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최신 폴더플폰 갤럭시Z플립2의 출시 소식과 함께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 스마트폰의 라인업이 너무 많아서 선택과 집중이 어려운 부분이 없지 않습니다. 새로운 폼팩터로 넘어가지 위한 과도기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분위기 때문일까요. 항간에는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던 갤럭시노트가 단종이 될 수 있다는 소문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노트10 그리고 갤럭시노트20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2021년 최신 폴더플폰 갤럭시Z플립2의 출시 소식과 함께 달라진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Z플립2의 디자인의 변화
2021년 LG전자의 롤러블폰 출시가 예상되면서 스마트폰 폼팩터 변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삼성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폴더블폰에 대한 소식이 들릴 정도니까요.
2021년 최신 폴더플폰 갤럭시Z플립2의 디자인은 변화보다는 폴더블 스타일에 대한 안정화에 중점을 들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의 베젤을 더욱 얇게 줄여 스크린 점유율을 높임으로서 화면 몰입돌르 더욱 높이는 동시에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완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기대되는 부분은 후면의 듀얼카메라가 트리플카메라로 변경이 되고 전면의 1.1인치 커버 디스플레이가 미세한 사이즈의 변화도 조심스럽게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리플카메라를 장착하면 커버디스프레이의 사이즈에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커버디스플레이를 줄이던지 키우던지 아니면 직렬로 배치를 할 가능성도 있겠죠.
아니면 트리플카메라가 아닌 쿼드카메라를 장착하고 후면의 커버디스플레이를 제공하던 정보를 더 많이 추가해 제공하는 방식도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아닐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기존 플래트 스타일의 갤럭시폰에 있던 카메라와 특징을 폴더블폰으로 이관하면서 안정적인 폴더블폰을 리드하는 포지션을 더욱 공고히 하려는 정도의 변화로 마무리 될 듯 합니다.
추가로 욕심에 대한 변화를 기대한다면 역시 컬러 베리에이션이겠죠. 2021년 컬러 트랜드를 반영해 2021년 최신 폴더플폰 갤럭시Z플립2를 만나게 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갤럭시Z플립2의 스펙과 가격
갤럭시Z플립2의 스펙으로 예상되는 변화 중에 화면 재생율을 120Hz로 적용해 비주얼 콘텐츠시대를 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IT매체에서도 언급이 되고 있고 이미 갤럭시폰에 적용되기도 했구요.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카메라일텐데요. 기존 듀얼카메라에서 트리플카메라로 스펙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메인 카메라에 1억800만 화소를 추가하게 될 지 아니면 6400만 화소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게 될 지도 관심입니다. 1억 800만 화소라고 해도 선명하지 않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어 보이거든요.
사운드에서도 스테레오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목소리로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이 탑재되면서 죽어가던 빅스비를 살리게 될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AP는 스냅드래곤 875(통합칩 스냅드래곤 888)을 장착하게 될 것 같구요. 가격은 갤럭시Z플립보다 낮게 책정될 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노트 단종이 기정 사실이 된다면 개인적으로는 10만원 내외의 인상 또는 인하로 변동폭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LG 롤러블스마트폰 접거나 구부릴 필요없다!! 엘지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만들지 않는다.
애플 최초 폴더블폰 아이폰13 플립 출시 가능성을 예상하게 만든 애플의 이미지?
슬라이딩 키보드 장착한 갤럭시Z 폴드3 출시될까? 생각보다 얇은 폴더블폰 디자인을 보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