디스플레이의 견고함을 위해 후면에 견고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스탠드를 장착하였습니다.



이미 갤럭시Z 플립을 통해서 내구성은 확인이 되었구요. 탈착식 키보드는 디스플레이와 디자이너블하게 완벽한 통합을 보이면서 양쪽에 있는 터치 패드를 위한 공간을 배려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의 관건은 의외로 다른 부분에 있을 수 있습니다. 출시가격이 얼마나 될지 입니다. 아무래도 기존 디자인을 가진 아이팩 프로보다는 훨씬 더 비싸게 판매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높은 출시가로 인한 판매를 고려해서 글래스 보다는 반투명한 세라믹 또는 특수 플라스틱 폴리머와 같은 다른 재질로 디자인을 유지하지 않을까 하는 소식도 전해집니다.



가격 뿐만 아이라 오랫동안 스마트폰에 사용되던 글래스는 매끄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깨지기 쉽고 지문이 묻는 등 아쉬움이 있기 때문에 고려가 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2021년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 출시될까?


1998년 아이맥이 처음 출시되었으니 벌써 23년이 되어가는군요. 올해 들어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전통적인 폼팩터에서 유연한 재료를 사용하며 폼팩터의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 17.3인치 인텔 호스슈 벤드


스마트폰부터 시작하는 폼팩터의 유연성의 변화가 얼마나 확산이 될까요. 이미 많은 컴퓨터.제조업체들이 유연성에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 13인치 델 Ori


예를 들면 레노버 씽크패드 X1 폴드를 예로 볼 수 있겠죠. CES2020에서 델은 13인치 델 Ori와 17.3인치 인텔 호스슈 벤드 등 접이식 PC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이기도 햇습니다. 



애플이 아이맥 프로 데스크탑 글래스 컴퓨터를 2021년에 선보이게 될 지는 아직 모르지만 2021년 3월에는 어느 정도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2021년 최신 아이패드 프로의 디스플레이와 스펙 어떻게 바뀔까? 출시가격의 변동성은 낮아 보여

에어플레이2 지원하는 최신 엘지 시네빔레이저 4K 프로젝터(HU810PW)와 가격대별 투사방식 차이

애플워치6에서 TV시청과 독서를 할 때 피해야 할 나이트웨어(NightWare)앱이 악몽해결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