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픽셀 최신폰 Pixel 5a의 디자인과 하드웨어 그리고 카메라는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21. 3. 3.
반응형

구글 픽셀5a는 중급폰 라인업으로 일반 안드로이드폰과 달리 순정품의 느낌을 먼저 갖게 되는데요. 아쉽게도 픽셀폰은 사용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없을 정도로 판매량은 Ohters에 위치한 스마트폰이죠. 그러나 곧 픽셀5a가 곧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에 궁금해 지는 거 있죠. 그 동안 출시된 픽셀4a, 픽셀4a 5G 그리고 픽셀5와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약간씩 차이는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구글 픽셀5a는 전작 픽셀5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하고 디자인, 스펙, 성능 그리고 카메라와 배터리는 얼마나 업그레이드 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갤럭시노트만을 사용하는 분도 있듯이 구글 픽셀폰을 기다려 온 분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구글 픽셀 5a의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픽셀 5a는 6.2인치로 전작 픽셀5보다 0.2인치 더 커졌는데요. 언듯 보기에는 크기에서 차이가 없지만 아무래도 출시하고 직접 잡아보면 틀리겠죠.

 

 

 

느낌적 느낌의 사이즈의 차이 이외에는 전작과 디자인이 유사해서 디자인 부분에서는 구매 포인트를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겠죠. 다만 하단의 배젤 차이는 좀 더 얇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소재는 차이가 있다고 전해지는데요. 픽셀5는 금속구조로 되어 있는 반면 픽셀5a는 후면이 플러스틱으로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지면서 출시이후에 반응이 어떨지 궁금해 집니다.

 

 

픽셀5a는 풀HD+ 해상도로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좀 더 선명한 화질과 야외 시인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픽셀5의 디스플레이 재생율이 90Hz였는데 픽셀5a의 재생율을 유지할지 아니면 120Hz로 높힐지는 기다려 봐야 하겠습니다.

 

 

구글 픽셀5a의 스펙과 성능 얼마나 좋아질까?

 

구글 픽셀5a의 AP는 현재 스냅드래곤 732 또는 스냅드래곤 690 중에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러나 5G를 제공하는 스냅드래곤 732가 적용 될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 싶네요.

 

 

램은 픽셀5의 경우 8GB였는데 픽셀5a는 최소한 6GB이상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픽 처리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계실텐데 픽셀5a는 그래픽처리를 주력으로 하는 폰보다는 훨씬 낮기 때문에 감안해야 합니다.

 

 

픽셀5a의 랜더링 이미지로 보면 유선이어폰 잭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좀 더 깔끔하게 보이기는 하는데요. 이 부분은 아직까지는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입니다.

 

 

구글 픽셀5a의 카메라 스펙은 어떨까요. 요즘 최신 스마트폰들이 카메라 성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역시 구글 픽셀5a 카메라 성능도 궁금해 집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구글 픽셀5a는 픽셀5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듀얼카메라로 12.2MP 메인카메라와 16MP 초광각 카메라이며 최대 춤은 7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펙셀5a의 배터리는 4,000mAh이며 라이트하게 사용하면 최대 48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무선충전을 제공하며 18W의 고속 충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고 가격은 80만원 내외가 될 듯 합니다.

 

 

갤럭시 A82 듀얼 슬라이더 스마트폰!! 대형스피커와 카메라 모습 바꿔 고등학생폰으로도 괜찮아

고등학생폰으로 소개하고 싶은 갤럭시A82에 대한 소식을 보면서 괜찮은 아이디어가 눈에 들어 왔습니다. 보급형폰 보다는 중급폰을 찾는 분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어요. 지난번에 삼

jongamk.tistory.com

 

20만원대 최신 중학생폰 갤럭시A12!! 6.5인치와 쿼드카메라 등 스펙 정도면

20만원대 최신 스마트트폰 갤럭시A12가 출시되면서 갤럭시S21을 구매해야 하나?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20만원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12은 보급형이고 갤럭시S21은

jongamk.tistory.com

 

갤럭시노트 단종 이슈 끝!! 갤럭시노트21 FE 출시 예정 소식에 스펙과 가격?

갤럭시노트21 FE 출시일에 대한 소식을 해외IT 매체를 통해 접하게 되면서 그동안 제기되었던 갤럭시노트 단종은 더이상 언급이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에 S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